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보자마자 한마디! 이것은 마블히어로 이상형 월드컵? <어벤져스>
2012년 4월 20일 금요일 | 정시우 기자 이메일

아이언맨(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헐크(마크 러팔로), 캡틴 아메리카(크리스 에반스), 토르(크리스 헴스워스), 블랙 위도우(스칼렛 요한슨), 호크 아이(제레미 레너)가 한 자리에 모였다. 이런 만남을 본 적이 있었던가. 종합선물세트가 따로 없다. 선물을 구경하고자하는 취재진들이 20일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 모였다. 아, 선물의 이름은 <어벤져스>다. 개봉은 오는 26일.

● 한마디

사공이 많다고 배가 산으로 가란 법 있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만들어진 <어벤져스>의 응집력은 뛰어나다. 멤버 각자의 개성을 귀신같이 캐치해 우려낸 것도 인상적인데, 그 개성이 기막히게 버무려져 시너지 효과를 일으킨다. 마블 영웅들의 ‘이상형 월드컵’을 보는 기분이랄까. 단, 앞선 마블 영화들을 얼마나 챙겨봤느냐에 따라 재미의 양과 질은 다르겠다. 그 말은 곧, 마블 팬들에겐 확실히 먹히는 영화란 뜻이기도 하다.
(무비스트 정시우 기자)

<어벤져스>의 관건은 캡틴 아메리카, 아이언맨, 토르, 블랙위도우, 호크아이, 헐크 등 영화 한 편의 주인공으로도 손색없는 캐릭터들을 어떻게 조화시키느냐에 있다. 어느 한 캐릭터가 부각된다면 균형감은 무너질 수밖에 없는 상황. <어벤져스>는 그 어려운 과제를 슬기롭게 풀어냈다. 아니 그 이상을 만들어냈다. 아이언맨의 위트는 여전했고, 헐크의 매력은 단독 주연작보다 더 강해졌다. 블랙 위도우의 섹시함과 액션은 빛이 났다. 캡틴 아메리카, 토르, 호크아이도 자신만의 색깔을 분명히 했다. <어벤져스>는 분명 매력적이다. 틀에 박힌 이야기 전개는 살짝 느슨함을 안기지만 쉴틈 없이 몰아치는 액션과 재미들은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의 면모를 제대로 보여준다. 강세를 보였던 한국영화, 아무래도 긴장해야 할듯 싶다.
(노컷뉴스 황성운 기자)

재밌다! 전작들 복습하고 보면 더 재밌다!
(경제투데이 장병호 기자)

기대만큼 <어벤져스>는 풍성한 구성을 자랑한다. 육해공을 넘나드는 액션과 다양한 캐릭터를 맛보는 재미가 쏠쏠. 거기다 비장의 무기인 코미디까지 강력하다. 극중 통제불가 영웅들의 비중 또한 균형감을 살렸다. 아이언맨과 토르의 그늘에 가려졌던 블랙 위도우와 호크 아이의 캐릭터가 살아나면서 <어벤져스>팀의 위용 또한 산다. 허나 마블 시리즈를 한 편이라도 보지 않은 관객들에게는 재미가 반감될 듯. 영화를 보기 전에 마블 시리즈를 정독해보는 건 어떨지.
(무비스트 김한규 기자)

2012년 4월 20일 금요일 | 글_정시우 기자(무비스트)     

8 )
ldk209
화끈하면서도 귀엽네요.. 정말 돈 제대로 쓴 듯... 의외로 빠르게 직선으로 내달리지 않습니다... 어쩌면 팀이라는 특성상 계속 주위를 둘러보게 하네요.. 코미디도 잘 살아 있고... 특히 마지막 뉴욕 액션신은 대단합니다..
  
2012-04-26 09:20
c0339
어벤져스는 기자분들의 평도 그렇고 시사회로 보고 오신 관객분들의 평도 그렇고 너무 좋은 것 같아요.. ㅎ 그래서 그런지 가뜩이나 컸던 기대감이 점점 더 커져서 이제는 터질 지경에 이르렀네요.. ^^;; 내일 저녁부터 개봉하던데 퇴근하자마자 당장 달려가서 봐야겠어요.. ^^   
2012-04-24 19:48
exthunter
어벤져스 프로젝트가 시동될 때 기대감과 함께 우려도 많았다. 히어로들의 초라한 올스타전 경기로 전락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 때문이었다. 그런데 언론시사의 반응이 대단한 것 같다. 진짜 팀을 짜서 돌아온 것이다. 퓨리 국장님 감사합니다. 그리고 허공에 돈 좀 뿌려주신 마블 엔터! 정말 기특하고 사랑스럽다!   
2012-04-23 22:03
lim5196
평 정말 좋네요 기대치는 마구 상승!   
2012-04-23 19:49
viviani00
하나가 아닌 여럿의 등장인가? 이런 영화 기존에도 헐리웃에서 상당히 많이 나온듯 한데.. 흥행 성적은 그다지 좋지 않은 성적..
하지만 그 마블 의 모든 인물들의 등장? 과거 히어로스 영화들과는 연계 연관성등에선 월등히 앞설수는 있을듯... 이런 영화는 호평 흑평 보다는 그냥 보고 즐기는 그런 영화로 만족 하면 될듯...   
2012-04-23 03:43
cyddream
사공이 많으면 항상 배는 애먼곳으로 가던데..... 평론이 너무 좋은데요... 기대 해 볼께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012-04-22 23:33
cjwook
TV리포터 기자 리뷰에서는 이 영화에 대해서 재료가 과하게 포장된 비빔밥, 캐릭터가 아이언맨 중심으로 되어 있다는 혹평이네요. 영화 평도 혹평과 호평이 갈라지네요.   
2012-04-22 11:29
alsdl019
종합선물세트는 항상 1%가 모잘랐다. 어벤져스는 2%더 채워진 영화이길 바란다.   
2012-04-21 16:16
1

 

1 | 2 | 3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