| | 최민식 | | + 생년월일 : 1962년 4월 27일 금요일 / 국적 : 한국 | + 성별 : 남자 | | | | | | |
| 고등학교 재학 당시 극단 ‘뿌리’의 연구단원으로 연극계 입문, 1989년 <추락하는 것은 날개가 있다>를 통해 영화배우로 데뷔했다. 그 이후 최.민.식.이라는 배우 안에는 희망 없는 삼류인생 이강재(파이란)와 광기 번득이는 예술가 장승업(최화선), 아내의 치정에 좌절하는 실직자 서민기(해피엔드), 북에서 침투한 냉철한 특수요원 박무영(쉬리), 냉담하게 변해 가는 소시민 오대수(올드보이) 등 다양한 캐릭터들이 살아 숨쉬고 움직였다. 항상 연기를 ‘끼’라고 생각하지 않고 ‘노력’이라고 생각하는 그.
1981년 고등학교 3학년 재학 당시 극단 '뿌리'의 연구단원으로 연극계 입문. 이후 대학극단 '서울레퍼토리 앙상블' 단원으로 활동하다가 1989년 [추락하는 것은 날개가 있다]로 영화배우로 데뷔했다. 1994년 MBC 드라마 [서울의 달]에 한석규와 함께 출연하였고 후에는 영화에 전념한다.
여의도에서 충무로로 운신의 폭을 옮기며 그의 인기는 점점 높아져갔다. [넘버3], [조용한 가족]등에서 감초같은 조연으로 빛을 발한 그는 출세작이자 한국영화 전대미문의 히트작인 [쉬리]에서 '박무영'을 연기하며 '조국통일 만세!'라는 단순 과격한 구호만큼 관객들의 뇌리에 강한 인상을 줬다. [쉬리]를 계기로 그는 주연급 연기자로서 확고한 자리매김을 했고 대종상과 백상예술대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함으로써 단숨에 한국영화계를 대표하는 남자 배우로 부상하였다.
[쉬리]의 성공 이후 그는 갑자기 밀려드는 시나리오를 모두 보류한 채 연극무대에서 활동한 뒤 돌아와 [해피엔드]에서 섬세한 표정연기와 심리연기를 보여준다. [해피엔드]는 아내의 불륜으로 인한 끔찍한 파행을 그린 영화로 99년 개봉당시 전국 100만명 이 넘는 관객을 동원하며 흥행대박을 기록했다. 또한 최민식은 [취화선], [파이란]을 통해 대중적인 인기와 함께 매니아 층이 두터워진 계기가 되었다. 그는 열정과 철학이 있는 연기를 여기서도 보여준다. 또한 디씨인사이드에서 '승업햏자'로 통하기도 했던 그...
2003년 [태극기 휘날리며], [올드보이] 특히 [올드보이]에서 그는 자기가 길러낸 인간 병기 이방희를 바라보는 한 남자의 번민과 숙적 유중원을 겨눈 총기에 서린 고독한 인간의 질투를 보여준다.
'전 목숨 걸고 배우하는 사람이에요. 경구랑 강호랑도 매번 다짐해요. 나이 먹어서도 폼나게 연기하자고요. 저번에 TV에서 봤는데 한 변호사가 취미로 배우한다고 그러대요. 솔직히 한 대 날리고 싶었죠.배우는 무당이라고 생각해요. 신이 씌어야만 좋은 연기를 할 수 있죠'
카메라 앞에 서면 깊은 외로움
'솔직히 남의 인생을 표현한다는 게 참 벅찹니다. 그래서 카메라 앞에서면 외로워요. 처절한 자기와의 경쟁이거든요. 늘 다짐해요. 연기가 싫어지면, 사람들이 더 이상 필요로 하지 않으면 그만 두자고요. 중국집이나 할려고요. 아내한테도 늘 말해둬요. 나중에 카운터에 앉을 각오하고 있으라고'
<올드보이> 이후 다시는 액션 연기를 하지 않겠다 맹세했던 최민식이 마술에 홀린 듯‘강태식’의 매력에 빠졌고, <주먹이 운다>를 위해 다시 한번 엄청난 체력 훈련과 체중감량, 라스트 신인왕전 대결을 위한 고난이도의 권투 훈련을 받았다. 불혹의 나이에 트렁크 팬티 하나 걸치고 20대 청년과 싸워야 하는 건 그에게도 도전이었다. 그러나 그의 열정과 정열은 라스트 신인왕전에서 빛을 발했다 ‘매맞아 돈 버는 거리의 복서’라는 캐릭터 때문에도 영화 시작부터 흠씬 매를 맞아야 했던 최민식은 훈련 장면 촬영에서 갈비뼈에 금이 가기도 했으며, 신인왕전 촬영장면에선 약7일간의 촬영 동안 단 한 순간의 대역도 없이 매일 12시간 이상을 촬영했다. 당시 감기 몸살임에도 불구하고 링거를 맞으며 촬영을 강행하는 투혼을 보였다.
15년간 영문도 모른 채 감금된 후 자신을 가둔 사람을 끈질기게 쫓는 ‘오대수’ 등 매번 전혀 다른 캐릭터로 관객을 찾았던 배우다. <친절한 금자씨>의 시나리오를 읽고 주요 모티브를 제공하는 ‘백선생’이라는 캐릭터에 매료된 그는, 국내에서 손꼽히는 톱배우지만 영화 속 역할의 비중과 상관없이 조연을 선택해 화제가 되었다. 스크린에서 넘쳐나는 에너지를 보여줬던 그가 <친절한 금자씨>를 통해 최초로 악역 연기를 선보였다.
이후 4년만에 복귀한 그는 <히말라야, 바람이 머무는 곳>에서는 흘러가고 머무는 바람처럼 자연스럽게 사람과 삶에 흡수되는 ‘최’라는 역할을 맡아 이제까지 보여줬던 강렬한 연기와는 또 다른 새로운 모습을 보여준다.
최민식이 <마당을 나온 암탉>으로 애니메이션 목소리 연기에 최초로 도전했다. 카리스마 넘치는 그의 모습과 빼닮은 최고의 파수꾼 청둥오리 '나그네' 캐릭터를 중저음의 매력적인 목소리로 연기하며, 사랑하는 이들을 보호하고 배려하는 과묵한 인물을 빼어나게 표현했다.
4년 만의 복귀작 <악마를 보았다>는 강렬한 최민식의 이미지를 극한으로 몰아붙였다. 길에서 만나도 쳐다보기 무서울 정도로 독했던 그 이미지를 뒤로 하고, 배우 최민식이 <범죄와의 전쟁: 나쁜놈들 전성시대>에서는 10kg 이상 살을 찌운 푸근하고 능글능글한 모습으로 돌아온다. 입으로 모든 걸 해결하는 로비의 신, 로비의 황제답게 코믹한 부산 사투리로 거의 매 씬에서 살인적인 대사 분량을 소화하는 최민식은 한 영화 안에서 코미디와 누아르를 오가는 폭 넓은 연기를 다채롭게 구사한다. <서울의 달> <넘버 3> 등 초기 작품들에서 보여줬던 발군의 코미디 연기와 살아남기 위해 음모를 꾸미는 비열한 모습까지 극과 극의 스펙트럼을 오가는 <범죄와의 전쟁:나쁜놈들 전성시대>는 연기 잘하는 배우 최민식, 그 매력의 종합선물세트라 할 만하다.
이처럼 소시민, 양아치, 살인마, 깡패 등 소름 끼칠 정도로 독했던 모습부터 관객을 무장해제시키는 따뜻한 모습까지 극과 극의 스펙트럼을 오가며 다양한 캐릭터를 선보였던 최민식이 연기 인생 최초로 경찰에 도전한다. 영화 <신세계>에서 모든 판을 꿰뚫고 있는 날카로움과 함께 적을 다루는 능글맞은 베테랑의 솜씨 그리고 부하의 목을 조여가는 악독함까지 가진 캐릭터지만 최민식은 이번 작품을 통해 정공법을 쓰는 대신 느긋해 보이기까지 한 역공법을 택했다. 관록의 눈빛은 여전히 살아 있지만, 영화의 바탕색이 되어 전반적인 밑그림을 책임진 ‘힘 뺀 최민식’이 다져놓은 연기 신세계. 우리가 그 동안 만나지 못했던 낯선 최민식이 기대되는 이유다.
<범죄와의 전쟁:나쁜놈들 전성시대> <신세계>에 이어 <명량>으로 1,761만 관객을 동원한 배우 최민식. 강렬한 카리스마와 선 굵은 연기로 관객들을 매료시킨 최민식이 현대극으로 복귀한다. <특별시민>에서 더 큰 권력을 잡기 위해 열과 성을 다해 선거 공세에 나서는 서울시장 ‘변종구’로 분한 최민식은 캐릭터에 완벽하게 녹아든 모습으로 기존 한국 영화에 없었던 매력적인 캐릭터의 탄생을 예고했다.
작품성과 흥행성 모두를 보장하며 오랜 기간 대중의 사랑을 받아온 그는 대한민국 영화계에 없어서는 안 될 대표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최민식은 <천문: 하늘에 묻는다>에서 조선의 역사에서 사라진 천재 과학자 ‘장영실’로 돌아와 또 한 번의 연기 정점을 예고, 전 세대를 아우르는 깊은 울림을 선사했다.
그리고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에서 탈북한 천재 수학자라는 흥미로운 캐릭터로 돌아온다. ‘이학성’으로 분한 최민식은 천재적인 수학자의 면모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 밀도 높은 감정 연기를 통해 전 세대를 아우르는 따뜻한 위로와 감동을 선사하기도 했다.
영화 <파묘>에서는 땅을 찾는 풍수사 ‘상덕’으로 변신한다. 장재현 감독이 “최민식 배우의 얼굴로 담는 순간 모든 게 진짜가 되는 묘한 마법이 있다”라고 전했을 만큼 데뷔 35년차 연기 베테랑인 최민식은 40년 경력의 풍수사 그 자체로 녹아든다. 누울 자리를 봐 달라는 부탁을 들으면 일단 단가부터 계산하지만, 자연과 땅에 대한 철학만은 절대 타협하지 않는 인물의 서사를 완성할 예정이다.
필모그래피 영화_<파묘>(2024),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2022), <천문: 하늘에 묻는다>(2019), <침묵>(2017), <특별시민>(2017), <대호>(2015) <루시>(2014) <신세계>(2013) <범죄와의 전쟁:나쁜놈들 전성시대>(2012), <마당을 나온 암탉>(2011), <악마를 보았다>(2010), <히말라야, 바람이 머무는 곳>(2008), <친절한 금자씨>(2005), <주먹이 운다>(2005), <꽃피는 봄이 오면>(2004), <올드보이>(2003), <취화선>(2002), <파이란>(2001), <해피엔드>(1999), <조용한 가족>(1998), <쉬리>(1998), <넘버 3>(1997),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1992), <추락하는 것은 날개가 있다>(1989), <구로 아리랑>(1989)
드라마_[카지노](2022~2023), [사랑과 이별](1997~1998), [미스 & 미스터](1997), [아빠는 시장님](1996~1997), [그들의 포옹](1996), [제4공화국](1995~1996), [다시 만날 때까지](1995), [마지막 연인](1994), [서울의 달](1994), [뜨거운 강](1993), [일월](1993), [아들과 딸](1992~1993), [정든 님](1992), [야망의 세월](1990~1991)
연극_[필로우맨](2007) [박수칠 때 떠나라](2000) [햄릿](1999) [택시 드리벌](1997) [에쿠우스](1990)
수상경력 2023년 제1회 펀덱스 어워드 OTT 드라마 출연자 남자 최우수상 2023년 제59회 대종상 영화제 시리즈 남우상 2023년 제18회 서울 드라마 어워즈 골든버드 개인상 2017년 제6회 한국영화배우협회 스타의 밤 시상식 대한민국 톱스타상 2015년 제51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대상 <명량> 2015년 제6회 올해의 영화상 남우주연상 <명량> 2015년 제10회 맥스무비 최고의 영화상최고의 남자배우상 <명량> 2014년 제4회 아름다운 예술인상 대상 <명량> 2014년 제51회 대종상 영화제 남우주연상 <명량> 2014년 제12회 피렌체 한국영화제 공로상 2014년 제34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남우주연상 <명량> 2014년 제3회 스타의 밤 대한민국톱스타상 톱스타상 <명량> 2014년 아시아 스타 어워즈 올해의 배우상 <명량> 2013년 제4회 올해의 영화상 남우주연상 <범죄와의 전쟁:나쁜놈들 전성시대> 2012년 제33회 청룡영화상 남우주연상 <범죄와의 전쟁:나쁜놈들 전성시대> 2012년 제6회 아시아 태평양 스크린 어워드 남우주연상 <범죄와의 전쟁:나쁜놈들 전성시대> 2012년 제21회 부일영화상 남우주연상 <범죄와의 전쟁:나쁜놈들 전성시대> 2010년 제13회 디렉터스 컷 시상식 올해의 남자연기자상 <악마를 보았다> 2005년 제9회 판타지아 영화제 남우주연상 <주먹이 운다> 2004년 제1회 맥스무비 최고의 영화상 최고의 남자배우상 <올드보이> 2004년 제24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남우주연상 <올드보이> 2004년 제40회 백상예술대상 영화 남자최우수연기상 <올드보이> 2004년 제41회 대종상영화제 남우주연상 <올드보이> 2004년 제12회 춘사영화상 남우주연상 <올드보이> 2004년 제49회 아시아태평양영화제 남우주연상 <올드보이> 2004년 제3회 대한민국 영화대상 남우주연상 <올드보이> 2004년 제7회 디렉터스 컷 시상식 올해의 남자연기자상 <올드보이> 2004년 제1회 대한민국 대학 영화제 올해의 남자배우 <올드보이> 2003년 제24회 청룡영화상 남우주연상 <올드보이> 2002년 제4회 도빌아시아영화제 남우주연상 <파이란> 2001년 제4회 디렉터스 컷 시상식 올해의 남자연기자상 <파이란> 2001년 제21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남우주연상 <파이란> 2001년 제2회 부산영화평론가협회상 남우주연상 <파이란> 2001년 제22회 청룡영화상 남우주연상 <파이란> 2000년 제45회 아시아태평양영화제 남우주연상 <해피 엔드> 1999년 제2회 디렉터스 컷 시상식 올해의 남자연기자상 <해피 엔드> 1999년 제36회 대종상영화제 남우주연상 <쉬리> 1999년 제35회 백상예술대상 영화 남자최우수연기상 <쉬리> 1999년 제22회 황금촬영상 최우수 인기남우상 <쉬리> | |
1
관련 매거진 뉴스
- [인터뷰] “서사의 허리를 끊고 싶은 작가적 욕심” <파묘> 장재현 감독
- [인터뷰] “감독이 원하는 건 다 해주고 싶었다” <파묘> 최민식 배우
- [리뷰] 관객의 시선만큼은 확실하게 붙잡는다 (오락성 7작품성 7) - 파묘
- [뉴스종합] 장재현X최민식 <파묘> 기대감 업! 제74회 베를린국제영화제 공식 초청
- [뉴스종합] 최민식->김고은 “투잡 뛰는 거 아니야?” <파묘> 제작보고회 현장
- [뉴스종합] <사바하>, <검은 사제들> 장재현 감독 <파묘> 내년 2월 개봉!
- [인터뷰] “멜로, 코미디가 고프다” 디즈니+ <카지노> 최민식 배우
- [뉴스종합] 왓챠 신작! <오 머시!>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타부>시즌1 등
- [인터뷰] 시리즈 첫 도전, 성공적! 디즈니+ <카지노> 강윤성 감독
- [뉴스종합] [목요수다회] 2022년 영상 콘텐츠와 업계의 흐름을 돌아본다! (feat 추천작)
- [뉴스종합] 최민식 “긴 호흡이 그리웠다” 디즈니+ <카지노>
- [인터뷰] 미지의 공간과 시간으로의 초대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박동훈 감독
- [리뷰] 수학을 매개로 교감한 소년과 수학자 -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 [뉴스종합] 보자마자 한마디! 천재수학자X고교생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 [뉴스종합] [BIFF] 박찬욱 감독, 남포동에서 ‘금자와 광기’를 말하다
- [인터뷰] 멜로인 듯 아닌 듯 허진호의 진화 <천문: 하늘에 묻는다> 허진호 감독
- [인터뷰] 오래간만에 맛보는 앙상블 <천문: 하늘에 묻는다> 최민식
- [리뷰] 같은 꿈을 꾸는데 신분이 무슨 소용! 상상력을 발휘하다 (오락성 7 작품성 7) - 천문: 하늘에 묻는다
- [뉴스종합] [관람가이드] 임금을 님처럼, 신하를 친구처럼 <천문: 하늘에 묻는다>
- [뉴스종합] 보자마자 한마디! 밤하늘 별 보기 좋아한 두 천재 <천문: 하늘에 묻는다>
- [뉴스종합] [크랭크인&업] 허진호 감독 X 최민식 X 한석규, <천문> 크랭크업
- [뉴스종합] [2019년 라인업] 미리 보는 2019년 한국 영화! ②하반기
- [리뷰] 미리 짜둔 결말로 달려가는 방대한 과정 (오락성 5 작품성 5) - 침묵
- [뉴스종합] [가불차트] <침묵>
- [뉴스종합] 보자마자 한마디! 소중한 존재를 지키려는 중년 남성의 치열함 <침묵>
- [인터뷰] 무채색의 상업.장르영화, 그게 나의 결! <특별시민> 박인제 감독
- [뉴스종합] 5월 1주차 국내 박스오피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 2> 1위, <보안관> 2위로 데뷔
- [인터뷰] 아직도 고프다 <특별시민> 최민식
- [뉴스종합] 4월 5주차 국내 박스오피스, <특별시민> 1위로 데뷔, <임금님의 사건수첩> 2위
- [뉴스종합] 무비스트! 이번 주 영화 어때? 4월 4주차 영화평
- [뉴스종합] [가불차트] <특별시민>
- [뉴스종합] 보자마자 한마디! 대선 2주 앞두고 개봉하는 최민식, 곽도원, 심은경의 정치 선거 드라마 <특별시민>
- [리뷰] 최민식의 무게감은 여전하지만, 깊은 여운을 남기지는 못한다 (오락성 7 작품성 6) - 특별시민
- [뉴스종합] 최민식, 박신혜, 류준열 주연 <침묵>(가제) 크랭크 업
- [인터뷰] 스플릿도 스트라이크도 아직이다 <스플릿> 유지태
- [뉴스종합] 최민식 서울시장 도전 <특별시장> 크랭크인
- [인터뷰] 말맛, 사람의 맛, 영화의 맛 <대호> 최민식
- [리뷰] 가장 한국적인, 가장 21세기다운 호랑이 설화 (오락성 7 작품성7) - 대호
- [뉴스종합] 보자마자 한마디! 한국 정서와 아름다움을 고스란히 품은 신세계 <대호>
- [뉴스종합] 최민식 주연의 <대호> 크랭크인
- [리뷰] 인간 잠재능력의 오락적 고찰 (오락성 6 작품성 6) - 루시
- [인터뷰] 거부할 수 없는 따뜻한 카리스마 <명량> 최민식
- [리뷰] 영웅을 바라보는 진솔한 시선 (오락성 6 작품성 7) - 명량
- [뉴스종합] 보자마자 한마디! 무게감을 더하는 최민식의 열연 <명량>
- [뉴스종합] 최민식-류승룡의 <명량-회오리바다> 크랭크업
- [뉴스종합] 4월 3주차 국내 박스오피스. <오블리비언> 2주 연속 아슬아슬 1위
- [뉴스종합] 3월 5주차 국내 박스오피스. 이름값 한 이병헌, 선전한 <지슬>
- [뉴스종합] 3월 4주차 국내 박스오피스. 봄에는 뜨거운 것이 좋아! <연애의 온도> 1위
- [뉴스종합] 조민수, 아시안필름어워드 인기상 수상
- [뉴스종합] 3월 2주차 국내 박스오피스. <7번방의 선물>, <아바타> 노린다
- [인터뷰] 새로운 도전, 확실한 터닝 포인트 <스토커> 박찬욱·미아 바시코브스카
- [뉴스종합] 2월 한국영화 점유율, 7년 만에 최고 기록
- [뉴스종합] 3월 1주차 국내 박스오피스. <스토커> 6위 데뷔, <라스트 스탠드> 20위로 하락
- [인터뷰] 광대, 자신만의 리듬을 체득한 자유로운 광대 <베를린> 하정우
- [인터뷰] 호탕함에 가려진 진짜 모습 <분노의 윤리학> 곽도원
- [뉴스종합] 2월 4주차 국내 박스오피스. <신세계> VS <7번방의 선물>, 박빙대결
- [리뷰] 느와르가 꾸는 꿈 (오락성 7 작품성 7) - 신세계
- [인터뷰] 자기가 쓴 글 한 줄에 목숨 거는 놈들이 많아야 한다 <신세계> 최민식
- [뉴스종합] 보자마자 한마디! 이글거리는 욕망들의 부당거래 <신세계>
- [뉴스종합] 한국영화 선전, 1월부터 심상치 않네
- [뉴스종합] 2012년 한국 영화, 7년 만에 흑자 전환
- [인터뷰] 이런, 변화무쌍한 양아치를 봤나! <베를린> 류승범
- [뉴스종합] 김민희 <군도> 합류 긍정적 검토, 하정우·강동원과 조우 가능성 커
- [뉴스종합] 최민식-황정민-이정재 <신세계>, 개봉일 확정
- [뉴스종합] <후궁 : 제왕의 첩>, 올해 최고 인기영화 VOD로 꼽혀
- [뉴스종합] 강동원 복귀작은 윤종빈 감독의 <군도>. 하정우와 맞대결 기대
- [뉴스종합] 제33회 청룡영화상, 최우수작품상에 <피에타>
- [뉴스종합] “샤를리즈 테론이 금자씨?” <친절한 금자씨> 할리우드 리메이크
- [뉴스종합] 하정우 감독데뷔작 <롤러코스터> 촬영 스타트!
- [뉴스종합] 한국영화 관객 1억 명 시대, 명과 암
- [뉴스종합] 제33회 청룡영화상, <광해, 왕이 된 남자>의 독주를 막아라!
- [뉴스종합] 대종상 결과 뒤집는 영평상, <피에타> 4관왕
- [뉴스종합] 바쁜남자 하정우, 차기작만 4편
- [뉴스종합] <피에타>, 국내평론가들도 인정했다. 영평상 3관왕!
- [뉴스종합] 대종상, 후보자(작) 공개. <피에타> 최다 노미네이트
- [뉴스종합] [BIFF] 부일영화상 영광의 주인공들
- [뉴스종합] [BIFF] 둘째 날, 갈 곳 없는 당신 주목하라!
- [뉴스종합] 박찬욱 감독 신작 <스토커>, 강렬한 예고편 공개
- [뉴스종합] 최민식-이정재-황정민, <신세계> 촬영종료
- [뉴스종합] <피에타>, 내친김에 오스카상도 도전
- [뉴스종합] <피에타>, 베니스영화제 ‘젊은 비평가상’ 수상
- [뉴스종합] 이병헌·박찬욱 만나러 CGV 여의도 오세요.
- [뉴스종합] 이민기·김민희, 사내 커플로 호흡
- [뉴스종합] 이제훈·탕웨이, ‘한·중 수교 20주년 한국영화제’ 홍보대사 위촉
- [뉴스종합] 보자마자 한마디! 임창정, 분노를 안고 돌아왔다 <공모자들>
- [인터뷰] 태양은 있다 <도둑들> 이정재
- [뉴스종합] 영화제의 사나이 김기덕? <피에타>로 베니스 간다
- [뉴스종합] 이제훈·조진웅·곽도원, <분노의 윤리학>으로 뭉쳐
- [뉴스종합] 7월 3주차 국내 박스오피스. 놀란의 놀라운 성적!
- [뉴스종합] 박찬욱 감독 <스토커>, <지.아이.조 2>와 같은 3월에 美개봉
- [뉴스종합] 하정우-하지원, 대한민국 프로듀서들이 선택한 ‘올해의 배우’
- [뉴스종합] 7월 1주차 국내 박스오피스. <연가시> 거미망 뚫고 1위
- [뉴스종합] 이정재·최민식·황정민 주연 <신세계>, 첫 촬영 돌입
- [뉴스종합] 대부님 최민식, 이순신된다
- [뉴스종합] 5월 극장가 할리우드 영화가 강했다
- [뉴스종합] 송지효, <신세계> <자칼이 온다> 동시에 달린다
- [뉴스종합] 할리우드 버전 <올드보이>, 샬토 코플리 악역으로 합류
- [뉴스종합] 10년 만에 고향으로 돌아온 느낌, <맨 인 블랙 3> 월드 프리미어 기자회견
- [뉴스종합] <범죄와의 전쟁> 백상예술대상 2관왕
- [뉴스종합] 보자마자 한마디! 김고은, 볼수록 탐난다! <은교>
- [뉴스종합] <은교> 예상대로 청소년관람불가 등급 판정
- [뉴스종합] 한국영화 빛났다. 1분기 극장가 최대 호황
- [뉴스종합] 3월 마지막주 국내 박스오피스. 싱숭생숭 <건축학개론>, 2주 연속 흥행을 품다
- [인터뷰] 삶은 핑크 빛만이 아니다 <핑크> 서갑숙
- [스페셜] [하정우 연관검색어] 하정우는 하정우를 넘어선다
- [뉴스종합] 2월 극장가 한국영화 압도적인 승!
- [뉴스종합] 3월 1주차 국내 박스오피스. <러브픽션> 흥행이 ‘방울방울’
- [뉴스종합] 미국판 <올드보이> 미도는?
- [뉴스종합] 2월 4주차 국내 박스오피스. ‘역전의 용사’ <범죄와의 전쟁>
- [뉴스종합] 2월 3주차 국내 박스오피스. <하울링> 다소 불안한 1위 등극
- [인터뷰] 매번 똑같은 밥만 먹을 수 없잖아! <하울링> 송강호
- [뉴스종합] 2월 2주차 국내 박스오피스. 한국영화 “살아있네!”
- [뉴스종합] 공지영 “<범죄와의 전쟁> TV 조선 투자 비호감” 발언에 영화계 뒤숭숭
- [뉴스종합] 2월 1주차 국내 박스오피스. <범죄와의 전쟁> ‘대부님’이 나가신다 길을 비켜라!
- [인터뷰] 이토록, 뜨거운! <범죄와의 전쟁 : 나쁜놈들 전성시대> 최민식
- [리뷰] 이건, 선수들의 영화다 (오락성 8 작품성 9) - 범죄와의 전쟁 : 나쁜놈들 전성시대
- [뉴스종합] <하울링>, 한국영화간 출혈 경쟁 피해 개봉연기
- [뉴스종합] 보자마자 한마디! 부산에 <대부>가 떴다. <범죄와의 전쟁 : 나쁜놈들 전성시대>
- [스페셜] 투자‧배급 전쟁, 밀리면 끝장!(하) 2012 한국영화 라인업
- [뉴스종합] 이건 또 어떤 ‘놈놈놈’인고! 최민식·황정민·이정재 뭉친다
- [인터뷰] 쉼 없이 달린다 <마이웨이> 장동건
- [뉴스종합] 보자마자 한마디! ‘순둥이’ 엄태웅은 잠시 잊으셔도 좋습니다 <특수본>
- [뉴스종합] 류승완 ‘100억 프로젝트’ <베를린>, 한석규·류승범 가세
- [뉴스종합] <올드보이>, 英 토탈필름도 좋아하는 영화!
- [뉴스종합] 미국판 오대수에 조쉬 브롤린 낙점!
- [뉴스종합] 크리스찬 베일, 미국판 <올드보이>에 출연할까?
- [리뷰] 6년 동안 푹 담근 국내 애니메이션의 참맛 (오락성 7 작품성 8) - 마당을 나온 암탉
- [뉴스종합] 美리메이크< 올드보이>, 스파이크 리 품으로?
- [뉴스종합] <친절한 금자씨> ‘백선생’ 美 IFC 선정, ‘역대 최악의 교사’
- [뉴스종합] <퀵> 개봉 전, 국외 7개국 선판매
- [뉴스종합] <악마를 보았다>, 美 ‘인디와이어’ 선정 ‘2011 베스트 필름’에 들어
- [뉴스종합] 이병헌, 47회 백상예술대상의 주인공 되다 - 악마를 보았다
- [인터뷰] 이제는 웃는 거야! 스마일 어게인 <나는 아빠다> 손병호 - 나는 아빠다
- [뉴스종합] 아이유, <마당을 나온 암탉> 주제가 부른다 - 마당을 나온 암탉
- [뉴스종합] ‘미실’ 고현정, <미스고 프로젝트>(가제)로 스크린 복귀 - 미스고 프로젝트(가제)
- [뉴스종합] <아저씨>부터 <파수꾼>까지, 홍콩국제영화제에 한국영화 풍년 - 홍콩국제영화제
- [뉴스종합] 판타스포르토 국제영화제, 한국작품 수상 쾌거 - 판타스포르토 국제영화제
- [인터뷰] 시간을 음미할 줄 아는 남자 <혈투> 진구 - 혈투
- [뉴스종합] 추가 영상 담은 <악마를 보았다> 감독판, 온라인으로 만난다 - 악마를 보았다
- [뉴스종합] 보자마자 한마디! 조선판 ‘부당거래’를 보았다 <혈투> - 혈투
- [뉴스종합] 박희순·진구·고창석 주연 <혈투>, 2월 개봉 확정 - 혈투
- [뉴스종합] 우리 영화와 배우들, 홍콩 아시아영화상에 대거 노미네이트 - 홍콩영화제 아시아영화상
- [뉴스종합] <똥파리> 일본 ‘키네마준보’ 선정, 최고 외국 영화 - 똥파리
- [뉴스종합] 최민식, <범죄와의 전쟁> 캐스팅 - 범죄와의 전쟁
- [뉴스종합] 김용화 감독, 허영만 원작 만화 3D로 만든다 - 3D
- [뉴스종합] 제13회 ‘디렉터스 컷 어워즈’, 영화감독들이 뽑은 최고는? - 디렉터스 컷
- [스페셜] 무비스트 선정, 2010년 영화계 총 결산 - 2010년 결산
- [뉴스종합] <부당거래> 베를린국제영화제 파노라마섹션 초청 - 부당거래
- [뉴스종합] 영진위, 2010 중국 한국영화제 개최 - 2010 중국 한국영화제
- [인터뷰] 뜻밖의 달큰한 취향(醉香) <페스티발> 오달수 - 페스티발
- [뉴스종합] <올드보이> 토론토영화제가 뽑은 ‘세계 100대 영화’ - 올드보이
- [뉴스종합] 부산국제영화제 인기작들, 초고속 매진! - 부산국제영화제
- [뉴스종합] 공포로 물든 심야의 생방송 <심야의 FM> 제작보고회 - 심야의 FM
- [카툰] <악마를 보았다> 킬킬킬...
- [뉴스종합] <아저씨> 5주 연속 국내 박스오피스 1위, 500만 관객 동원 - 국내 박스오피스
- [뉴스종합] <아저씨> 4주째 박스오피스 1위, <아바타: 스페셜 에디션>은 7위로 부진 - 국내 박스오피스
- [뉴스종합] <악마를 보았다>, 우리들도 있다구요! - 악마를 보았다
- [스페셜] <악마를 보았다> 당신은 무엇을 보았습니까?
- [뉴스종합] 국내 극장가, 너도 나도 <아저씨> 원빈 앓이 - 국내 박스오피스
- [리뷰] 영화가 끝나고도 계속 고통스러울 것이다 (오락성 8 작품성 8) - 악마를 보았다
- [뉴스종합] 제한상영가 논란 <악마를 보았다>, 심의 통과 - 악마를 보았다
- [뉴스종합] 제한상영가 <악마를 보았다>, 시사회·개봉일 모두 연기 - 악마를 보았다
- [뉴스종합] <하녀> <악마를 보았다>, 토론토 국제영화제 동시 출격! - 악마를 보았다
- [뉴스종합] 이병헌, 최민식 <악마를 보았다> 개봉일 확정! - 악마를 보았다
- [스페셜] 2010 여름, MUST SEE SUMMER MOVIE 12 - 여름 블록버스터
- [뉴스종합] <악마를 보았다>, 칸 마켓 4개국 선판매
- [뉴스종합] <악마를 보았다> <포화속으로>, 칸 마켓에서 연이은 선판매
- [뉴스종합] 박희순, 진구, 고창석 <혈투>에 가담
- [리뷰] 관람안내! 막장의 마지노선을 아슬아슬하게 비켜간 영화 - 비밀애
- [뉴스종합] 이병헌, 최민식 <악마를 보았다> 카리스마 연기 스타트!
- [뉴스종합] 윤진서가 두 명의 유지태를 사랑한다면 <비밀애> 제작보고회
- [뉴스종합] 가수로서 첫 내한한 <노다메 칸타빌레> 치아키 선배 ‘타마키 히로시’
- [뉴스종합] 유지태, 수애 <심야의 FM>에서 카리스마 대결
- [뉴스종합] 임권택, 대니 보일 감독 <8인 : 최후의 결사단> 든든한 지원군 자청
- [인터뷰] 진심이 시키는 대로 힘주지 않고 <걸프렌즈> 강혜정 - 걸프렌즈
- [뉴스종합] <올드보이> 해외에서 '최고의 영화'로 잇단 선정
- [스페셜] 그 사내들은 왜 거기에 갔을까 ? <로니를 찾아서>와 <바람이 머무는 곳 히말라야>
- [인터뷰] 벽에 부딪히면서 조금씩 발전해간다 <부산> 고창석 - 부산
- [리뷰] 관람안내! 황폐한 인간을 정화시키는 대자연의 장관 - 히말라야, 바람이 머무는 곳
- [스페셜] <박쥐>를 보고...천재가 사라진 자리에 남겨진 스타일
- [스페셜] <박쥐> 개봉에 부쳐! 박찬욱의 복수 삼부작 다시 읽기!
- [스페셜] 미리 살펴봤다. 박찬욱 <박쥐>, 봉준호 <마더>, 홍상수 <잘 알지도 못하면서>
- [뉴스종합] 윌 스미스, 스필버그 제작 <올드보이>서 최민식 역 캐스팅!
- [뉴스종합] 최민식 복귀작 <바람이 머무는 곳, 히말라야> 티저 포스터 공개!
- [인터뷰] 더욱 아름다워지리라. 전도연은 전도연을 사랑하므로.
- [인터뷰] 액션키드가 영화감독이 되기까지 <다찌마와 리: 악인이여, 지옥행 급행열차를 타라> 류승완 감독
- [인터뷰] 원점에서 다시 시작되는 호방한 통성명, <다찌마와 리: 악인이여, 지옥행 급행열차를 타라> 임원희
- [스페셜] 성공적인 행보를 보여주고 있는 김지운 감독의 영화들
- [스페셜] 한석규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은 몇 가지 것들...
- [인터뷰] 청춘은 저물어도 삶은 거듭된다, <라듸오 데이즈> 류승범
- [스페셜] [환영] 최민식의 복귀를 바라보며 든 단상
- [뉴스종합] 최민식, 전수일 감독의 신작 <히말라야: 바람이 머무는 곳> 출연!
- [인터뷰] [무작정 접선] 무협좀비호러 <야차> 준비 중인 류승완 감독
- [뉴스종합] <파이란> 감독과 작가의 맞대결!
- [스페셜] [월드컵 특집] 태극전사들이 주인공하면 어울릴 영화 11편
- [뉴스종합] 영화 속 ‘운동’하는 배우들 모습 순례!!
- [뉴스종합] <쉬리>, TV 드라마로 재탄생!
- [뉴스종합] MK픽처스 중국 CCTV에 우리영화 공급한다.
- [뉴스종합] 최민식과 다케나카 나오토에게 배운다! - 2006 전주국제영화제 마스터클래스 확정
- [뉴스종합] 친절한 금자씨, 베를린 영화제 심사위원으로 변신!
- [뉴스종합] 최민식, 경기영상위원회 위촉장 받아 - 배우와 감독들 대거 참석!
- [스페셜] 애연가들을 몸서리치게 하는 영화 속 죽이는 ‘끽연’장면 순례!
- [카툰] 친절한 금자씨 - 하지의 영화 창고
- [뉴스종합] 친절한 금자 누님! 미공개 포스터 전격공개!
- [인터뷰] 나! 이영애, 파격적인 '연기변신' 예전에 끝냈다. - <친절한 금자씨>의 '이영애'를 만나다.
- [리뷰] 친절한 금자씨 - 스포일러 절대 없는 ‘친절한’ 리뷰
- [뉴스종합] 이 영화 어땠어요? ‘친절한 금자씨’ 언론시사회
- [뉴스종합] 강우석 감독, 최민식 송강호에게 공개사과!
- [뉴스종합] 한국 최고 배우들, 미쟝센 단편영화제 명예심사위원으로 선정!
- [카툰] 주먹이 운다 - blot의 무비부비
- [스페셜] [현장특집] 불친절한 서씨 ‘친절한 금자씨’를 만나다. 그리고 재미난 현상도 발견!. 아님 말구..
- [인터뷰] '주먹이 운다'는 '진담'이다. 류승완 감독 접선!
- [인터뷰] 힘들어도 좋다. '주먹이 운다' 초스피드 인터뷰 - 인터뷰
- [스페셜] [특집리뷰] 주먹이 운다-감동의 카운터 펀치에 넉다운!
- [뉴스종합] 이 영화 어땠어요? ‘주먹이 운다’ 기자시사
- [뉴스종합] ‘주먹이 운다’ 제작보고회 현장 - 최민식 류승범 ‘실제 복싱하며 시합장면 찍었다.’
- [뉴스종합] 인생 막장의 두 사내 드디어 만나다 - 최민식 류승범 <주먹이 운다> 크랭크업!
- [뉴스종합] 고교생 김시후, 이영애의 남자로 낙점.
- [스페셜] 거친 숨소리가 느껴지는 ‘주먹이 운다’ 촬영 현장 - 동영상 클립으로 느껴보는 ‘주먹이 운다’
- [뉴스종합] 역시나 ‘올드보이’ 대한민국영화대상에서 5개 부문 수상!
- [뉴스종합] 서울역에 출현한 이영애 박찬욱! - 박찬욱 감독 <친절한 금자씨> 크랭크인
- [스페셜] 일찌감치 기대작! ‘달콤한 인생’ 주먹이 운다‘ 현장공개!
- [뉴스종합] 日 개봉 '올드보이' 박스오피스 10위
- [리뷰] 꽃피는 봄이 오면 - 세상 지독히 힘겹지? 하지만 우린 꿈을 꾸고 또 살아가
- [인터뷰] 최민식, 그 물기어린 눈이 눈물겹다...그리고 아름답다! - 인터뷰
- [뉴스종합] 최민식, 류승범 주연의‘주먹이 운다’ 크랭크인 - 류승완 감독의 새 영화 ‘주먹이 운다’ 드디어 촬영 시작
- [뉴스종합] 최민식 특유의 페이소스! ‘꽃피는 봄이 오면’ 언론 시사 - 대성황을 이룬 ‘꽃피는 봄이 오면’ 언론 시사
- [스페셜] 웃고 있어도 눈물이 나는 ‘꽃피는 봄이 오면’ 최민식 NG컷 공개!
- [뉴스종합] 화끈하게 한 판 붙을 최민식. 류승범의 ‘주먹이 운다’
- [뉴스종합] 봄을 기다리는 마음으로 마쳤다. - 최민식의 ‘꽃피는 봄이 오면’ 희망을 안고 크랭크업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