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영국의 연극무대를 통해 데뷔한 헤일리 앳웰은 TV 드라마와 연극, 영화를 넘나들며 다방면으로 활동하는 여배우다. 기존의 작품들을 통해 다양하게 변신하는 연기를 펼쳐온 그녀는 연기력과 미모를 인정받으며 우디 앨렌의 작품 <브라이즈헤드 리비지트>에 이완 맥그리거와 함께 출연, 촉망 받고 있다. 이번 영화에서는 친구의 남편을 유혹하며 위험한 사랑을 하는 베스로 변신, 한국관객에게도 깊은 인상을 남겼다.
영국 출신의 여배우 헤일리 앳웰은 마블 최초의 슈퍼히어로 ‘퍼스트 어벤져’의 연인 ‘페기 카터’ 역을 맡아 주목을 받고 있다. “대본을 읽으며 남성들만 있는 환경에서 더 강하고 투지 있는 여성이 될 수밖에 없었던 페기의 모습에 깊게 공감할 수 있었다”며 “이 캐릭터를 완벽하게 표현해내기 위해 마블 영화에 등장했던 여성 캐릭터들을 모두 연구했다”는 말로 자신의 캐릭터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열정을 드러낸 바 있는 헤일리 앳웰. 클래식한 고전미로 눈길을 끄는 헤일리 앳웰은 군을 이끄는 장교로서의 강렬한 카리스마와 슈퍼히어로의 연인으로서의 부드러운 이미지를 동시에 담아내야 했던 페기 카터 역할을 완벽히 소화해 내며 극에 활력을 더한다.
Filmography 영화_<공작부인: 세기의 스캔들>(2008), <카산드라 드림>(2007)
TV_[더 필러스 오브 더 어스](2010), [맨스필드 파크](2007), [라인 오브 뷰티](2006)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