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랑의 모습을 담은 포스터 촬영 현장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일주일> 포스터 촬영현장 | 2005년 6월 20일 월요일 | 최동규 기자 이메일


아름다운 사랑의 모습들을 보여줄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일주일>의 포스터 촬영이 더위를 식혀주는 단비가 내리던 6월 10일 오전 7시부터 여의도 공영 주차장과 홍대 앞 상상 스튜디오에서 있었다.

이날 촬영은 주연 배우인 주현, 오미희, 김수로, 황정민, 임창정, 엄정화, 윤진서 등 많은 배우들이 참가하는 촬영으로 각자의 스케줄을 맞추기가 어려워 오전 7시 30분부터 시작 되었다. 그러나 예상보다 굵은 빗줄기로 주차장에서의 버스를 배경으로 촬영하려던 첫 번째 컨셉은 결국 포기하고 말았다.

일찍부터 나와 있던 주현과 김수로는 모든 준비를 마치고 기다리다 촬영이 취소가 되자 아쉬운 모습이 가득했다. 황정민도 촬영 장소에 들어서려다가 취소가 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곧바로 다음 촬영지인 홍익대학교 앞의 상상 스튜디오로 향했다. 관계자들은 어수선한 현장을 정리하며 취재진들과 배우들에게 사과의 말과 함께 다음 촬영장소로 이동을 했다.

스튜디오에는 모든 배우들이 모여 메이크업을 마치고 대기 중이였다. 하지만 임창정이 약간 늦게 도착을 했다. 그러나 특유의 뻔뻔함으로 선배들에게 미안함을 표하면서 현장 분위기를 살렸다. 개인 포스터부터 촬영이 시작되었는데 배우들은 서로의 개성을 잘 살리며 촬영에 임했고 황정민은 어색한 표정으로 사진작가로부터 좀 더 웃으라는 주문을 계속 해서 받기도 했다.

임창정은 “오랜만에 하려니 진짜 안 된다. 이거 봐. 이거 봐.”라며 얼굴을 푸는 시늉을 해 주위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사람들의 관심을 받은 여배우는 엄정화도 윤진서도 아닌 오미희였다. 그녀에게 취재진들은 매력적이라는 감탄사를 터뜨리며 취재에 열을 올렸다. 그녀는 촬영에 앞서 잠시 마음을 가다듬는 듯 눈을 감고 명상을 하고 있었다. 그러다 갑작스런 작가의 시작 신호에 눈을 뜨고는 준비된 미소와 포즈를 한 치의 흐트러짐 없이 연속으로 만들어 냈다. 진짜 대단한 프로이자 연기자라는 느낌을 받기에 충분한 모습이었다.

개인 촬영이 끝나고 단체 촬영이 있었는데 처음에는 서로 쳐다보며 어색해 웃음만 짓다가 잠시 시간이 흐르자 마치 한 가족처럼 즐거운 모습이 되어 있었다. 주현은 음악을 크게 틀어놓고 작업을 하는 작가의 스타일이 마음에 들지 않았는지 소리 좀 줄여 주기를 계속 요구를 하자 오미희가 계속 같은 곡이라 머리가 아프다며 다른 곡으로 하자며 중재를 하기도 했다. 임창정은 피곤한 모습임에도 주현이 이야기를 하면 다가서 경청을 하는 사뭇 진지한 모습을 보여 그의 됨됨이를 느낄 수 있었다.

촬영을 마치고 가진 간담회에서는 10분이란 시간이 주어져 아쉬움을 주자 임창정이 조금 더 하자는 말을 했고 이에 김수로는 11분으로 하자고 하며 아쉬워하는 취재진들의 분위기를 바꾸려고 노력했다. 결국 간담회는 약 20여분의 시간동안 진행 됐다. 이 자리에서 주현은 “얼마 전 백남준 씨의 인터뷰를 보았다. 그때 그분이 다시 태어난다면 무엇을 하고 싶은가에 대한 질문에 사랑을 하고 싶다고 말을 했는데 가슴에 많이 와 닿았다. 우리 영화를 통해 50대의 진실한 사랑의 참모습을 보여 줄 것이다.”며 영화를 소개했다. 배우들이 서로 자신의 역할과 영화에 대해 이야기하자 준비된 시간이 지나버려 많은 아쉬움이 남았다.

사람들의 아름다운 사랑의 모습들을 통해 참사랑의 의미를 보여주게 될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일주일>은 서로의 이야기를 옴니버스 방식이 아닌 색다른 방식으로 풀어나갈 계획이다.

* 배우들의 다양한 모습들

.
취재: 최동규 기자
촬영: 권영탕
사진: 이한욱

4 )
qsay11tem
잘 읽고 감   
2007-11-25 15:10
kpop20
기사 잘 봤어요   
2007-05-17 12:25
js7keien
한국판 러브 액츄얼리라는 거창한 부제를 달았지만...
후반 서영희의 돌출행동 등 어이 없는 몇몇 상황전개는 눈에 거슬렸던...   
2006-10-09 00:37
filmdrama7
당신의 가장아름다워떤 일주일은? 일본영화*원더풀라이프*가생각나네   
2005-07-02 15:44
1

 

1 | 2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