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스트=박은영 기자]
왓챠는 기무라 타큐야 주연의 <카자마 키미치카 -교장0->를 독점으로 공개한다. 이외에도 차태현과 유연석이 호흡 맞춘 힐링 로드 무비 <멍뭉이>, 방영 당시 크게 인기를 끈 일드 <유성의 인연>, 할리우드 황금기에 최고의 몸값을 자랑하던 시나리오 작가 달튼 트럼보를 주인공으로 한 영화 <트럼보>, 영화과 학생의 캠퍼스 BL 드라마 <블루밍> 등을 신규로 서비스한다.
<멍뭉이> 동생 같은 반려견 ‘루니’와 단둘이 사는 ‘민수’(유연석). 3년 동안 사귄 여자친구(정인선)와 드디어 결혼하기로 하지만, 곧 청천벽력 같은 사실을 알게 된다. 여친이 개 침에 반응하는 희귀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었던 것. 그간 루니와 함께 만날 때마다 약을 먹고 있었다는 걸 알게 된 민수는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루니를 입양 보내기로 결심하고 사촌형 ‘진국’(차태현)에게 SOS를 친다. ‘두 인간과 여덟 멍뭉이’가 동행하는 로드무비로 <청년경찰>(2017), <사자>(2019)의 김주환 감독의 신작이다. 사랑스럽고 유쾌한 매력뿐 아니라 진정으로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를 돌아보게 하는 메시지까지 담아냈다. 어떤 상대 배우와 만나도 안정적인 연기합을 선보여 온 배우 유연석과 차태현의 케미스트리가 돋보인다.
<카자마 키미치카-교장0-> ‘공포의 교관’ 카자마 키미치카가 경찰학교에 부임하기 이전 현장에서 형사 지도관으로서 신입 형사들을 교육하던 과거를 그린다. <교장> 시리즈의 원점이 되는 이야기로 주인공 카자마가 왜 그렇게 냉혹한 인간이 되었는지를 파헤친다. 작가 나가오카 히로키의 동명 베스트셀러 소설이 원작이다. 기무라 타쿠야의 압도적인 존재감과 함께 입체적인 캐릭터들이 빚어내는 서스펜스를 확인할 수 있는 작품이다. 매주 목요일 새 에피소드 공개. <교장>, <교장Ⅱ>도 왓챠에서만 볼 수 있다.
<유성의 인연> 초등학생 때 부모를 살해당한 아리아케 3남매가 서로 의지하며 살다 부모를 죽인 사람들에게 복수를 시작하는 이야기로 히가시노 게이고의 동명 소설이 원작이다. 니노미야 카즈나리, 니시키도 료, 토다 에리카 등 인기 배우들이 캐스팅돼 2008년 방영 당시에도 화제를 모았다. <이케부쿠로 웨스트 게이트 파크>, <GO> 등으로 유명한 작가 쿠도 칸쿠로가 각본을 맡아, 독창적인 각색으로 원작 소설과는 또 다른 설정과 전개를 확인할 수 있다.
<트럼보> 가짜 이름으로 두 번의 오스카를 수상하며 할리우드의 역사를 바꿔놓은 <로마의 휴일>의 천재 작가 ‘달튼 트럼보’(브라이언 크랜스톤)의 감춰진 비밀을 다룬 영화. 할리우드의 황금기였던 1943년, 가장 비싼 몸값을 받던 시나리오 작가 달튼 트럼보는 정치 스캔들에 휘말려 블랙리스트에 오른다. 부와 명예를 비롯해 모든 것을 잃어버릴 상황에 처하자, 트럼보는 가족을 지키고 계속 글을 쓰기 위해 가짜 필명으로 활동을 시작한다. 이 영화는 최고의 스타 작가에서 정치적 스캔들에 휘말려 11개의 가짜 이름으로 재능을 팔기 시작한 달튼 트럼보의 드라마틱한 삶을 허를 찌르는 유머와 감동을 더해 담아냈다. 인기 미드 <브레이킹 배드>로 에미상 남우주연상을 여러 차례 수상한 연기파 배우 브라이언 크랜스톤의 열연이 돋보인다.
<블루밍> 철저한 자기 관리로 어딜 가든 인기를 독차지하던 ‘시원’(강은빈)의 대학 생활에 본투비 인기남 ‘다운’(조혁준)이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두 영화과 학생들의 캠퍼스 로맨스를 담은 BL 드라마다. 어릴 적 외모로 놀림 받던 상처로 인해 독하게 관리해서 외모를 가꾸고 자신감 넘치게 대학에 온 시원은 자기보다 더 잘생긴 완벽남 다운을 만나 심쿵하게 된다. BL 웹툰 <인기는 무언가 잘못되었다>가 원작으로, <나의 별에게>, <너의 시선이 머무는 곳에> 등을 연출한 황다슬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29일(토) 00시 전편 공개
자료제공_왓챠
2023년 4월 27일 목요일 | 글 박은영 기자(eunyoung.park@movist.com 무비스트)
무비스트 페이스북(www.facebook.com/imov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