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액션 스타로 자리 잡은 제이슨 스태덤의 액션 스릴러 <카오스>(수입:㈜코랄픽쳐스/배급:㈜싸이더스)가 국내 개봉된다.
악세서리 장사꾼과 국가대표 다이빙 선수를 거쳐 유명 의류 모델까지 독특한 이력으로 화제를 모아온 제이슨 스태덤은 가이 리치 감독과 뤽 베송 감독 제작의 영화에 연이어 출연하며 승승장구해 헐리우드를 대표하는 액션 스타가 됐다. 식스팩 몸매와 거친 허스키 보이스로 내뱉는 딱딱한 영국식 발음으로 익숙한 제이슨 스태덤은 서양 배우로서는 특이하게 동양 무술에 뿌리를 둔 액션을 선보이고 있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속도감 넘치는 아날로그 액션을 선보였던 <데스 레이스>, 지능적인 액션 연기를 선보였던 <뱅크 잡>, 트랜스포터의 절대 미션을 다루며 유려한 무예와 액션 쾌감을 선보인 <트랜스포터:라스트미션>이어 그는 <카오스>에선 신참 형사(라이언 필립)과 티격태격하는 고참 형사 역을 맡아 4연타석 흥행에 도전한다.
<카오스>를 연출한 토니 기글리오 감독은 '<트랜스포터> 시리즈를 보면서 제이슨 스태덤에게 빨려 들었으며, <카오스> 각본을 마치고 나서는 코너스 형사 역에 제이슨 스태덤을 이미 염두에 두고 있었다'라며 제이슨 스태덤에게 빠져 있음을 고백하기도 했다.
제이슨 스태덤이 액션뿐 아니라 새로운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을 선보일 영화 <카오스>는 오는 3월 26일 개봉된다.
2009년 3월 19일 목요일 | 글_김용환 기자(무비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