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싸움짱이 된 서열 최하위! 임시완 X 이선빈 쿠팡플레이 <소년시대> 제작발표회
2023년 11월 21일 화요일 | 이금용 기자 이메일

[무비스트=이금용 기자]
쿠팡플레이 시리즈 <소년시대>의 제작발표회가 20일(월) 서울 강남구 역삼동 조선팰리스에서 열렸다. 현장에는 이명우 감독과 배우 임시완, 이선빈, 이시우, 강혜원이 참석했다.??

<소년시대>는 1989년, 교내 먹이사슬 최하위 온양 찌질이 ‘장병태’(임시완)가 피치못할 사연으로 옆 동네 충남부여농업고등학교에 전학을 갔다가 ‘아산 백호’로 오해를 받으면서 겪는 일을 담았다.?

<소년시대>를 연출한 이명우 감독은 “편집할 때 감독의 입장에서 매의 눈으로 잘못된 장면을 골라내야 하는데, 나도 모르게 시청자 입장에서 넋 놓고 봤던 거 같다. 이번 작품 이전에 몇 개의 작품을 선보였지만, <소년시대>는 참 특이하다고 느꼈다. 지금 나와 배우들이 느끼는 이 경험이 시청자분들께 고스란히 느껴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임시완은 교내 서열 최하위였다가 싸움짱 ‘정경태’(이시우)와 이름이 비슷한 바람에 전학간 학교에서 오해를 사게 되는 ‘장병태’ 역을 맡았다.?임시완은 “가장 신경 쓴 것은 교내 서열 최하위와 싸움짱의 격차를 어떻게 명확하게 줄 수 있을지였다”며 “의상을 통해 차이점을 주려고 시도해봤다”고 전했다.??

이에 이명우 감독은 “임시완 씨가 촬영 전에 의상 피팅을 하기 위해 두 세 가지의 후보군을 전달하는데, 가져오는 의상마다 1989년도의 ‘장병태’더라. 임시완 씨는 전부 내려놓고 ‘장병태’로 살았던 것 같다”며 ‘장병태’와 임시완의 싱크로율을 칭찬했다.

부여 흑거미 ‘박지영’으로 분한 이선빈은 고향이 충청도 천안이라 밝히며 “대본을 읽는데 거기에 아버지, 어머니, 삼촌이 계시더라. 처음 받는 대본을 읽을 땐 상황이나 콘셉트를 모른 채로 보니 접근하기 어려울 때가 있는데 (<소년시대>는) 어린시절 부모님, 삼촌의 대화를 듣는 듯 했다”고 회상했다.??

아산 백호 ‘정경태’ 역의 이시우는 “상황이 주는 코미디가 매력적이었다. 대본이 흥미진진하고 마치 살아 움직이는 거 같았다”면서 “모든 스태프들이 뜨겁게 촬영했다. 그 열기가 고스란히 전달되어 함께 즐기는 드라마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
강혜원은 부여여고 최고 미녀 ‘강선화’로 분했다. 강혜원은 “개그 코드가 취향이라 기대가 많이 됐다”고 작품을 선택한 이유를 밝히며 “특히 스타일링에 신경 썼다”고 전했다.

이선빈은 “그 시대 충남을 잘 모르는 분들이 봐도 새롭고 재미있게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마지막으로 이 감독은 “<소년시대>는 편안하게 소파에 앉아 가볍게 볼 수 있는 작품”이라고 설명하며 “촬영을 주로 한여름에 했는데 야외 촬영이 많았다. 배우들이 땀을 1리터씩 흘리며 찍었는데 지치지 않고, 웃고 즐기며 촬영했다. 진심을 다해 만들었다는 게 시청자들에게 고스란히 전달되면 좋겠다”는 말을 전했다.

<소년시대>는 오는 24일(금) 오후 8시 쿠팡플레이에서 공개된다.

사진제공_쿠팡플레이

0 )
1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