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도 오는 12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 팀 버튼-조니 뎁 콤비의 <찰리와 초콜렛 공장 (Charlie and the Chocolate Factory)>은 2위로 내려앉았다.
3위부터 5위까지는 나란히 새로 개봉한 작품들이 차지했는데, 만화를 스크린으로 옮겨놓은 것 같은 <스카이 하이(Sky High)>는 초능력 부모를 둔 자녀들이 다니는 학교에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담은 가족영화로 1970년대 <원더우먼> 시리즈로 유명한 린다 카터도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1억달러 이상의 제작비'와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제이미 폭스 주연'등으로 화제를 모은 <스텔스 (Stealth)>는 4위를 차지했고, 5위에는 다이앤 레인과 존 쿠색의 로맨틱 코미디 '머스트 러브 도그(Must Love Dogs)'가 올랐다.
국내개봉작 <판타스틱 4 (Fantastic Four)>와 <아일랜드 (Island)>는 각각 전주 3위와 4위에서 이번주 6위와 7위로 떨어졌고 10위에 오른 < Marche de l'empereur (펭귄-위대한 모험)>은 남극에 사는 펭귄들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은 자연 다큐멘터리 영화로 국내에선 8월 4일 개봉된다.
▶ 7월 다섯 번째 주말, 미 박스오피스 톱10
1. Wedding Crashers (2)
2. Charlie and the Chocolate Factory (1)
3. Sky High (new)
4. Stealth(new)
5. Must Love Dogs (new)
6. Fantastic Four (3)
7. Island (4)
8. War of the Worlds (5)
9. Bad News Bears (6)
10. Marche de l'empereur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