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보자마자 한마디! 셜록 홈즈가 달라졌어요! <셜록 홈즈 : 그림자 게임>
2011년 12월 14일 수요일 | 김한규 기자 이메일

셜록 홈즈 VS 모리아티 교수. 승자는 누구? <셜록 홈즈 : 그림자 게임>의 언론시사회가 14일 오후 2시 CGV 왕십리에서 열렸다. 2009년 개봉한 <셜록 홈즈>에 이어 2년 만에 찾아온 <셜록 홈즈 : 그림자 게임>은 셜록 홈즈가 인생 최대의 맞수 모리아티 교수와 한 판 대결을 벌이는 작품이다. 드라마 <뿌리깊은 나무>의 세종과 정기준처럼 셜록 홈즈와 모리아티 교수의 두뇌 싸움은 흥미진진하게 전개된다. 여기에 영화의 또 다른 매력이 있었으니, 다름 아닌 셜록 홈즈의 변장쇼. 1편에서 선보였던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변장쇼가 이번 영화에서 업그레이드 됐다. 여장은 기본이고 변발한 청나라 걸인, 강의 내내 조는 청중, 심지어 실내 가구까지 변장의 달인다운 모습을 보여준다. 영화의 마지막 부분에서 3편을 암시했으니, 앞으로 그의 변장쇼는 계속될 전망이다.

● 한마디

원작의 팬들이라면 셜록 홈즈와 모리아티 교수의 전면전이 펼쳐질 <셜록 홈즈 : 그림자 게임>을 기다렸을 것이다. 영화는 팬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다. 체스판을 놓고 단판 승부를 벌이는 선수들처럼 물러설 수 없는 이들의 싸움은 계속된다. 셜록 홈즈가 모리아티 교수의 음모를 막을 수 있는 열쇠를 손에 넣으면, 모리아티는 자물쇠를 바꿔 버리는 식. 서로 물리고 물리는 싸움은 극의 긴장감을 높인다. 전편에서 머리보다 몸을 쓰는 셜록 홈즈에 실망했던 팬들이라면, 이제는 명석한 두뇌를 활용하는 그에게 매력을 느끼게 될 것이다. 왓슨 또한 조력자의 임무를 착실히 수행하며 영화의 한 축을 담당한다. 이제야 <셜록 홈즈> 시리즈가 동력을 찾은 듯하다.
(무비스트 김한규 기자)

<셜록 홈즈 : 그림자 게임>은 전작에서 얻어낸 가능성을 보다 확실하게 구체화하는데 성공한 인상이다. 셜록 홈즈의 숙적으로 알려진 모리아티 교수가 등장하는 이번 속편은 전편에 비해서 그럴 듯한 긴장감이 조성된다. 가이 리치가 벌려 놓은 영화 속 세계관의 스케일에 비해서 홈즈가 상대하는 악의 위압감이 부족해 보였던 전작에 비하면 이번 작품에서 홈즈가 대적하는 모리아티는 보다 확장된 음모론적 세계관을 메우고도 남을 존재감을 드러낸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셜록 홈즈와 주드 로의 왓슨 듀오가 발생시키는 버디무비의 위트는 여전히 활력적이고, 가이 리치 특유의 스타일리시로 치장된 액션 시퀀스는 인상적인 순간을 포착해낸다. 이성적인 추리물의 세계관을 감각적인 액션 블록버스터로 변주한 이 시리즈는 보다 공고해진 세계관을 마련한 이번 속편을 통해서 본격적인 프랜차이즈로서의 진정한 출발 동력을 얻어냈다.
(beyond 민용준 기자)

2011년 12월 14일 수요일 | 글_김한규 기자(무비스트)    

3 )
c106507
와.. 전작보다 훨씬 재밌어졌다니.. 정말 기대되네요.. ^^
보통 시리즈물들은 후속편이 전작에 못 미치는 경우가 많은데..
셜록 홈즈는 다행히 그렇게 되지 않은것 같네요.. ㅎㅎ
벌써부터 개봉일이 기다려져요~ ^^   
2011-12-16 15:56
yyyy1316
전 이영화 누구보다 기대가 큽니다...
사람과의 심리전을 너무 좋하는 사람이라 영화에서 묘사되는 대사하나하나 놓치고 보지않는 사람이라 기대가 커요...   
2011-12-15 12:25
director86
개인적으로 홈즈와 왓슨의 유쾌한 앙상블이 기대되네요 ^^
모리아티 교수 역할 연기하신 배우 분도 프린지에서 정말 인상 깊은 존재감을 보이셨는데 역시나 예고편에서도 카리스마가 있더군요.
기대할게요~ !   
2011-12-15 04:04
1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