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우V>(수입/배급:㈜성원아이컴)가 이제껏 보지 못했던 ‘쏘우걸’ 의 모습을 담은 스페셜 포스터를 공개했다.
<쏘우> 시리즈는 개봉 때마다 새로운 게임뿐 아니라, 눈을 사로잡는 독특한 비주얼의 포스터를 선보이며 관객들에게 충격을 던져주곤 했으며, 이번 <쏘우V> 역시 유리 박스로 된 트랩에 갇혀있는 남자의 모습을 담은 포스터를 공개하며 ‘역시 쏘우’ 라는 감탄사를 자아냈다.
이번에 공개된 ‘쏘우걸’ 은 백의 천사로 상징되는 간호사복을 입고 있는 청순한 외모의 여성이다. <쏘우> 시리즈가 매 편 미국 개봉에 맞춰 적십자와 함께하는 헌혈 캠페인의 포스터를 진행해 온 적은 있지만, 이처럼 ‘쏘우걸’ 로 국내에 정식 스페셜 포스터를 공개한 것은 처음이다.
<쏘우> 시리즈의 대표적인 아이콘 직쏘와 영리한 트랩이 아닌 ‘쏘우걸’ 을 전면으로 내세웠다는 점에서 커다란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데, <쏘우V> 스페셜 포스터에 새롭게 등장한 ‘쏘우걸’ 에 대해 진짜 영화 속에 등장하는 인물인지, 영화의 스토리를 함축적으로 암시하고 있는 이미지인 것인지 어떠한 정보도 공개하지 않아 그 궁금증과 기대감은 더욱 증폭되고 있다. 국내외 네티즌들도 ‘쏘우걸’에 대해 새로운 게임에 걸려든 5명의 사람 중 한 명이며, 그녀가 게임의 키를 쥐고 있다거나 전편에서 죽음을 맞은 직쏘의 후계자 ‘아만다’를 이어 새로운 여자 후계자의 등장이라며 다양한 의견들을 제시하고 있다.
과연 ‘쏘우걸’ 은 누구이며 그 역할은 무엇인지, 그 궁금증의 해답은 오는 12월 4일 개봉되는 <쏘우V>를 통해서만 확인 할 수 있다.
2008년 11월 20일 목요일 | 글_한대수 기자(무비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