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볍지도 무겁지도 않다! 신선한 로맨틱 멜로 <연리지> 슬프지만 아름다운 사랑의 여운까지 담아내다!
<연리지>의 주인공 ‘혜원’과 ‘민수’는 생의 마지막이 예정되어 있는 사랑을 하지만 관객들에게 억지 눈물을 강요하는 다른 최루성 멜로의 주인공들과는 다른 사랑을 한다. 오히려 마지막이기 때문에 더욱 애틋하고 아름다운 사랑을 만들어가는 ‘혜원&민수’ 커플과 이들을 둘러싼 주변 인물들이 보여주는 사랑의 희로애락은 ‘로맨틱 멜로’라는 틀 안에 가득하다. 특히 전반부 연인들의 아기자기하고 알콩달콩한 사랑이야기는 로맨틱 멜로의 느낌을, 후반부 ‘사랑’의 본질에 대해 생각하게끔 만드는 부분에서는 ‘감성 멜로’의 느낌을 선사하며 기존 ‘멜로’와는 차별화를 둔다. 시대를 초월하는 만국 공통의 테마인 ‘사랑’을 정통 멜로의 무거움이나 코믹 멜로의 가벼움, 어느 한쪽에 치중하지 않고 탄탄한 드라마를 기반으로 담아낸 <연리지>. <연리지>는 밝고 경쾌한 연인들의 모습에서 자연스럽게 ‘사랑’의 의미를 다시금 확인하는 신선한 로맨틱 멜로로서 올 4월, 관객들에게 행복한 미소와 눈물을 함께 선사할 것이다.
다양한 사랑의 모습을 머금은, 새로운 형식의 사랑 이야기, <연리지>
다른 영화와 달리 <연리지> 안에는 여러 커플의 다양한 사랑이야기가 존재한다. 최지우&조한선 커플과 최성국&서영희 커플, 그리고 손현주&진희경 커플까지 각각의 커플은 서로 친구, 선후배, 또는 자신이 입원한 병원의 주치의 등의 긴밀한 관계를 맺으며 마치 ‘연리지’의 나뭇가지처럼 엮여있다. 이러한 유기적인 관계에서 보여지는 사랑 이야기는 ‘사랑’을 하나의 주제이자 소재로 각 커플들의 사랑이야기를 옴니버스 형식으로 보여 주던 다른 로맨스 영화와는 차별을 둠과 동시에 이야기를 더욱 촘촘하고 견고하게 만들어 준다. 또한 <연리지>는 연인의 사랑 뿐 아니라 친구에 대한, 가족에 대한 사랑 등 여러 관계에서 ‘사랑’이라는 단어로 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사랑을 보듬고 있어 기존의 사랑이야기와는 달리 더 따뜻한 느낌으로 관객들에게 다가간다.
섬세한 감성을 아우르는 서정적인 음악의 진수
<연리지>의 서정적인 음악은 아름다운 영상과 맞물려 감성을 울린다. 특히 ‘사랑일 뿐야’, ‘I miss you’, ‘나보다 조금 더 높은 곳에 니가 있을뿐’ 등 대중들의 사랑을 받았던 ‘사랑’을 주제로 한 여러 음악들은 영화 속 매 장면마다 주인공들의 감정과 어우러져 기존의 느낌과는 또 다른 느낌으로 다가오는 것.
특히 영화의 주제곡이자 뮤직비디오로 제작되기도 한 신승훈의 ‘나보다 조금 더 높은 곳에 니가 있을뿐’은 영화의 하이라이트인 엔딩씬과 만나 보는 이들의 감정을 배가시킨다. 신승훈이 <연리지>의 시나리오와 영상을 접한 후 “곡의 가사와 느낌이 마치 <연리지>를 위해 만들어진 곡처럼 딱 들어맞는다”며 영화 음악 작업에 적극적인 참여 의사를 표했을 정도로 영화는 신승훈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 감성적인 선율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탄생됐다. 또한 영화에서 조한선이 ‘혜원’(최지우 분)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확인하면서 부르는 ‘사랑일뿐야’ 역시 우리에게 친숙한 곡으로, 사랑 앞에 망설이던 주인공들이 ‘사랑이란 감출 수 없는 감정’임을 깨닫게 되는 영화 속 모습을 노래 가사가 대변하고 있어 최적의 선곡이라는 평을 듣고 있다.
사랑에 대한 인물들의 섬세한 감정을 아우르는 음악들은 <연리지>를 보는 관객들의 가슴을 울릴 것이다.
강한 시너지효과에서 비롯되는 높은 완성도
<연리지>는 탄탄한 시나리오와 아름다운 영상, 배우들의 열연 등을 바탕으로 그 어떤 멜로 영화보다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스토리라인과 출연진만으로 지난 깐느영화제에서 바이어들로부터 관심을 모으며 치열한 구매 열기의 중심에 선 <연리지>는 지난해 일본 포니캐년에 350만 달러라는 거액으로 판매, 시나리오의 완성도를 입증했으며 까다로운 헌팅과정을 거치며 일반 대중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전국 곳곳에서 촬영한 덕에 <연리지>의 영상은 아름다운 배경을 자랑하며 시종일관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 영화 속에서 연인, 친구 등의 긴밀한 관계로 엮이는 만큼 뛰어난 앙상블을 보여주며 각각의 캐릭터에 대한 섬세한 연기 묘사를 소화해 낸 배우들 역시 <연리지>의 기대치를 높이며 완성도에 큰 기여를 한다. 이 모든 요소가 한 편의 영화 안에서 어우러져 강한 시너지 효과를 내기에, <연리지>가 여느 영화보다 관객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갈 것을 확신하는 까닭이다.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