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스텔라>는 지난주에 이어 2위를 지켰다. 전국 630개 스크린에서 상영된 <인터스텔라>는 17.7%의 안정적인 관객 감소율을 기록하며 주말 관객 39만 6천여 명을 추가했다. 누적 관객은 970만을 넘어서며 외화로는 역대 세 번째로 천만 돌파를 눈앞에 둔 상태다. 반면, 지난주 1위로 데뷔했던 <엑소더스: 신들과 왕들>은 3위로 두 계단 순위가 하락했다. 40.2%의 관객 감소율을 보이며 주말 관객 34만 6천여 명을 동원하는데 그친 <엑소더스: 신들과 왕들>은 누적 관객 137만을 넘어서는데 만족해야 했다.
신작 <사랑에 대한 모든 것>과 <러브, 로지>는 나란히 4, 5위로 데뷔했다. 전국 399개 스크린에서 첫 선을 보인 <사랑에 대한 모든 것>은 주말 관객 13만 8천여 명을 동원했고, 전국 379개 스크린에서 첫 선을 보인 <러브, 로지>는 주말 관객 12만 7천여 명을 동원했다. 두 영화 모두 누적 관객 19만을 조금 넘어섰다.
이번주에는 황정민, 김윤진, 오달수가 출연한 윤제균 감독의 신작 <국제시장>과 피터 잭슨 감독의 <호빗> 트릴로지의 마지막 <호빗: 다섯 군대 전투>가 박스오피스 정상에 도전한다. 그밖에도 강제규 감독이 연출하고 문채원, 고수가 출연한 단편 <민우씨 오는 날>, 칸영화제 심사위원상을 수상한 자비에 돌란 감독의 <마미>, 올리비에 아사야스 감독이 연출하고 줄리엣 비노쉬, 크리스틴 스튜어트, 클로이 그레이스 모레츠가 출연한 <클라우즈 오브 실스마리아>, 애니메이션 <쥬로링 동물탐정 극장판> <우주로봇 씨어> 등이 개봉 예정이다.
● 한마디
<워낭소리>의 흥행 신화에 도전하는 또 다른 다큐멘터리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
2014년 12월 15일 월요일 | 글_서정환 기자(무비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