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즈 위더스푼 주연의 로맨틱 코미디 <스위트 알라바마>로 2002년 9월, 미 개봉시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흥행뿐만 아니라 감정묘사에도 뛰어난 감독으로 평가받은 앤디 테넌트 감독은 존 트라볼타와 영화 <그리스>에 출연한 독특한 이력을 가지고 있는 감독이기도 하다.
미국은 물론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누린 TV 시리즈 “캐빈은 13살”의 연출을 맡아 성장하는 아이들의 미묘한 심리를 코믹하게표현해 많은 팬들을 확보한 앤디 테넌트 감독의 장기는 바로 드라마와 코미디를 오가며 감춰진 속사정을 보여준다는 것. 그의 재능은 로맨틱 코미디 영화에서 더 빛을 발한다. 신데렐라 이야기의 현대판 버전인 <에버 애프터>의 공동 각본과 연출을 맡아 원작의 수동적 여성상을 능동적인 여성상으로 변화시켜 세간의 주목을 받았으며, 1999년 <왕과 나>의 리메이크작 <애나 앤드 킹>에서 사랑하지만 감출 수 밖에 없는 연인의 미묘한 심리를 심도깊게 그려내며 평론가들의 찬사를 받았다. 이 작품은 아카데미 시상식 미술상, 의상상 2부분에 노미네이트 되기도 했다.
<Mr. 히치: 당신을 위한 데이트 코치>에서 연애와 데이트를 할 때 남자들이 도통 몰랐던 여자들의 심리를 기막히게 표현하며 다시한번 자신의 재능을 과시하고 있는 그는 명실상부한 할리우드 최고의 로맨틱 코미디 감독. 그가 이번에는 통쾌한 액션과 유쾌한 코미디에 로맨틱한 감각을 더한 <바운티 헌터>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제니퍼 애니스톤과 제라드 버틀러라는 환상의 커플과 손잡고 탄생한 이번 영화는 뉴욕과 아틀란틱 시티를 오가는 경쾌한 추격전을 통해 다시 한번 앤디 테넌트 감독 특유의 유쾌함을 확인시킬 것이다.
Filmography <사랑보다 황금> (2008), <Mr.히치- 당신을 위한 데이트 코치>(2005), <스위트 알라바마>(2002), <애나 앤드 킹>(1999), <에버 애프터>(1999) 外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