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문소리 | | + 생년월일 : 1974년 7월 2일 화요일 / 국적 : 한국 | + 성별 : 여자 | | | | | | |
| 성균관대학교 교육학과 졸업. 2급 교사 자격증을 갖고 있는 예비 선생님이기도 하다. 대학시절, 철거민과 부당하게 해고된 노동자들 편에 서서 운동을 했다. 연극 활동을 병행하며 운동을 한다는 것이 그리 쉽지만은 않았지만, 각종 집회와 시위에 앞장서고 광주문제를 다룬 연극 [노랑 꽃] 등의 작품에 출연하였다. 또 대학 4년 동안 계절마다 농촌활동에 참여했던 것이 대학생활 중 가장 값진 배움이었다고 하며, 농활을 가곤 했던 양구가 고향처럼 느껴져 꼭 다시 한 번 가보고 싶다고 말하는 그녀.
대학졸업 후, <박하사탕> 오디션에 응모해 조연 역할을 따냈다. <박하사탕>의 상징적 존재인 순수하고 청순한 순일 역을 자연스레 소화해내며 영화계의 주목을 받기 시작한 그녀는 2000년 <오아시스>에서 숨겨진 재능을 폭발한다. 중증 뇌성마비 장애우 한공주 역을 맡은 문소리는 집요하고 열성적인 연기로 극찬을 받았고, 베니스 영화제 신인여우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어냈다. <바람난가족>은 문소리의 연기 영역을 대폭 확장시킨 작품. 그녀는 이 영화에서 파격적인 섹스신에 머물지 않고, 지극히 일상적인 연기속에 감칠맛이 우러나오는 묘한 매력을 담아냈다. 인형같은 외모가 아닌 연기의 아름다움으로 여배우의 가치를 높인 문소리는 최근 송강호와 함꼐 <효자동 이발사>에 출연했다.
카멜레온처럼 다채로운 색깔을 표현했던 그녀가 영화 <여교수의 은밀한 매력>에서 도발적인 섹시미를 과감히 선보이더니 <가족의 탄생>의 ‘미라’로 또 다시 변신, 지금까지와는 전혀 색다른 모습으로 탄생했다.
최근 400만을 돌파한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기 변신을 꾀하며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연기파 여배우로 자리잡은 문소리. <사과>는 무엇보다도 배우 문소리의 사랑스러운 매력과 밝고 친근한 연기가 빛을 발하는 작품이다. 기존의 다소 과장되거나 극단적 성격의 캐릭터에서 벗어나 평범하고 일상적인 캐릭터 ‘현정’ 역에 도전한 문소리는 촬영 7개월 전부터 감독과 호흡을 맞추며 자신에게 내재해 있는 밝은 모습을 살리기 위해 노력했다. 그로 인해 7년 간의 연애와 갑작스런 이별, 새로운 사랑과의 결혼, 그리고 옛사랑의 등장으로 인한 ‘현정’의 변화를 일상적이면서도 미세한 감정 연기로 탁월하게 소화해낼 수 있었다. 문소리가 맞나 싶을 정도로 사랑스러운 매력이 돋보이면서도 자연스러운 그녀의 연기는 사랑과 연애, 그리고 결혼에 고민하는 모든 여성들로부터 뜨거운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한국영화계를 대표하는 연기파 배우 문소리가 처음으로 애니메이션 목소리 연기에 도전, 이종의 새끼를 사랑과 헌신으로 키워내는 암탉 ‘잎싹’ 캐릭터를 연기해 대한민국에 진한 감동을 선보일 예정이다. 2009년 목소리 선녹음, 2011년 목소리 본녹음 두 차례의 더빙을 거치는 과정에 문소리는 영화에서처럼 실제로도 출산을 앞둔 예비 엄마가 되었다. 문소리는 훌륭한 엄마 ‘잎싹’의 목소리 연기가 자신의 아기에게 굉장히 큰 선물이 될 것이라며 의미를 부여했다.
만삭의 몸으로 출연한 <다른나라에서>를 통해 귀엽고 신경질적인 연기를 선보인 그녀는 <분노의 윤리학>에서 평소 누구보다 우아하고 기품 있는 상류층 여인이었으나 남편의 불륜 사실을 알게 된 뒤 분노에 사로잡힌 여자 선화 역을 맡았다. 남성인 감독이 상상에 많이 의존할 수밖에 없는 모호한 인물이었으나 문소리의 연기를 통해 확고한 캐릭터로 거듭날 수 있었다.
끊임없이 새로운 장르에 도전하며 빈틈없는 연기로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배우 문소리가 <특별시민>을 통해 정치인 못지 않게 성공을 갈망하는 정치부 기자 ‘정제이’로 분했다. <특별시민>에서 최민식, 심은경과 처음으로 연기 호흡을 맞춘 문소리는 변종구를 비롯 정치인들 사이에서 팽팽한 이해관계를 이어가는 베테랑 기자를 완벽하게 표현해냈다. “정제이는 변종구에게도 밀리지 않는 카리스마를 가지고 있는 인물이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문소리는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지점까지 정확하게 보여준 배우”라며 신뢰를 보인 박인제 감독과 함께한 문소리는 남다른 연기 내공과 빛나는 존재감으로 인상깊은 캐릭터를 선보였다.
임순례 감독과는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날아라 펭귄> 이후 세 번째 만남인 그녀는 영화 <리틀 포레스트>에서 주인공 혜원의 ‘엄마’를 연기했다. 임순례 감독은 “<리틀 포레스트>의 엄마는 전형적인 한국의 엄마와는 다르다. 독립적이고 독특하면서 자기 삶을 자기 마음대로 꾸려 나갈 수 있는 자유로운 사람이다. 관객들이 엄마의 캐릭터를 통해 무엇을 선택하기에 앞서 용기를 갖거나 편견을 버리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다” 라고 전해 문소리가 연기한 ‘엄마’ 역에 대한 기대감을 더했다.
<아가씨>, <리틀 포레스트>, 그리고 드라마 [라이프]에 이르기까지 독보적인 필모그래피를 구축해온 배우 문소리가 <배심원들>에서 재판장 ‘김준겸’ 역을 통해 매력적이고 선 굵은 여성 캐릭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다양한 작품과 장르에서 맞춤옷을 입은 듯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극을 더욱 풍성하게 만드는 존재감을 선보여온 문소리는 판사 캐릭터를 위해 목소리 톤, 억양, 분위기까지 섬세하게 표현해 몰입도를 더한다. 홍승완 감독이 “‘김준겸’은 부드러운 카리스마가 있는 인물이다. 판사가 재판을 대하는 태도나 작은 습관까지 표현해야 했기에 문소리 배우가 캐릭터에 적역이라고 생각했다.”라고 전할 만큼 재판장으로서의 무게감과 카리스마, 지적인 매력과 인간적인 면모를 동시에 발산한 문소리는 스크린을 사로잡는 연기로 극을 이끌었다.
드라마 [시네마틱드라마 SF8 – 인간증명],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보건교사 안은영] 등에서 보여준 탄탄한 연기력뿐만 아니라 영화 <여배우는 오늘도>를 통해 감독으로서 가능성을 인정받은 문소리. 영화 <세자매>에서 완벽한 척하는 가식덩어리 둘째 ‘미연’ 역을 맡아 21년차 연기 내공을 거침없이 쏟아냈다. 문소리는 모든 것이 완벽한 듯하지만 오직 기도로 내면의 상처를 씻어내려는 ‘미연’을 특유의 흡입력 있는 연기로 그려내며 캐릭터의 몰입도를 더했다. 특히 작품 준비를 위해 불교신자지만 교회를 다니고 실제 독실한 크리스찬인 김선영에게 기도문 첨삭을 받는 등 디테일한 부분까지 챙기며 ‘미연’을 완성해 내 기대를 더욱 높인다.
필모그래피 영화_<세자매>(2021), <메기>(2019), <배심원들>(2019), <군산: 거위를 노래하다>(2018) <리틀 포레스트>(2018) <여배우는 오늘도>(2017) <특별시민>(2017) <아가씨>(2016) <필름시대사랑>(2015) <자유의 언덕>(2014) <만신>(2014) <관능의 법칙>(2014) <스파이>(2013), <분노의 윤리학>(2013), <다른나라에서>(2012), <마당을 나온 암탉>(2011, 목소리), <하하하>(2010), <날아라 펭귄>(2009),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2008) <가족의 탄생>(2006) <여교수의 은밀한 매력>(2006) <사랑해, 말순씨>(2005) <효자동 이발사>(2004) <바람난 가족>(2003) <오아시스>(2002) <박하사탕>(1999)
드라마_시네마틱드라마 [SF8 – 인간증명](2020), 넷플릭스[보건교사 안은영](2020), JTBC[라이프](2018), SBS[푸른 바다의 전설](2016-2017), MBC[드라마 페스티벌 – 하늘재 살인사건](2013), MBC[내 인생의 황금기](2008-2009), MBC[태왕사신기](2007)
연극_[슬픈 연극](2006) [교실이데아](1996)
수상 경력 2018 제38회 황금촬영상 시상식 촬영감독이 선정한 여자인기상 <여배우는 오늘도> 2018 제26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영화부문 최우수 여자연기상 <여배우는 오늘도> 2018 제38회 하와이국제영화제 공로상 <여배우는 오늘도> 2018 제2회 더 서울어워즈 드라마부문 여우조연상 [라이프] 2017 제5회 BIFF 마리끌레르 아시아 스타어워즈 특별상 <여배우는 오늘도> 2017 제11회 아시안필름어워즈 여우조연상 <아가씨> 2016 제18회 정동진독립영화제 땡그랑동전상 <최고의 감독> 2016 제73회 베니스국제영화제 스타라이트 시네마 어워즈 인터네셔널어워즈 2010 제19회 부일영화상 여우주연상 <하하하> 2008 MBC 연기대상 여자우수상 [내 인생의 황금기] 2006 제47회 데살로니키 국제영화제 여우주연상 <가족의 탄생> 2004 제41회 대종상영화제 여우주연상 2004 제1회 맥스무비 최고의 영화상 최고의 여자배우상 2004 제1회 대한민국 대학영화제 올해의 여자배우상 2003 제11회 춘사영화상 여우주연상 2003 제2회 대한민국 영화대상 여우주연상 2003 제6회 디렉터스 컷 시상식 올해의 여자배우상 2003 제14회 스톡홀름국제영화제 여우주연상 2003 제4회 부산영화평론가협회상 여우주연상 2003 제4회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연기상 2003 제29회 시애틀국제영화제 여우주연상 <오아시스> 2002 제1회 대한민국 영화대상 여우주연상 <오아시스> 2002 제1회 대한민국 영화대상 신인여우상 <오아시스> 2002 제3회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연기상 <오아시스> 2002 제5회 디렉터스 컷 시상식 올해의 새로운 여자배우상 <오아시스> 2002 제22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여우주연상 <오아시스> 2002 제23회 청룡영화상 신인여우상 <오아시스> 2002 제10회 춘사영화상 여우주연상 <오아시스> 2002 영화발전공로 옥관문화훈장 2002 제59회 베니스국제영화제 신인배우상 <오아시스> 등
| |
관련 매거진 뉴스
- [뉴스종합] 아이유 X 박보검 X 김원석 PD X 임상춘 작가 넷플릭스 <폭싹 속았수다> 공개 확정!
- [뉴스종합] 넷플릭스 신작! <퀸메이커>, <세븐 킹스 머스트 다이>, <라일 라일 크로커다일> 등
- [뉴스종합] “쇼쇼쇼” 김희애X문소리, 넷플릭스 <퀸메이커> 4월 14일 공개
- [뉴스종합] 넷플릭스 신작! <유 피플>, <록우드 심령회사>, <스노우 걸>, <세자매> 등
- [뉴스종합] 넷플릭스 신작! <서울대작전>, <미타임>, <파트너 트랙>, <아이 케임 바이> 등
- [뉴스종합] 유아인 “유쾌 상쾌 통쾌한 오락영화” 넷플릭스 <서울대작전> 제작발표회 현장
- [인터뷰] “정의로운 판단 못 내릴까 두려워” <니 부모 얼굴이 보고 싶다> 배우 설경구
- [리뷰] 가해자 부모가 겪는 딜레마 (오락성 7 작품성 6) - 니 부모 얼굴이 보고 싶다
- [뉴스종합] 보자마자 한마디! 5년 만에 모습 드러낸 <니 부모 얼굴이 보고 싶다>
- [뉴스종합] 학폭 가해자 부모의 추악한 민낯 <니 부모 얼굴이 보고 싶다>
- [인터뷰] 연기인생 전환점! <세자매> 장윤주
- [인터뷰] 내 행복이 곧 가족의 행복 <세자매> 김선영
- [뉴스종합] [관람가이드] 문소리 X 김선영 X 장윤주 시너지! <세자매>
- [리뷰] 상처를 내는 것도, 보듬는 것도 가족 (오락성 6 작품성 7) - 세자매
- [인터뷰] 원동력은 호기심, 교집합은 유머 <메기> 구교환
- [뉴스종합] [관람가이드] 앙증맞고 독특한 코믹 드라마 <메기>
- [리뷰] 생선 ‘메기’가 말한다, 네 곁에 그 사람 믿을 거냐고 (오락성 6 작품성 7) - 메기
- [뉴스종합] 보자마자 한마디! 남자친구 못 믿겠을 땐, 어떡하나요? <메기>
- [인터뷰] ‘다 좋아’ 별명 지닌 긍정왕, No!를 외치다 <배심원들> 박형식
- [인터뷰] 단단하고 유연한 판사로 돌아오다 <배심원들> 문소리
- [리뷰] 내가 배심원? 법의 정의에 대해 묻다 (오락성 7 작품성 7) - 배심원들
- [뉴스종합] [관람가이드] 내가 배심원? <배심원들>
- [뉴스종합] 보자마자 한마디! “싫어요!” 박형식, 입술 앙다문 문소리 <배심원들>
- [뉴스종합] 판사 문소리와 국민참여재판 최초의 8인 <배심원들>
- [리뷰] 명료하진 않아도 곱씹는 묘미 (오락성 5 작품성 7) - 군산: 거위를 노래하다
- [뉴스종합] [관람가이드] 장률 감독과 떠나는 여행 <군산: 거위를 노래하다>
- [뉴스종합] [BIFF] 장률 감독의 또 다른 도시 이야기 <군산: 거위를 노래하다> 기자회견 현장!
- [인터뷰] 나를 믿고 자연을 따른다 <리틀 포레스트> 임순례 감독
- [리뷰] 자기만의 ‘작은 숲’을 찾아서 (오락성 6 작품성 7 ) - 리틀 포레스트
- [뉴스종합] [가불차트]<리틀 포레스트>
- [뉴스종합] 보자마자 한마디! 자기만의 ‘작은 숲’을 찾아서 <리틀 포레스트>
- [뉴스종합] <아가씨> 한국영화 최초 영국 아카데미 외국어영화상 수상
- [뉴스종합] ‘우생순’ 임순례 감독 <리틀 포레스트> 2월 개봉
- [인터뷰] 웃음과 낙관 그리고 눈물 <여배우는 오늘도> 문소리
- [뉴스종합] [가불차트] <여배우는 오늘도>
- [리뷰] 페미니즘에 치우치거나, 자기연민에 빠지지 않는다 (오락성 7 작품성 7) - 여배우는 오늘도
- [뉴스종합] 보자마자 한마디! 여배우는 오늘도 도전한다 <여배우는 오늘도>
- [뉴스종합] 설경구, 오달수, 천우희, 문소리 <니 부모 얼굴이 보고 싶다> 촬영 돌입!
- [인터뷰] 무채색의 상업.장르영화, 그게 나의 결! <특별시민> 박인제 감독
- [뉴스종합] 5월 1주차 국내 박스오피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 2> 1위, <보안관> 2위로 데뷔
- [뉴스종합] 제 53회 백상예술대상, <아가씨> 대상, <곡성> 작품상 영예
- [뉴스종합] 4월 5주차 국내 박스오피스, <특별시민> 1위로 데뷔, <임금님의 사건수첩> 2위
- [뉴스종합] 무비스트! 이번 주 영화 어때? 4월 4주차 영화평
- [뉴스종합] [가불차트] <특별시민>
- [뉴스종합] 보자마자 한마디! 대선 2주 앞두고 개봉하는 최민식, 곽도원, 심은경의 정치 선거 드라마 <특별시민>
- [리뷰] 최민식의 무게감은 여전하지만, 깊은 여운을 남기지는 못한다 (오락성 7 작품성 6) - 특별시민
- [뉴스종합] 보자마자 한마디! 카메라로 세상을 담는 소녀 <문영>
- [뉴스종합] 임순례 감독 신작 <리틀 포레스트> 김태리 캐스팅!
- [뉴스종합] CGV아트하우스, 데뷔 50주년 기념 ‘윤여정 특별전’ 개최
- [뉴스종합] 중박영화 실종? 2016년상반기 한국영화 산업 결산 발표
- [인터뷰] 인터뷰조차 한 편의 영화! <아가씨> 박찬욱 감독 인터뷰
- [리뷰] 시선에서 느껴지는 숨 막히는 관능미 (오락성 7 작품성 8) - 아가씨
- [뉴스종합] <아가씨> 기자간담회. 박찬욱 감독 “밥 먹고, 길 걸으면서도 관능성을 느끼는 게 사람” - 아가씨
- [뉴스종합] 보자마자 한마디! 시선에서 느껴지는 숨 막히는 관능미, <아가씨> - 아가씨
- [뉴스종합] 박찬욱 감독 <아가씨>, 한국영화 최초 175개국 판매!
- [뉴스종합] 박찬욱 감독의 7년만의 신작 <아가씨> 제작보고회
- [뉴스종합] 박찬욱 감독 <아가씨> 크랭크업
- [뉴스종합] 박찬욱 감독의 <아가씨>에 문소리, 김해숙 합류
- [뉴스종합] 서울노인영화제 개막작 <필름 시대의 사랑> 크랭크업
- [뉴스종합] 제 19회 부산영화제 개막, 열흘간의 일정 돌입
- [리뷰] 시간이 뒤죽박죽된 홍상수표 멜로 (오락성 6 작품성 7) - 자유의 언덕
- [뉴스종합] 박찬욱 감독 <아가씨>로 6년 만에 국내 복귀
- [뉴스종합] 세월호 특별법 제정 촉구를 위한 단식에 영화인들 참여 이어져
- [리뷰] 다채로운 색을 잘 버무린 비빔밥 같은 영화 (오락성 5 작품성 7) - 만신
- [뉴스종합] 보자마자 한마디! 영화로 펼치는 한판 굿 <만신>
- [리뷰] 나이가 들어도 여전히 사랑하고 싶다 (오락성 7 작품성 6) - 관능의 법칙
- [뉴스종합] 보자마자 한마디! 40대 여배우들의 앙상블 <관능의 법칙>
- [뉴스종합] 엄정화-조민수-문소리의 <관능의 법칙> 크랭크업
- [리뷰] 투박하지만 친근한 코미디의 맛 (오락성 7 작품성 4) - 스파이
- [뉴스종합] 엄정화-조민수-문소리 <관능의 법칙> 크랭크인
- [뉴스종합] 전주영화제, 전현무-강예원이 열고 이영진-한예리가 마무리
- [뉴스종합] 3월 1주차 국내 박스오피스. <스토커> 6위 데뷔, <라스트 스탠드> 20위로 하락
- [인터뷰] 호탕함에 가려진 진짜 모습 <분노의 윤리학> 곽도원
- [뉴스종합] 2월 4주차 국내 박스오피스. <신세계> VS <7번방의 선물>, 박빙대결
- [리뷰] 리듬감이 둔탁한 블랙 코미디(오락성 6 작품성 5) - 분노의 윤리학
- [뉴스종합] KAFA FILM 2013, 올해는 두 편만 개봉
- [뉴스종합] 보자마자 한마디! 너희가 분노를 아느냐 <분노의 윤리학>
- [뉴스종합] 한국영화 선전, 1월부터 심상치 않네
- [인터뷰] 내 눈을 봐요 그 날을 봐요 <26년> 한혜진
- [인터뷰] 연기의 꽃을 되살리다 <범죄소년> 이정현
- [뉴스종합] 명필름 문화 재단 설립, “영화 인재 양성 위해 힘쓴다”
- [뉴스종합] <피에타>, 베니스영화제 ‘젊은 비평가상’ 수상
- [뉴스종합] <늑대소년> <범죄소년>, 나란히 토론토 행 확정
- [인터뷰] 당신, 이런 남자였어? <돈의 맛> 김강우
- [뉴스종합] 이명세 감독 하차, <미스터K>의 앞날은?
- [뉴스종합] 홍상수-임상수, 칸 영화제 동반진출
- [뉴스종합] 다니엘 헤니, 아놀드 슈왈츠네거와 ‘액션 맞짱’
- [뉴스종합] 이명세 감독 신작 <미스터 K>, 3월 첫 촬영
- [뉴스종합] <로맨스 조>, 로테르담영화제 경쟁부문 진출
- [뉴스종합] 역시 홍상수! <북촌방향> 해외 유수 영화제 연이은 러브콜
- [리뷰] 6년 동안 푹 담근 국내 애니메이션의 참맛 (오락성 7 작품성 8) - 마당을 나온 암탉
- [인터뷰] 새로운 인생 2막을 열고 있다 <풍산개> 김규리
- [뉴스종합] 김기덕, 칸영화제 ‘주목할 만한 시선상’ 수상으로 세계 3대 영화제 석권 - 김기덕
- [뉴스종합] 5인 5색 인권이야기 <시선 너머>, 4월 28일 개봉 - 시선 너머
- [뉴스종합] 도빌아시안영화제, 홍상수 김지운 감독 집중조명 - 도빌아시안영화제
- [스페셜] ‘아듀’ 현빈씨, 군입대하는 지도층 김주원씨를 잠시 떠나보내며 - 현빈
- [뉴스종합] 보자마자 한마디! 가을처럼 짧았던, 3일간의 사랑 <만추> - 만추
- [뉴스종합] 현빈·탕웨이 주연 <만추>, 베를린국제영화제 초청 - 만추
- [뉴스종합] <똥파리> 일본 ‘키네마준보’ 선정, 최고 외국 영화 - 똥파리
- [뉴스종합] 김희선 컴백 드라마 <신의>, 3D로 제작 - 신의
- [인터뷰] 나는 운 좋은 사나이라니까! <소와 함께 여행하는 법> 김영필 - 소와 함께 여행하는 법
- [뉴스종합] 보자마자 한마디! 소? 먹지 마세요. 영화에 양보하세요 <소와 함께 여행하는 법> - 소와 함께 여행하는 법
- [인터뷰] 마음 편히 내 연기를 바라볼 수 있었다 <시라노 ; 연애조작단> 엄태웅 - 시라노 ; 연애조작단
- [인터뷰] 쿨한 액션의 해결사로 돌아오다 <해결사> 설경구 - 해결사
- [뉴스종합] 홍상수 감독, 영국 도시 순회 회고전 - 홍상수
- [스페셜] 2010년 상반기 총정리, 영화계에는 무슨 일이 있었나? (하) - 2010년 상반기 결산
- [뉴스종합] <시>, <하하하> 칸의 마지막 밤을 빛내다
- [뉴스종합] 억만장자와 의적, <하녀> 앞에 무릎 꿇다
- [뉴스종합] 국내 극장가, 2주 연속 철갑맨 슈트발에 환호
- [리뷰] 술자리에서 오가는 남자들의 연애담 (오락성 8 작품성 8) - 하하하
- [뉴스종합] 서영희 주연 <김복남 살인사건의 전말>, 칸 비평가 주간에 초청
- [뉴스종합] 보자마자 한마디! 김상경 유준상 문소리 김강우 예지원 <하하하> - 하하하
- [뉴스종합] 이지아, <아테나: 전쟁의 여신> 마지막으로 합류
- [뉴스종합] <시> <하녀> <하하하>, 손에 손잡고 칸영화제로
- [뉴스종합] 홍상수 감독 신작 <하하하> 개봉 확정
- [뉴스종합] 보자마자 한마디! 지진희 양익준 이문식 <집 나온 남자들> 언론시사!
- [뉴스종합] 철없는 세 남자의 가출 소동 <집 나온 남자들> 제작보고회
- [뉴스종합] 현빈, 탕웨이 늦가을 문턱에 서다
- [인터뷰] 내 안의 나를 깨우는 과정. <식객:김치전쟁> 김정은
- [뉴스종합] 봉태규, <생존>(가제)에서 사이코패스 연기 도전
- [뉴스종합] 독립영화, 이제 핸드폰에서 만나자!
- [뉴스종합] 칸의 여왕, 전도연 <하녀>로 돌아온다.
- [인터뷰] 새로운 인생을 위한 적절한 쉼표 <날아라 펭귄> 문소리
- [인터뷰] 작은 것에서부터 시작되는 인권의 변혁 <날아라 펭귄> 임순례 감독 - 날아라 펭귄
- [리뷰] 관람안내! 조금 더 나은 행복을 위해 가능한 변화들 - 날아라 펭귄
- [뉴스종합] 봉태규, <웃음의 대학>에서 연극을 공부하다.
- [뉴스종합] 홍상수 감독 열번째 장편영화 <하하하(夏夏夏)> 크랭크인!
- [인터뷰] 안단테와 아다지오 사이 <잘 알지도 못하면서> 김태우
- [뉴스종합] 전주국제영화제, 한국장편경쟁 섹션 진출작 발표!
- [뉴스종합] 임순례 감독 <날아라 펭귄> 크랭크 인!
- [뉴스종합] 2008 여성 감독 특별전 개최!
- [리뷰] 최초평가! 주체적 삶을 모색하기 위한 결단의 언어 - 사과
- [뉴스종합] 문소리 김태우 이선균 주연 <사과> 마침내 10월 16일 개봉!
- [스페셜] 살짝 들춰보기! 한국 영화 속 여성의 바람과 불륜
- [스페셜] <추격자> <우생순>을 보면 한국 사회가 보인다. 상반기 한국 장르영화 5편 거들떠보기!
- [스페셜] 폴리테이너, 영화계에서 정계로 가는 길
- [인터뷰] 천천히, 그리고 또박또박하게 <숙명> 김인권
- [뉴스종합] <원스어폰어타임> 설 연휴 박스오피스 1위!
- [인터뷰] 청춘은 저물어도 삶은 거듭된다, <라듸오 데이즈> 류승범
- [뉴스종합] 한국영화 간만에 박빙의 승부! <더 게임> 박스오피스 1위!
- [뉴스종합] <우생순>, 전국 관객 250만 명 돌파하며 3주연속 1위!
- [뉴스종합]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개봉 2주만에 200만 돌파!
- [스페셜] 간만에 심금 울린 영화! <우.생.순> 스포츠 영화의 규칙과 리얼리즘 영화의 감성
- [뉴스종합]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2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
- [뉴스종합]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개봉 7일만에 100만 관객 돌파!
- [뉴스종합] 아줌마들의 투혼 전국 강타! <우.생.순> 정상등극!
- [리뷰] 최초평가! 마이너리티가 쏘아올린 커다란 감동! -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 [뉴스종합] 드라마 <태왕사신기>, 애니메이션으로 재탄생!
- [뉴스종합]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그리스 아테네에서 크랭크업!
- [스페셜] [대체 어쩌다가?!] 욘사마 <태왕사신기>를 보고 착잡한 심정에...
- [뉴스종합] 드라마 <태왕사신기> 이지아에 대한 관심 집중!
- [뉴스종합] 판타지 서사드라마 <태왕사신기> 포스터 공개!
- [뉴스종합] 문소리 김정은, 핸드볼 대표팀으로 변신!
- [뉴스종합] 엄태웅! 핸드볼 감독으로 전격 캐스팅!
- [뉴스종합]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문소리, 김정은 등 최강의 핸드볼 드림팀 구성!
- [뉴스종합] 토론토 영화제, 한국영화 6편 진출!
- [스페셜] [2006 상반기 결산 특집] 기자들이 뽑은 최고 vs 최악 영화는?
- [인터뷰] 느긋하게 천천히 배우로 탄생한 엄태웅
- [리뷰] 최초평가! 낯설다, 그래도 살맛나는 수작 흥행성? 작품성? - 가족의 탄생
- [뉴스종합] 그들에게선 수상한 냄새가 난다! - <가족의 탄생> 티저 포스터 공개
- [뉴스종합] 여교수 드디어 관객까지 유혹하다!
- [인터뷰] 한두 번 해본 솜씨(?)가 아닌 문소리와 지진희
- [리뷰] 최초평가! 홍보하는 분들 정말이지 심히 고생했겠군! - 여교수의 은밀한 매력
- [뉴스종합] 빨간 마후라 주인공의 20년 후! 이게 <여교수의 은밀한 매력> 모티브!
- [뉴스종합] 본색을 드러내는 건 ‘여교수’ 만이 아니다?
- [뉴스종합] 18세 등급판정에 이처럼 당당한 영화 봤어?
- [뉴스종합] 속이 궁금한 특별한 커플들의 가족만들기 - <가족의 탄생> 크랭크 업
- [스페셜] [현장특집]여교수의 은밀한 와인파티에 다녀오다! - 영화 <여교수의 은밀한 매력>제작보고회 현장
- [뉴스종합] 음....은근히 센데 이거! <여교수의 은밀한 매력> 아찔한 자태! 포스터 공개!
- [스페셜] [친구들영화제] ‘오프닝 나이트’는 문소리의 미래다! - ‘시네마테크의 친구들 영화제’에서 영화를 체험한 문소리
- [스페셜] [친구들영화제]박찬욱은 말했다. “제발 믿어주세요!” - '시네마테크의 친구들 영화제' 기자 간담회 현장
- [스페셜] [친구들영화제] 내가 고른 영화, 친절하게 그 이유를 말해주마! - '시네마테크의 친구들 영화제' 상영작 소개
- [스페셜] [친구들영화제] 오해와 편견으로부터 벗어나고픈 극장을 ‘박찬욱’ ‘황정민’이 돕는다! - '시네마테크의 친구들 Les amis de la Cinematheque 영화제'
- [뉴스종합] 문소리, 엄태웅, 고두심 가족이 탄생하다! - <가족의 탄생> 본격 촬영 중
- [리뷰] 가슴 찡한 기억 속으로의 회귀 - 사랑해 말순씨
- [인터뷰] 왠지모를 신비감의 윤진서, '친근함'으로 다가오다!
- [뉴스종합] 섹시한 S라인의 ‘여교수의 은밀한 매력’ 18금? 포스터!
- [뉴스종합] 이 영화 어땠어요? '사랑해, 말순씨' 언론시사회 - 대한극장에서 열린 뜨거운 현장 속으로!
- [뉴스종합] 문소리, 추억의 화장품 아줌마로 전격변신!
- [뉴스종합] 문소리 주연의 '사과'는 상복 터졌다!
- [뉴스종합] 아들놈과 탱고 추는 김말순 여사!
- [스페셜] 독점공개! <사랑해,말순씨> 포스터 촬영현장
- [스페셜] ‘문소리’의 다이어트와 ‘여교수의 은밀한 매력’의 상관관계는? - 영화 '여교수의 은밀한 매력'의 촬영장 공개현장
- [뉴스종합] 은밀한 매력의 여교수와 다섯 남자의 애정행각!
- [뉴스종합] 문소리. 윤진서. 이재응, 박흥식 감독과 작업!
- [뉴스종합] ‘효자동 이발사’ 도쿄국제영화제 2관왕 석권 - 일본 도쿄국제영화제 ‘효자동 이발사’ 호평
- [뉴스종합] 이미지 변신중인 문소리의 <사과> 촬영현장 - 문소리, 김태우 주연의 <사과> 기자 간담회 현장
- [뉴스종합] 과수원에서 첫 촬영에 들어간 문소리의 '사과'
- [뉴스종합] 문소리의 상대역 이번엔 김태우다. - 누구나 겪는 사랑 이야기를 담을 ‘사과’ 김태우 캐스팅
- [OST] 한국적 정서가 물씬 풍기는 뻐근한 음색 - 효자동 이발사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