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스트=박은영 기자]
웨이브가 독점으로 공개하는 일본 애니메이션 <여름을 향한 터널, 이별의 출구>, 3년 만에 컴백한 레전드 코미디 <개그콘서트>, 고려 현종과 강감찬 장군을 조명한 정통 사극 <고려 거란 전쟁>, 인기 애니메이션 <진격의 거인> 전 시즌 등을 추천작으로 만나보자!
<고려 거란 전쟁> 동아시아의 평화시대를 이룩한 영웅들의 대서사시가 온다. KBS 대하드라마 <고려 거란 전쟁>은 관용의 리더십으로 고려를 하나로 모아 거란과의 전쟁을 승리로 이끈 고려 황제 현종과 고려군 총사령관이었던 강감찬의 이야기를 그린 정통 사극이다. 한국 3대 대첩 중 하나인 귀주대첩을 대규모 배우진, 화려한 액션 그리고 최첨단 기술력을 총동원해 웅장한 스케일로 구현한다. 사극 대가 최수종이 강감찬 장군으로 분해 깊이 있는 연기를 선보이며 김동준, 지승현, 이원종이 각각 현종, 양규, 강조 역을 맡아 장엄한 전장 한복판으로 시청자들을 안내한다.
<개그콘서트> 일요일 밤을 책임진 대한민국 코미디의 상징 <개그콘서트>가 더 강력해진 웃음으로 돌아온다. 1999년 방송을 시작해 수많은 코미디언과 인기 코너들을 배출해 왔던 KBS의 공개 코미디 프로그램 <개그콘서트>가 약 3년 반 만에 재개를 알렸다. 박성호, 정태호 등 전성기를 이끌었던 선배 개그맨들과 패기와 열정이 넘치는 신인들이 ‘신구 조화’를 이루며 정통 콩트 개그부터 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는 새로운 트렌드의 개그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웃음의 장을 마련한다. 매주 일요일 공개
<여름을 향한 터널, 이별의 출구> 시간이 다르게 흐르는 터널을 발견한 고교생 ‘카오루’와 ‘안즈’가 각자의 소원을 이루기 위해 찬란한 여름을 함께 보내는 판타지 청춘 로맨스 애니메이션이다. 일본 애니메이션의 차세대 기대주로 손꼽히는 타구치 토모히사 감독이 동명의 인기 소설을 원작으로, 특유의 섬세하고 아름다운 작화로 완성해 시청자들의 감성을 자극한다. 세계 최대 애니메이션 영화제인 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와 부천 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에서 특별상을 받았다.
<진격의 거인 The Final Season Part 3(완결편·후편)> 일본의 인기 만화 <진격의 거인>이 10년 대장정의 막을 내린다. 압도적인 힘을 가진 거인과 이에 맞서는 인간들의 싸움을 그린 일본 판타지 애니메이션인 <진격의 거인>은 단행본 기준 누적 발행부수 1억 부를 돌파한 동명의 인기 만화를 원작으로 한다. 역동적인 액션 연출과 흡입력 있는 스토리로 사랑받아 왔다. 이번 파트에서는 자유를 위해 투쟁하던 주인공 ‘에렌’이 새로운 국면을 맞이해 펼쳐지는 대전투와 시리즈의 종결이 예고되며 팬들의 기대를 불러 모으고 있다. 잔혹하고도 아름다웠던 대장정의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진격의 거인> 전 시즌을 웨이브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자료제공_웨이브
2023년 11월 11일 토요일 | 글 박은영 기자(eunyoung.park@movist.com 무비스트)
무비스트 페이스북(www.facebook.com/imov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