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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4주차 국내 박스오피스. <위플래쉬> 개싸라기 흥행
2015년 3월 23일 월요일 | 안석현 기자 이메일

<위플래쉬>가 3월 넷째 주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지난주 4위로 데뷔했던 <위플래쉬>는 세 계단 순위가 상승하며 개봉 2주차에 정상을 차지했다. 지난주보다 138개 증가한 전국 574개 스크린에서 주말 관객 37만 4천여 명을 동원한 <위플래쉬>는 58.2%의 관객 증가율을 보이며 개싸라기 흥행을 거뒀다. <위플래쉬>는 SNS를 통한 입소문과 아카데미 특수를 톡톡히 누리며 지난해 음악영화 돌풍을 일으킨 <비긴 어게인>보다 8일 빠른 개봉 11일 만에 누적 관객 80만 명을 돌파했다.

<킹스맨: 시크릿 에이전트>는 지난주에 이어 2위를 지켰다. <킹스맨: 시크릿 에이전트>는 전국 546개 스크린에서 18.3%의 안정적인 관객 감소율을 보이며 주말 관객 31만 7천여 명을 추가했다. <추격자>의 504만을 넘어 역대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 흥행 기록을 갈아치우고 있는 <킹스맨: 시크릿 에이전트>은 <타짜>의 569만을 맹추격 중이다. <킹스맨: 시크릿 에이전트>의 누적 관객은 533만을 넘어섰다.

신작 <신데렐라>는 3위로 데뷔했다. 전국 530개 스크린에서 첫 선을 보인 <신데렐라>는 주말 관객 31만 1천여 명을 동원하며 <킹스맨: 시크릿 에이전트>와 접전을 벌였다. 단편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열기>를 오프닝으로 상영하며 가족 관객을 공략한 <신데렐라>의 상영 횟수는 3월 넷째 주 상영작 중 가장 많은 7,034회다. 또 다른 신작 <런 올 나이트>는 4위로 첫 선을 보였다. 리암 니슨을 앞세운 <런 올 나이트>는 전국 410개 스크린에서 주말 관객 15만 1천여 명을 동원했다.

반면, 개봉 2주차의 <살인의뢰>와 <채피>는 부진을 면치 못했다. 지난주 1위로 데뷔했던 <살인의뢰>는 65.9%의 관객 감소율로 주말 관객 13만 9천여 명을 추가하는데 그치며 5위로 순위가 네 계단 하락했다. 누적 관객은 78만 수준. 6위 <채피> 또한 71.3%의 급격한 관객 감소율을 보이며 주말 관객 9만 4천여 명을 추가하는데 그쳤다. 누적 관객은 54만 수준이다.

한편, 7위 <소셜포비아>는 독립영화 사상 최단 기간 스코어를 기록했다. 신작들의 개봉으로 인해 368개에서 245개로 스크린이 줄어든 <소셜포비아>는 67.8%의 관객 감소율을 보이며 주말 관객 4만 1천여 명을 추가하는데 그쳤다. 하지만 누적 관객은 23만을 돌파하며 개봉 11일 만에 <한공주>의 22만을 넘어섰고, 다큐멘터리 <님아, 그 강을 건너지마오>의 24만에 근접했다.

스튜디오 지브리의 신작 애니메이션 <추억의 마니>는 전국 242개 스크린에서 주말 관객 1만 9천여 명을 동원하며 9위로 데뷔했고, <이미테이션 게임>은 73.4%의 관객 감소율을 보이며 누적 관객 171만 선에서 흥행을 마무리 짓는 분위기다.

이번주에는 강하늘, 김우빈, 이준호 주연의 코미디 <스물>, 박하영, 구승현 주연의 로드무비 <세계일주>, 쉐일린 우들리 주연의 SF <인서전트>, 리즈 위더스푼 주연의 드라마 <뷰티풀 라이>, 이완 맥그리거, 브렌튼 스웨이츠 주연의 범죄 액션 <나쁜 녀석들>, 에미 로섬, 저스틴 롱 주연의 로맨스 <코멧>, 데인 드한 주연의 로맨스 <라이프 애프터 베스>, 장 첸 주연의 액션 <수춘도>, 니콜라스 케이지 주연의 스릴러 <다잉 오브 라이트> 등이 개봉 예정이다.

● 한마디
개싸라기 흥행을 거둔 <위플래쉬>, 급격히 추락한 <살인의뢰>와 <채피>.


2015년 3월 23일 월요일 | 글_안석현 기자(무비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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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nign772
역시 영화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여야 그 진정성을 알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열정과 감동이 느껴져 생활의 활력소 같은 <영화 위플래시>의 흥행은 어쩌면 당연한 거라고 생각합니다   
2015-03-24 12: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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