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상영전에서 만날 수 있는 수상작은 작품상․감독상․남우주연상 등 주요 5개 부문을 수상한 화제작 <아티스트>, 11개 부문에 올라 촬영상․미술상․시각효과상 등 주요 기술상 5개 부문을 휩쓴 <휴고>, 이란영화 최초로 아카데미 최우수 외국어영화상을 수상한 <씨민과 나데르의 별거>, 메릴 스트립에게 3번째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안긴 <철의 여인>, 조지 클루니의 남우주연상 수상 여부로 관심을 모았으나 각색상 수상에 그친 <디센던트>, 봉준호 감독의 <설국열차> 캐스팅으로 주목 받은 옥타비아 스펜서의 여우조연상 수상작 <헬프> 등 총 6작품이다.
이 밖에도 수상이 불발된 스티븐 스필버그의 <워 호스>, 토마스 알프레드슨 감독의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 미셸 윌리엄스의 마릴린 먼로 연기가 눈부셨던 <마릴린 먼로와 함께 한 일주일>이 찾아온다.
본 기획전은 4월 5일부터 18일까지 CGV 압구정에서 2주간 개최된다. 수상작 중 다시 보고 싶은 영화와 그 이유를 CGV 홈페이지에 남기면, 추첨을 통해 CGV 영화관람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CGV 홈페이지를 참조.
● 한마디
매번 새로운 기획전을 준비하는 무비꼴라쥬가 가장 두려워하는 곡은, 브로콜리 너마저의 ‘앵콜요청금지’가 아닐지.
2012년 3월 28일 수요일 | 글_정시우 기자(무비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