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8년 4월 8일 시카고 출생. 메이저 블록버스터 영화보다는 인디 감독들의 사랑을 받는 배우로 유명하다. 1968년 시카고에서 5남매 중 셋째로 태어난 그녀는 아주 어린 시절 가족과 함께 버지니아의 알링턴으로 이주해서 성장했다. 이후 언니인 로잔나가 LA로 가서 영화배우가 되자 패트리샤도 12세가 되던 해에 그녀를 따라갔고 이어 나머지 가족들도 합류하면서 아퀘트가의 5남매 모두 연기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18세 때인 1986년 [Pretty Smart]에서 Zero 역을 맡아 영화에 데뷔했고, 이듬 해 나이트메어 시리즈 중 최고로 평가받는 [나이트메어 3]에 출연했다. 로잔나의 동생으로 알려진 패트리샤가 영화배우로 주목을 끌 무렵인 1989년 그녀는 남자친구 파올로 로시니와의 사이에서 아들 엔조를 낳았다. 엔조의 출산 이후 내리막길을 걷던 패트리샤는 1993년에 출연한 [트루 로맨스]를 통해 비평가들의 찬사를 얻으면서 스타덤에 올랐다. 1994년에는 팀 버튼 감독의 독특한 흑백영화 [에드우드]에 출연해 조니 뎁과 공연했고, 1995년에는 패트리샤가 가장 좋아하는 영화로 손꼽는 존 부어맨 감독의 [비욘드 랭군]에 출연했다. 데이비드 린치 감독의 [로스트 하이웨이]에서는 1인 2역을 맡아 누드신을 선보이기도 했다. 패트리샤는 1999년 당시 남편이었던 니콜라스 케이지와 함께 [비상근무]에서 공연했고, 박스 오피스 1위작 [스티그마타]에서 주연을 맡았다.
- from [비상근무] 보도자료 유명한 코미디언 클리프 아퀘트의 손녀이며 [차이나 신드롬]에 출연한 루이스 아퀘트의 딸이다. 극영화 데뷔작은 [엘름가의 악몽 3]이며 이어서 샘 셰퍼드 감독의 [Far North], 숀 펜의 [The Indian Runner], 존 매든 감독의 [Ethan From], 토니 스코트 감독의 [트루 로맨스], 팀 버튼 감독의 [에드 우드], 존 부어맨 감독의 [비욘드 랭군], 데이비드 린치 감독의 [로스트 하이웨이], 롤랑 조페 감독의 [Goodbye Lover], 루퍼트 웨인라이트 감독의 [스티그마타] 등에 출연했다.
주요 출연작
[나이트 메어 3], [트루 로맨스], [에드 우드], [비욘드 랭군], [디제스터], [로스트 하이웨이], [Nightwatch], [하이-로 컨츄리], [비상근무], [스티그마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