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룡의 액션이 디지털 과학으로 날개를 달았다! 신의 능력으로도 불가능하던 세계 최고의 특수효과! 매직 턱시도를 탄생시키다!
[턱시도]는 성룡식 코믹 액션의 진수를 보여주는 영화이다. 50피트가 넘는 지붕에서의 낙하씬, 달려오는 리무진에 온몸을 부딪혀 구르는 스턴트 연기와 한치의 오차도 없는 액션의 합은 기본. 여기에 솔 뮤직의 대부 제임스 브라운을 뺨치는 춤과 노래 실력까지 선보였다면? 한마디로 [턱시도]는 성룡의 모든 끼와 재능을 담은 코믹 액션의 풀 패키지이다. 한순간도 눈을 뗄 수 없는 재미있고 독특한 아이디어의 액션 연기는 성룡의 명성을 그대로 보여준다. 하지만 그가 맡은 역할이 만능해결사, 슈퍼 히어로라고 생각하면 오산. 성룡이 맡은 지미 캐릭터는 그야말로 평범한 택시 운전사. 아마 성룡이 맡았던 영화 속 캐릭터 중 가장 형편없는(?) 인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영화의 진정한 주인공은 바로 턱시도. 세계 최고의 전자동 시스템이 이식되어 마치 살아있는 듯 마음대로 움직이는 턱시도가 바로 성룡의 코믹 액션을 선보이는 페르소나인 셈이다. 영화는 평범한 택시 운전사 성룡이 비밀 병기 턱시도를 입고 초인적인 능력을 발휘한다는 설정을 살리기 위해 성룡의 짜릿한 아날로그 애션에 헐리우드 최고의 CG 효과를 더해 진화된 코믹 액션의 진수를 선보인다. 그러나 성룡의 코믹한 표정 연기와 액션 연기는 오히려 디지털 터치로 한층 업그레이드되어, 새로운 볼거리와 배가된 재미를 느끼게 한다. 디지털이라는 새로운 날개를 단 성룡의 흥행신화는 이제 시작이다.
성룡과 함께하기 위해 최강의 제작진이 턱시도의 재단사를 자청했다. [마이너리티 리포트]에서 [맨 인 블랙 2]까지 꿈의 드림팀!
가장 먼저 캐스팅이 결정된 것은 역시 성룡. [턱시도]의 기막힌 설정과 드림웍스와의 인연으로 흔쾌히 출연을 약속한 덕에, 영화 제작인 일사천리로 진행되어 갔다. 성룡의 출연이 확정되자 헐리우드 최고의 실력파들이 너도나도 영화에 참여하겠다며 러브콜을 보내왔기 때문이다. 가장 먼저 뛰어온 사람은 바로 감독 케빈 도노반. 펩시, 밀러 등 광고계에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그는 이전부터 영화 데뷔를 꿈꿔온 재목. 그러다 성룡과 함께 할 수 있는 기회가 보이자, 그는 오히려 자신에게 영화 데뷔를 권유하던 드림웍스 제작진을 조르기 시작했다. 물론 독특한 영상미를 선보이는 케빈 도노반과 성룡의 환상적인 액션이 합쳐진다는 사실을 기뻐하며 제작진은 단번에 OK 사인을 내렸다. 신세대 스타로 인기가 치솟던 제니퍼 러브 휴이트 또한 어릴 적부터 자신의 영웅이었던 성룡과 함께하기 위해 처음으로 액션 연기에 도전하는 모험을 시도했다. 그외에도 수많은 제작진과 연기자들이 성룡과 함께하기 위해 [턱시도]의 재단사를 자청했다. [마이너리티 리포트]부터 [맨 인 블랙 2], [슈렉] 등의 프로듀서, [엑스맨]의 미술감독, [브링 잇 온]의 음악감독이 뭉쳐 만든 [턱시도]. 역대 작품만 뽑아도 헐리우드의 1년 장사를 대변하는 막강 제작진은 성룡을 중심으로 [턱시도]의 흥행전선을 형성했다.
세계 최강의 콤비 플레이로 [턱시도]를 만든다. 성룡, 제니퍼 러브 휴이트를 최고의 파트너로 임명하다!
연기경력 30년의 성룡이 제니퍼 러브 휴이트를 최고의 파트너로 임명한 까닭은? 그는 50미터 지붕에서 뛰어내리는 것보다 맨바닥에서 춤추는 걸 더 무서워했기 때문이다. 아무리 비행기에서 뛰어내리고 맨손으로 고층빌딩을 기어오르던, 말 그대로 날고 기던 카리스마의 성룡에게도 아킬레스건은 존재했다! 바로 춤과 노래. 솔 뮤직의 황제 제임스 브라운을 사고로 기절시킨 성룡이 대신 무대에서 춤과 노래를 선보여야 했던 것. 물론 영화 속 장면이다. 하지만 일생 일대 최고의 위기(?)를 맞이한 그는 촬영 내내 패닉 상태였다. 다행인지 불행인지 그에게 다가온 구원의 손길은 바로 제니퍼 러브 휴이트. 촬영 중 직접 액션 연기를 가르치며 호된 스승이 되었던 성룡에게 수제자 제니퍼 러브 휴이트가 춤을 가르쳐주겠다며 나선 것이다. 그녀는 어릴 적부터 무용을 해온 베테랑 댄서. 더욱이 앨범까지 발매한 그녀는 그야말로 가무의 전문가였다. 하지만 아무리 그녀라도 처음부터 성룡의 대책없는 몸치를 고칠 수는 없는 법. 결국 하루 스물 네시간이 모자랄 정도의 엄청난 숙제를 내준 제니퍼의 가르침 덕에 성룡은 자면서도 스텝을 밟는 경지에 이르렀고, 결전의 그날, 문제의 촬영일, 제작진은 현란한 그의 스텝과 가수 뺨치는 노래 실력에 입을 벌릴 수 밖에 없었다. 영화 밖 둘의 끈끈한 파트너십이 있었기에 [턱시도]의 폭소만발은 계속되리라.
영화를 빛낸 명품 중의 명품 턱시도. 이탈리아 최고의 디자이너 조르지오 알마니가 직접 디자인!
성룡도 한 수 접는 영화의 진짜 주인공은 바로 턱시도. 영화 내내 등장하는 이 의상을 위해 제작진은 직접 세계적인 의상 디자이너 조르지오 알마니에게 턱시도를 부탁했다. 물론 알마니 역시 성룡이 자신의 옷을 입는다는 사실에 흥분, 흔쾌히 제작을 맡았다. 그의 턱시도는 클래식한 디자인에 모던한 세부 처리가 빛나는 알마니 라인이 그대로 드러나는 명품 중의 명품. 이 특별한 턱시도는 원버튼 스타일의 울 크레이프 소재로 만들어졌으며, 셔츠와 나비 넥타이 모두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제작되었다. 그의 손길은 비단 턱시도 뿐만 아니라 극의 클라이막스에서 성룡이 바꿔입는 양복을 통해서도 발견할 수 있다. 제니퍼 러브 휴이트가 입을 이브닝 드레스 또한 엠포리오 알마니가 직접 제작, 화려한 의상을 선보이며 그녀의 매력을 한껏 발산시켰다.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