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콰피나 (Awkwafina)
+ 생년월일 : 1988년 6월 2일 목요일 / 국적 : 미국
+ 성별 : 여자 / 출생지 : 미국 뉴욕 주 뉴욕 시티
 
출 연
2021년 제작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 (Raya and the Last Dragon)
2021년 제작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 (Shang-Chi and the Legend of the Ten Rings)
케이티 역
2019년 제작
앵그리 버드 2: 독수리 왕국의 침공 (The Angry Birds Movie 2)
2019년 제작
페어웰 (The Farewell)
빌리 역
2019년 제작
쥬만지: 넥스트 레벨 (Jumanji: The Next Level)
밍 역
2019년 제작
파라다이스 힐스 (Paradise Hills)
2018년 제작
오션스8 (Ocean's 8)
2018년 제작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 (Crazy Rich Asians)
출 연
2021년 브레이킹 뉴스 인 유바 컨트리 (Breaking News in Yuba County)


할리우드의 새로운 대세 배우 아콰피나는 연기는 물론 래퍼, 코미디언, MC 등 다방면으로 활약 중인 한국계 만능 엔터네이너이다. <오션스8>에서는 시크한 소매치기 ‘콘스탄스’로 주목 받았으며, 북미에서 센세이션한 흥행을 거둔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에선 빵 터지는 유머 감각을 지닌 재벌 친구 ‘펙 린 고’ 역으로 특유의 활력 넘치는 연기를 선보였다. 2019년 미국 주간지 ‘피플’이 선정한 떠오르는 아시아계 스타 15인에 선정되기도 했다.

영화 <쥬만지: 넥스트 레벨>에서는 특유의 쿨하고 시크한 매력을 발휘하는 것은 물론, 감춰져 있던 액션 실력까지 펼치며 장르에 구애 받지 않는 배우임을 입증했다.

한국계 배우 최초로 골든 글로브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많은 작품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했다. 래퍼, MC, 배우 등 다방면에서 자신의 기량을 자랑한 아콰피나는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부터 애니메이션까지 장르를 불문하고 매 작품에서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시무 리우는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하는 배우”라며 그와 함께 한 소감에 대해 전했고, 양자경 역시 “아콰피나는 천재다. 에너지, 코믹 연기, 캐릭터의 깊이 있는 감정 연기까지를 모두 볼 수 있어서 즐거웠다”며 영화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에서 한층 더 깊어진 연기 내공을 만나볼 수 있을 거라 전해 기대를 높인다.

Filmography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페어웰>(2021), <파라다이스 힐스>(2020), <쥬만지: 넥스트 레벨><앵그리 버드 2: 독수리 왕국의 침공>(2019),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오션스 8>(2018) 외


0.0 / 10점  

(총 0명 참여)
1


관련 매거진 뉴스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