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익 감독의 신작 <님은 먼곳에>(제공/배급:쇼박스㈜미디어플렉스/제작:㈜타이거 픽쳐스/공동제작:㈜영화사 아침)가 개봉을 앞두고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님은 먼곳에> 티저포스터는 불길이 휩쓴 자리 위로 연기가 흩날리고, 전투기와 헬리콥터가 하늘을 메운 아비규환의 전쟁 한가운데에서 누군가를 찾고 있는 듯한 여인의 뒷모습을 강렬하고 애절하게 담아냈다.
<님은 먼곳에> 포스터는 태국 현지 스탭과 군인, 엑스트라 등 총 200여명의 스탭이 참여한 가운데 영화의 로케이션 촬영지였던 태국의 칸차나부리에서 진행되었다. 한국영화 포스터로서는 보기 드물게 탱크와 헬기가 동원될 정도로 대규모였던 포스터 촬영현장은 주연배우 ‘수애’ 의 뒷모습이 비치는 호수 비주얼을 CG가 아닌 실사로 생생하게 담아내기 위해 제작 스탭이 총동원되었다. 땅을 파내고 수로를 만들어 몇 시간 동안 물을 대는 작업을 거쳐, 칸차나부리의 거친 땅을 남편을 찾아 전쟁 한가운데 뛰어든 여인의 뒷모습을 아련하게 비추는 호수로 탈바꿈 시켰다.
이번 티저포스터에서 칸차나부리의 거친 땅을 남편을 찾아 전쟁 한가운데 뛰어든 여인의 뒷모습은 여주인공 역 ‘순이’ 역을 맡은 수애다. 한없이 연약할 것만 같은 그녀가 남편에게 끝내 하지 못한 마지막 말을 전하기 위해 전쟁 속에 뛰어든 여자의 강인하면서도 애틋하고, 절박하면서도 애절한 모습을 어떤 얼굴로 표현해 낼 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국과 태국을 오가며 5개월간의 촬영을 마친 이준익 감독의 전쟁 휴먼 드라마 <님은 먼곳에>는 현재 후반작업 중이며 2008년 7월 24일 관객을 찾아갈 예정이다.
2008년 4월 28일 월요일 | 글_김용환 기자(무비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