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우드 스타 브래드 피트의 <셜록 홈즈> 속편 출연이 유력시 되고 있다.
지난 14일(현지시간) 미국의 케이블채널 MTV 온라인 판은 '브래드 피트 <셜록 홈즈> 속편 출연?'이라는 제목으로 가이 리치 감독과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이 인터뷰에서 가이 리치는 브래드 피트의 캐스팅에 대해 “아직 아무 것도 말할 수 없지만, 난 브래드 피트의 광팬”이라고 답해 그의 출연을 더욱 기대하게 했다.
또 미국의 영화전문사이트 IMDB는 브래드 피트의 차기작 목록으로 <Untitled Sherlock Holmes Sequel>을 올려 <셜록 홈즈> 속편 출연 사실을 기정사실화했다.
브래드 피트의 캐스팅이 거론되고 있는 역할은 원작에서 '셜록 홈즈' 최강의 적으로 등장하는 '모리아티' 교수 역으로 홈즈 못지않은 뛰어난 두뇌로 많은 팬을 가지고 있는 매력적인 악인이다. 또한 1편 마지막에 홈즈와의 대결을 예고, 속편이 제작될 시 주요 인물이 될 것으로 예상된 만큼 브래드 피트의 출연 여부에 관심이 더 쏠리고 있다. 실제로 지난 15일 열린 국내 기자시사회에서도 얼굴을 가린 채 등장한 ‘모리아티’의 정체는 기자들 사이에서 궁금증을 일으킨 바 있다.
한편 23일 개봉을 앞둔 <셜록 홈즈>는 죽음에서 살아난 악당의 도전장을 받고 전대미문의 연쇄살인사건을 맡게 된 ‘셜록 홈즈’와 명콤비 ‘왓슨 박사’의 활약상을 그리고 있다.
2009년 12월 18일 금요일 | 글_정시우 기자(무비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