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스트=박은영 기자]
넷플릭스는 K-크리처물의 새로운 지평을 연 <스위트홈>의 후속편 <스위트홈> 시즌2, 부모와 자녀의 바디체인지 코믹 영화 <패밀리 스위치>, 숙취 속에 폭탄 해제 임무를 맡은 특수부대원들의 활약을 그린 코믹 액션 시리즈 <초토화> 등을 공개한다. 이외에도 신혜선과 지창욱이 호흡을 맞춘 로맨스 드라마 <웰컴투 삼달리>와 올여름 호평 받은 재난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도 넷플릭스에서 시청할 수 있다.
▲<스위트홈> 시즌2
누가 진짜 ‘괴물’인가 <스위트홈> 시즌2
누가 언제 괴물로 변할지 모르는 두려움과 불신만으로 가득한 아비규환의 세상에서도 여전히 삶은 계속된다. 괴물화가 곧 인류의 희망이라고 생각하는 특수감염인 ‘상욱’(이진욱)과 달리 자신이 인간임을 잊지 않으려는 ‘현수’(송강)는 실험체가 될 위험을 무릅쓰고 밤섬 특수재난기지로 향한다. 그린홈에서 천신만고 끝에 살아남았던 이들과 또 다른 보금자리가 된 스타디움에서 만난 생존자들, 괴물 전담 부대인 까마귀부대 군인들은 얽히고설키며 더욱 거대한 서사를 예고한다. 시즌1에 이어 이응복 감독이 연출하고, 송강, 이진욱, 이시영, 고민시, 박규영이 더욱 깊어진 캐릭터로 찾아온다. 시즌2에 합류한 진영, 유오성, 오정세, 김무열, 김시아가 희망 없는 세상을 헤쳐 가야 하는 복합적이고 다채로운 인간 군상을 현실감 있게 그리며, 확장된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채운다.
▲<웰컴투 삼달리>
신혜선 X 지창욱, 청정 로맨스! <웰컴투 삼달리>
한라산 자락 어느 개천에서 난 용, ‘조삼달’(신혜선)이 모든 걸 잃고 추락한 뒤, 개천을 소중히 지켜온 용필과 고향의 품으로 다시 돌아와 숨을 고르며 사랑도 찾는 청정 짝꿍 로맨스다. 개천의 용을 꿈꾸며 제주 삼달리를 떠나 서울로 상경한 조삼달은 사진작가의 꿈을 위해 패션 사진계에서 혹독한 어시스턴트 생활을 거쳐 마침내 정상의 자리에 오른다. 그러나 불미스러운 사건을 겪고 크게 넘어진 삼달은 돌아가고 싶지 않던 개천, 삼달리로 향한다. 삼달이 돌아왔다는 소식에 시끌벅적해진 삼달리, 누구보다 놀란 건 삼달의 전 남자친구 ‘조용필’(지창욱)이다. 드라마 <기상청 사람들: 사내연애 잔혹사 편> <동백꽃 필 무렵>의 차영훈 감독과 <하이바이, 마마!> <고백부부>의 권혜주 작가가 맞손 잡은 작품이다.
▲ <콘크리트 유토피아>
이병헌의 명불허전 연기! <콘크리트 유토피아>
대지진으로 폐허가 되어 버린 서울, 유일하게 남은 황궁 아파트로 생존자들이 모여들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재난 영화다. 황궁 아파트 주민들은 새로운 입주민 대표로 선출된 ‘영탁’(이병헌)을 중심으로 외부인을 철저히 차단하고 그들만의 생존 규칙을 세운다. 덕분에 이곳은 더없이 안전하고 평화로운 유토피아가 됐지만 계속되는 생존의 위협 속에서 예상치 못한 갈등과 불안이 싹트는데…영화 <가려진 시간>으로 대종상 신인감독상을 받은 엄태화 감독과 넷플릭스 시리즈 < D.P. > <지옥>의 제작사 클라이맥스 스튜디오가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감각적인 연출과 디테일이 살아있는 차별화된 볼거리, 배우들의 호연으로 청룡영화상, 대종상 영화제, 런던아시아영화제, 황금촬영상 시상식, 부일영화상 등 내로라하는 국내외 영화제 수상과 함께 미국 아카데미 국제장편영화상 한국영화 대표 출품작에 선정되는 등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패밀리 스위치>
부모와 자녀 바디 체인지! <패밀리 스위치>
크리스마스를 며칠 앞두고 우주에서 발생한 희귀한 이변으로 한 가족의 부모와 십대 자녀의 몸이 뒤바뀌는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영화다. 아이들이 자라며 점점 거리를 두는 것만 같은 ‘제스’(제니퍼 가너)는 남편 ‘빌’(에드 헬름스)에게 고충을 토로한다. 반면 딸 ‘시시’(에마 마이어스)와 아들 ‘와이엇’(브레이디 눈)은 자신들을 이해하지 못하는 부모가 불만이다. 이대로 자녀들과 멀어지는 것을 두고만 볼 수 없던 제스와 빌은 최선을 다하던 중 점성가를 만나게 되고, 이 우연한 만남 이후 다음 날 아침이 되자 엄마와 딸, 아빠와 아들, 심지어 막내 마일스와 반려견 피클의 몸이 서로 바뀌면서 혼란에 빠지는데…
▲ <초토화>
숙취에 맞서며 폭탄 해체! <초토화>
라스베이거스를 위협하는 폭탄 제거에 성공한 엘리트 특수부대원들, 축하 파티를 즐기던 중 그들이 해체한 폭탄은 가짜였고 다음 날 아침 9시까지 5킬로톤의 핵무기를 해체하지 못하면 라스베이거스가 초토화된다는 전화를 받는다! 특수부대원들은 당장 맨정신을 되찾고 숙취에 맞서며 폭탄 해체에 성공하고, 다시 도시를 구해낼 수 있을지… 셸리 헤니그, 닉 자노, C. 토머스 하월, 키미 러틀리지, 파올라 라사로, 테런스 터렐, 앨리슨 고스키, 유진 킴이 개성 넘치는 특수부대원으로 뭉쳐 짜릿한 액션과 빵빵 터지는 코믹 연기를 선보인다. 에미상 후보에 올랐던 넷플릭스 시리즈 <코브라 카이>의 존 허위츠, 헤이든 슐로스버그, 조시 힐드가 연출, 각본, 제작을 맡았다.
자료제공_넷플릭스
2023년 12월 1일 금요일 | 글 박은영 기자(eunyoung.park@movist.com 무비스트)
무비스트 페이스북(www.facebook.com/imov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