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스트=박은영 기자]
넷플릭스는 영화 <독전>의 중간이야기 <독전 2>, 인기 시리즈 <더 크라운> 시즌6 파트1, 74세 도마뱀의 인생 수업을 그린 애니메이션 <레오>, F1 드라이버와 PGA 투어 골퍼의 라이브 이벤트 <넷플릭스 컵>, 크리스마스를 배경으로 한 영화 <베스트 크리스마스 에버!> 공개한다.
|
설원의 총성 30일 전으로 거슬러 간 미드퀄 <독전 2>
설원에서 총성이 울리며 짙은 여운을 남겼던 <독전>의 엔딩이 있기까지, 그 30일 전으로 거슬러 간 미드퀄 <독전 2>가 돌아왔다. 용산역에서 벌인 지독한 혈투 이후, 여전히 이선생을 쫓는 형사 ‘원호’(조진웅)와 사라진 ‘락’, 다시 나타난 ‘브라이언’(차승원)과 사태 수습을 위해 중국에서 온 ‘큰칼’(한효주)까지. 이선생을 잡고 싶고, 만나고 싶고, 또 이선생이 되고 싶고, 지키려는 저마다의 욕망을 가진 인물들이 더욱 독하고 치열한 전쟁을 펼친다. <뷰티 인사이드>로 제52회 대종상영화제 신인감독상을 거머쥐고 영화부터 광고와 디자인, 뮤직비디오 등 분야를 넘나드는 멀티플레이어 백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520만 명을 모았던 전편에 이어 조진웅, 차승원이 활약하며 큰칼로 변신한 한효주, 락의 새로운 얼굴을 보여줄 오승훈이 합류해 서사를 확장했다.
|
다이애나 죽음 후 여왕과 왕실은…<더 크라운>시즌6 파트1
에미상 21관왕에 빛나는 혁신적인 시리즈의 마지막 이야기가 시작된다.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생애와 여왕의 통치에 영향을 준 사건들을 조명한 넷플릭스 시리즈 <더 크라운> 시즌6 파트1에서는 다이애나 왕세자비의 비극적인 죽음과 이를 둘러싼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이야기를 다룬다. 찰스 왕세자와 이혼했지만 따뜻하고 인간적인 다이애나를 향한 대중의 관심은 사그라지지 않고, 언론의 카메라는 늘 그녀를 따른다. 갑작스러운 사고로 다이애나가 세상을 떠난 후 조의도 없는 왕실의 침묵은 국민들의 분노를 일으키고 이는 곧 엘리자베스 여왕과 왕실에 시련으로 이어진다. 시즌1부터 작품을 이끈 피터 모건이 크리에이터를 맡았다. 엘리자베스 2세 여왕 역에 이멜다 스톤턴, 다이애나 역에 엘리자베스 데비키, 찰스 역에 도미닉 웨스트 등이 시즌5에 이어 출연해 완성도를 더한다.
|
1949년부터 교실을 지켜온 도마뱀 레오, 아이들의 선생님으로! <레오>
오랜 시간 교실에 갇혀 지낸 74세 도마뱀 레오가 초등학교에서 마지막 해를 보내는 아이들에게 인생 선생님이 되어주는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영화다. 수십 년을 교실 안 사육장에서 거북이와 함께 지낸 도마뱀 레오는 같은 곳에서의 같은 생활에 질릴 대로 질렸다. 그러던 중 앞으로 살날이 1년밖에 남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게 돼 바깥세상으로 나갈 일생일대의 계획을 세운다. 아이들이 집으로 학급 동물을 데려가는 때를 노리지만 탈출은커녕 졸업을 앞두고 이런저런 고민과 문제에 빠진 아이들이 눈에 밟히는데… 배우는 물론 각본가, 제작자로도 입지를 다진 애덤 샌들러가 도마뱀 레오 목소리 연기부터 제작, 각본을 맡아 초등학교 마지막 해를 보내는 아이들의 성장 스토리를 반려동물의 눈을 통해 그려낸다.
|
F1 드라이버 VS PGA 투어 골퍼 <넷플릭스 컵>
내로라하는 F1 드라이버들과 PGA 투어 골프 선수들이 팀을 이뤄 현지 시간 11월 14일 원 라스베이거스 골프 코스에서 대결을 펼친 라이브 이벤트다.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F1: 본능의 질주> 출연자이자 F1 드라이버인 카를로스 사인스, 랜도 노리스, 알렉스 알본, 피에르 가슬리와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풀 스윙> 출연자이자 미국 국가대표 경험이 있는 골프 선수 리키 파울러, 저스틴 토머스, 콜린 모리카와 그리고 PGA 정상급 선수 맥스 호마가 한 명씩 짝을 이뤄 대결을 진행했다. 4개의 팀이 치열한 8홀 대결을 펼친 후 상위 2개 팀이 최종 홀에서 우승을 가리는 방식으로, 치열했던 모든 순간을 실시간으로 담아냈다.
|
질투와 우정의 크리스마스! <베스트 크리스마스 에버!>
평범한 삶을 살고 있는 ‘샬럿’이 질투의 대상이었던 ‘재키’의 가족과 함께 크리스마스를 보내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영화다. 매번 크리스마스가 올 때마다 자기 자랑을 가득 실은 연말 소식지를 보내는 재키, 그녀의 오랜 친구인 샬럿은 그런 재키를 시기한다. 크리스마스 직전 휴가를 떠난 샬럿과 가족들이 도착한 곳은 숙소가 아닌 재키의 집. 아들의 장난으로 재키와 크리스마스를 보내게 된 샬럿은 이참에 그녀의 삶이 완벽하지 않다는 것을 증명하기로 하는데… 넷플릭스 시리즈 <플레이크드>, 넷플릭스 영화 <데스페라도스> <러브, 개런티드>의 헤더 그레이엄이 ‘샬럿’으로, 영화 <나는 아직도 네가 지난 여름에 한 일을 알고 있다>의 브랜디 노우드가 ‘재키’로 분했다.
자료제공_넷플릭스
2023년 11월 16일 목요일 | 글 박은영 기자(eunyoung.park@movist.com 무비스트)
무비스트 페이스북(www.facebook.com/imov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