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코타 패닝 주연의 영화 <샬롯의 거미줄>(수입,배급: UPI 코리아)이 가족들에게 추천할 최고의 영화로 인정받았다.
<샬롯의 거미줄>은 미국 방송영화 비평가 협회 주관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드(Critics’ Choice Awards)”선정 가족 영화상, 2006 샌디에이고 영화 비평가 협회 (San Diego Film Critics Association) 선정 최고의 가족 영화상, 라스베가스 영화 비평가 협회 (Las Vegas Film Critics Society) 선정 최고의 가족 영화상 & 주제가상 등을 수상했다.
그 해에 개봉한 다양한 작품들을 대상으로 평단에서 선정하여 시상하는 비평가 협회상은 특히 기자를 비롯한 각종 평론가들이 선정하는 후보 중에서 채택하기 때문에 그 권위가 높은데 원작의 감동을 충실하게 재현한 작품성과 재미에 높은 점수를 주며 최고의 가족 영화로 뽑히게 된 것이다.
전세계 23개국 언어로 번역되어 4천 5백만부 이상 팔린 원작을 영화화한 <샬롯의 거미줄>은 <스튜어트 리틀> 시리즈의 작가인 E.B. 화이트의 또 하나의 베스트셀러를 영화화한 작품으로, 줄리아 로버츠와 다코타 패닝 외에도 원작의 감동에 반한 로버트 레드포드, 오프라 윈프리, 캐시 베이츠등의 세계적인 스타들이 목소리 출연을 해서 화제가 되고 있기도 하다.
평론가들의 극찬으로 기대감을 증폭 시키고 있는 영화 <샬롯의 거미줄>은 국내에 2월 8일 개봉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