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필리다 로이드 (Phyllida Lloyd)
+ 생년월일 : 1957년 6월 17일 월요일
+ 성별 : 여자
 
감 독
2020년 허셀프 (Herself)
2018년 맥베스 (MACBETH)
2011년 철의 여인 (The Iron Lady)
2008년 맘마미아! (Mamma Mia! - The Movie)


뮤지컬 <맘마미아!>를 초대형 히트 뮤지컬로 탄생시킨 감독 필리다 로이드는 연극, 뮤지컬, 오페라 등에서 영국 최고의 연출가로 명성이 높다. 다양한 장르의 수많은 공연들을 연출하면서 대중성뿐만 아니라 작품성까지 평단으로부터 인정받은 그녀가 뮤지컬 <맘마미아!>를 연출한지 약 10여년이 흐른 지금, 오리지널 뮤지컬의 프로듀서 주디 크레이머, 각본가 캐서린 존슨과 함께 영화 <맘마미아!>로 또 다른 신화를 만들었다.

영화 <맘마미아!>를 통해 연극, 뮤지컬, 오페라가 아닌 또 다른 영역에서도 실력을 인정을 받고있는 그녀는 개봉 이후 영국의 공연?예술 전문지 <타임 아웃>으로부터 “1970년대의 향수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제대로 아는 것 같다”는 호평을 받을 정도로 <맘마미아!>만의 특별한 매력을 영화 속에서 살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필리다 로이드는 촬영에 들어가기 전, 생동감을 전달해 주기 위해 카메라의 움직임이나 촬영 기술이 중요하다고 생각했고 관객이 뮤지컬처럼 직접 공연에 참여하는 듯한 느낌을 영화 전반에 살리기 위해 촬영 내내 세심한 노력을 기울였다.

<맘마미아!>로 전세계 13개국 박스오피스 1위라는 놀라운 성적을 거두며, 국내에서도 뮤지컬 영화 역사상 최고의 흥행성적인 약 460만 명을 동원, 관객들을 유쾌한 바이러스에 전염시켰던 그녀가 메릴 스트립과 두 번째 손을 잡고 영화 <철의 여인>을 연출했다. <맘마 미아!>에서 이미 선보인 바 있는 특유의 섬세한 연출과 관객들을 몰입도를 높이는 스토리텔링은 <철의 여인>에서도 어김없이 빛을 발했다.

그녀는 이번 영화 <허셀프>로 혹독한 현실 속에서 어린 두 딸을 지키기 위해 직접 집 짓기에 도전한 싱글맘의 모성애를 감동적으로 그려내며, 싱글맘 ‘산드라”가 자신들의 새 보금자리를 위해 집을 짓기로 결심, 아이들을 지키기 위한 그녀의 도전과 상처받은 자존감을 회복하는 과정을 통해 또 한번 관객들에게 깊은 여운을 안겨줄 것으로 보인다.

Filmography
영화_<맥베스>, <철의 여인>, <맘마미아!> 등


0.0 / 10점  

(총 0명 참여)
1


관련 매거진 뉴스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