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영화 [달마야 놀자] 모의투자대회 개최
100% 사이버머니로 진행...푸짐한 경품도 주어져 | 2001년 11월 16일 금요일 | 컨텐츠 기획팀 이메일

영화 [달마야 놀자](씨네월드 제작 / 박철관 감독)가 네티즌을 대상으로 제 1회 모의투자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기존의 영화 네티즌펀드는 원래의 취지인 영화 홍보 차원을 뛰어 넘어 재테크 수단으로 널리 인지된 상태이다. 그러나 [반칙왕]을 시작으로 [공동경비구역 JSA], [친구] 등의 영화가 소위 대박을 터뜨리는 네티즌펀드로 각광받았지만, 원금보장등의 조항이 유사수신행위로 간주돼 금융당국의 조사를 받는 등 크고 작은 폐해들이 여론의 도마위에 오른것도 사실이다. 즉 배당금 분배 시기, 개봉 후 마케팅 비용의 상승으로 인한 배당률 축소 등이 그것.

그러나 이번 영화 [달마야 놀자] 모의투자대회는 실제 주식시장과 같은 시스템 아래 100% 사이버머니를 통해 거래가 이루어지므로 사행성 조장이라는 난제를 피할 수 있다는 점이 벌써부터 네티즌사이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다.

▷ 대회기간 : 11월 5일 ~ 11월 24일
▷ 총 공모금액 : 2억원
▷ 1인당 초기 사이버머니 : 1백만원
▷ 매매시간 : 10:00 ~ 20:00
▷ 최대수익률 게임 1등 상품 : 해외여행 상품권(방콕, 파타야) 세트
▷ 총상금 및 경품 : 100만원 상당의 현금 및 경품
▷ 기타 : 모의투자대회 참가자중 60명 추첨 하디스 스바로 시식권 증정
▷ 참가방법 : 달마야 놀자 홈페이지(www.hi-dharma.com) 혹은 코리아닷컴(www.korea.com),SBSI(www.sbs.co.kr),무비제미로(www.moviezemiro.com)에 접속 -> 달마야 놀자 모의투자대회 참가

영화 [달마야 놀자] 모의투자대회는 코리아닷컴, SBSi, 무비제미로 등의 회원사 사이트에서 참여를 원하는 네티즌들이 사이버구좌를 개설하기만하면 거래가 가능하며 주식거래와 마찬가지로 실시간 공개 경쟁 매매를 원칙으로 한다.

"10초만에 마감" 혹은 "8초만에 마감" 이라는 기록들이 남발되는 실정에서 단순히 몇 초안에 끝나는 이벤트가 아니라, 대회기간동안 정해진 룰에 따라 주식거래의 흐름과 대처술을 연습할 수 있다는 것이 이번 [달마야 놀자] 모의투자대회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관계자들은 말한다.

모든 시스템을 Cinedaqi에서 설계, 관리하는 이번 대회는 네티즌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최대 수익률 부문 외에 주간 관객수 알아맞히기, 게시판 우수 활용자 추첨등의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0 )
1

 

1 | 2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