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다리 아저씨>는 박희주 촬영감독이 조명과 촬영을 하나로 통합•운용하며 ‘시각적 스타일’에 대한 총책임을 지는 DP(Director of Photography)시스템으로 제작된다. 92년 <가슴에 돋는 칼로 슬픔을 자르고>로 대종상 신인기술상을 받은 그는 96년 <은행나무침대>로 청룡상 촬영상, 백상예술대상 촬영상, 영평상 촬영상을 수상한 실력파 촬영 감독. <깊은슬픔>, <남자의 향기>, <닥터 K>, <달마야 놀자>, <베사메무쵸>, <하얀방>, <달마야, 서울가자> 등에서 안정된 영상미학을 선보였다. 현장에서 베테랑다운 예리한 카리스마를 뿜어내는 박희주 촬영감독은 안정된 화면 연출로 <키다리 아저씨> 영상의 완성도를 한층 끌어올린다. 그의 노련한 감각으로 <키다리 아저씨>가 선사하는 영미와 준호의 순수한 사랑이 서정적이고 섬세한 영상에 담기게 될 것이다.
1992년 <가슴에돋는칼로슬픔을자르고> 1996년 <은행나무침대> 1997년 <지상만가> 1997년 <깊은슬픔> 1998년 <남자의향기> 1998년 <닥터K> 2001년 <달마야 놀자> 2001년 <베사메무쵸> 2002년 <하얀방> 2004년 <달마야, 서울가자>
경력 13대 촬영감독협회 학술이사 역임
수상경력 <가슴에돋는칼로슬픔을자르고> : 제 31회 대종상 신인기술상 <은행나무침대> : 제 17회 청룡상 촬영상, 제32회 백상예술대상 촬영상, 제16회 영평상 촬영상 <지상만가> : 제20회 황금 촬영상 신인촬영상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