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손현주 | | + 생년월일 : 1965년 6월 24일 목요일 / 국적 : 한국 | + 성별 : 남자 | | | | | | |
| 어떤 역할이든 자신만의 색깔로 소화해내며 스크린과 브라운관에서 독보적인 스타일을 구축해온 배우, 손현주. <더 게임>에서 그는 언제나 한방을 꿈꾸며 도박에 올인하는 희도(신하균 분)의 삼촌 태석으로 분했다. 태석은 거액을 미끼로 한 강노식(변희봉 분)의 내기에 걸려들어 기억만 남긴 채, 모든 것을 빼앗기고 돌아온 희도를 믿지 못하지만 늙은 몸 이면에 있는 그의 진심을 보고 결국 그가 희도임을 믿게 된다. 그는 태석 역으로 영화 속에 빠질 수 없는 감초 연기를 보여주며 다소 무거울 수 있는 극의 분위기를 띄운다.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수많은 작품에서 깊은 내공의 묵직한 연기력을 선보여온 데뷔 29년차 연기 장인 손현주. <광대들: 풍문조작단>에서 조선 최고의 실세이자 풍문조작단의 기획자 ‘한명회’ 역을 맡아 연기 변신에 나선다. “무거운 이야기를 명쾌하게 표현해 관객들에게 유쾌함을 전하고 싶었다”는 손현주는 생애 첫 사극 영화 <광대들: 풍문조작단>을 통해 다크포스를 내뿜는 야심가에 도전, 이제껏 본 적 없는 새로운 모습으로 작품에 무게감을 더했다.
이후 드라마 [트레이서], [이태원 클라쓰], [모범형사]까지 스크린과 안방극장을 활발하게 오가며 전천후 활약을 펼치고 있다. 장르를 불문하고 걸출한 연기력으로 신뢰받는 국민배우로 자리매김한 그가 영화 <봄날>에서는 미워할 수 없는 철부지 형님 ‘호성’ 역을 맡았다. ‘호성’의 감정선에 완벽 스며든 손현주는 눈빛, 표정, 어투, 제스처 하나하나에 세밀한 디테일을 녹여 진정성 가득한 감정 열연으로 극의 중심을 이끌었다. <한산: 용의 출현>에서 경상우수사 ‘원균’역을 맡아 연기 변신에 나선다. 그는 이순신 장군과 의견 대립을 벌이는 장수로 등장해 또 다른 긴장감을 선사하며 이제껏 본 적 없는 새로운 모습으로 작품에 무게감을 더할 것이다.
필모그래피 영화_<봄날>(2022), <국제수사>(2020), <광대들: 풍문조작단>(2019), <보통사람>(2017), <더폰>(2015), <악의 연대기>(2015), <숨바꼭질>(2014), <은밀하게 위대하게>(2014), <더 게임>(2008), <펀치 레이디>(2007), <연리지>(2006), <이대로, 죽을 순 없다>(2005)
드라마_드라마 [트레이서](2021), [모범형사](2020), [이태원 클라쓰](2020), [저스티스](2019), [크리미널마인드](2017), [시그널](2016), [쓰리 데이즈](2014), [황금의 제국](2013), [추적자 THE CHASER](2012) , [조강지처 클럽](2007), [완벽한 이웃을 만나는 법](2007), [히트](2007), [장미빛 인생](2005) 외 다수
수상경력 2017년 제8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대통령 표창 <보통사람> 2017년 제39회 모스크바국제영화제 남우주연상 <보통사람> 2015년 한국영화를 빛낸 스타상 시상식 TOP 배우상 2013년 제40회 한국방송대상 연기자상 [추적자 더 체이서] 2013년 제49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 [추적자 더 체이서] 2012년 SBS 연기대상 대상/10대 스타상 [추적자 더 체이서] 2012년 제1회 K-드라마 스타 어워즈 대상 [추적자 더 체이서] 2010년 제1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한국콘텐츠진흥원장 표창 2010년 SBS 연기대상 연속극 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 [이웃집 웬수] 2009년 KBS 연기대상 남자 최우수연기상 [솔약국집 아들들] 2008년 SBS 연기대상 특별기획부문 남자 조연상 [타짜] 2005년 KBS 연기대상 남자 우수연기상/베스트커플상 [장밋빛 인생] 외 다수
| |
1
관련 매거진 뉴스
- [뉴스종합] 넷플릭스 신작! <한산 리덕스>, <로버드 다우니 “시니어”>, <채털리 부인의 연인> 등
- [뉴스종합] <한산: 용의 출현> 29일 쿠팡플레이 독점 공개!
- [인터뷰] 눈빛과 짧은 호흡 속에 이순신을 담다 <한산: 용의 출현> 박해일 배우
- [인터뷰] ‘명량’은 불, ‘한산’은 물 <한산: 용의 출현> 김한민 감독
- [리뷰] 물같이 스며든 이순신, 성공적! (오락성 8 작품성 7) - 한산: 용의 출현
- [뉴스종합] 보자마자 한마디! 국뽕 너머의 국뽕 <한산: 용의 출현>
- [뉴스종합] 2022년 여름, 극장가 강타할 한국영화 기대작은?
- [뉴스종합] 임시완 “롱 시퀀스, 몰입감 높아” 웨이브 <트레이서> 제작보고회 현장
- [뉴스종합] [OTT] 웨이브, <꼰대인턴> <트레이서>에 한글자막 제공한다
- [뉴스종합] 임시완, 국세청 조사관으로 변신! 웨이브 <트레이서>
- [인터뷰] 부산에서 서울 올라가는 건 마찬가지! <광대들: 풍문조작단> 조진웅
- [인터뷰] 온고지신 溫故知新, 역사를 통해 현재를 돌아보다 <광대들: 풍문조작단> 김주호 감독
- [리뷰] 웃음도 풍자도 순한 맛 (오락성 6 작품성 6) - 광대들: 풍문조작단
- [뉴스종합] [관람가이드] 여론 조작의 원조? 격인 그들 <광대들: 풍문 조작단>
- [뉴스종합] 보자마자 한마디! 조선 세조 시대 ‘여론’을 조성했던 그들 <광대들: 풍문조작단>
- [뉴스종합] 고창석 曰 “사극이지만 SF 블록버스터” 같다는 <광대들: 풍문조작단>
- [뉴스종합] 4월 1주차 국내 박스오피스, <미녀와 야수> 3주째 1위, <프리즌> 2위
- [인터뷰] “개봉될 수 있을지 의문이 들었다” <보통사람> 손현주
- [뉴스종합] 3월 4주차 국내 박스오피스, <미녀와 야수> 1위, <프리즌> 2위
- [뉴스종합] 무비스트! 이번 주 영화 어때? 3월 4주차 영화평
- [뉴스종합] [가불차트] <보통사람>
- [뉴스종합] 보자마자 한마디! 87년 6월항쟁 주역, 보통사람들의 애끓는 역사 <보통사람>
- [리뷰] 87년 6월항쟁을 이끌어낸 보통사람의 애끓는 역사 (오락성 7 작품성 6) - 보통사람
- [인터뷰] “증명해 보이고 싶었다” <미씽: 사라진 여자>
- [인터뷰] 에너지 넘치는 배우! <사냥> 조진웅
- [뉴스종합] 보자마자 한마디! 치밀하지 못한, 그러나 속도감 있는 총격추격전 <사냥>
- [리뷰] 관객을 설득하지 못한 추격전 (오락성 4 작품성 4) - 사냥
- [리뷰] 치밀하진 않아도 흥미로운 스릴러 (오락성 7 작품성 5) - 더 폰
- [뉴스종합] 안성기, 조진웅, 손현주의 <사냥> 촬영 돌입
- [인터뷰] 평범한 악인을 연기하는 법 <악의 연대기> 손현주
- [리뷰] 뜸들이지 않고 몰아붙이는 스릴러 (오락성 7 작품성 6) - 악의 연대기
- [뉴스종합] 스릴러 <더 폰>에 손현주, 엄지원 캐스팅
- [뉴스종합] 손현주 주연의 스릴러 <악의 연대기> 크랭크업
- [뉴스종합] 손현주, 최다니엘 주연의 <악의 연대기> 크랭크인
- [뉴스종합] 보자마자 한마디! 덜컹거려도 심장은 쫄깃해지는 <숨바꼭질>
- [뉴스종합] 미쟝센 단편영화제 명예 심사위원 5인 확정
- [리뷰] 영화 전체를 관통하는 무언가의 부재 (오락성 7 작품성 4) - 은밀하게 위대하게
- [뉴스종합] 보자마자 한마디! 꽃미남 간첩들의 어설픈 남한적응기 <은밀하게 위대하게>
- [뉴스종합] BIFF 폐막식 사회자. 장진, 류현경
- [인터뷰] 스물일곱, 홀로서기는 시작됐다! <꼭 껴안고 눈물 핑> 고준희 - 꼭 껴안고 눈물 핑
- [뉴스종합] 나문희, 김수미, 김혜옥 <육혈포 강도단>에서 은행 강도 변신
- [인터뷰] 연기는 계산이 아니다. 그 상황에 집중할 뿐이다 <집행자> 조재현 - 집행자
- [인터뷰] 원점에서 다시 시작되는 호방한 통성명, <다찌마와 리: 악인이여, 지옥행 급행열차를 타라> 임원희
- [인터뷰] 장르는 중요치 않다, 리얼리티가 관건일 뿐 <더 게임>의 신하균
- [뉴스종합] 이은성, <더 게임> 통해 무한매력 발산!
- [리뷰] 최초평가! 좋은 밑천을 탕진하는 빈약한 연출! - 더 게임
- [뉴스종합] 도지원의 파격변신 <펀치레이디> 개봉 확정!
- [뉴스종합] 이 영화 어땠어요? '이대로, 죽을 순 없다' - 3일 서울극장에서 열린 '이대로, 죽을 순 없다'의 언론시사회 현장
- [뉴스종합] '이대로, 죽을 순 없다' 결연한(?) 본 포스터 공개!
- [OST] 영화처럼 톡톡 튀는 코믹 OST - 라이어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