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미국관객도, <최종병기 활>에 꽂힐까
2011년 9월 30일 금요일 | 정시우 기자 이메일

700만 관객을 돌파하며 여름 블록버스트 시장의 최종 승자가 된 <최종병기 활>이 미국 무대로 진출한다. 배급사 롯데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최종병기 활>은 30일 LA CGV Cinemas 개봉을 시작으로 풀러턴, 샌프란시스코, 뉴욕, 시카고, 워싱턴D.C, 필라델피아, 아틀란타, 달라스, 휴스턴, 시애틀, 토론토, 밴쿠버, 호놀룰루 지역 총 15개의 극장에서 상영될 예정이다.

<최종병기 활>은 지난 16일 런던한국영화제 기자 시사회에서 외신으로부터 주목 받은 바 있다. 당시 영국 외신은 <최종병기 활>의 사운드를 언급하며 “무겁게 깔리는 사운드는 액션을 강화시키는 반면, 영화가 조용히 흘러갈 때에는 활 소리에 집중시키는 등 사운드의 완급조절이 훌륭하다”고 호평했다. 영국무대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낸 영화가 미국에서는 어떠한 결과를 내놓을지 궁금하다. 이 가운데 영화 관계자는 “<최종병기 활>이 총, 칼과는 다른 참신한 ‘활’ 액션으로 미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 한마디
축하할 일에 찬물을 끼얹는 말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만, <아포칼립토> 표절 논란이 미국에서는 없기를 바랍니다. 이왕이면, <로빈 후드>에 비견되기를!


2011년 9월 30일 금요일 | 글_정시우 기자(무비스트)    

2 )
bjmaximus
영화를 볼땐 못느꼈는데 어떤 네티즌의 글을 보니 <아포칼립토>와 비슷한 면이 상당히 많긴 한 것 같아요.물론 감독이 숲속 추격신에서 <아포칼립토>를 참고했다고 하긴 했지만.. 여러 부분에서 <아포칼립토>의 영향을 상당히 많이 받은 건 틀림없다고 보여집니다.어색한 CG로 논란이 됐던 호랑이 등장신도 <아포칼립토>에 재규어가 나왔기때문에 호랑이가 나온거라고 네티즌 글에 포함됐었는데..


암튼,영화 볼만했고 개인적으로는 이런 사극 액션이 더 많이 나왔음 좋겠네요.   
2011-10-02 16:58
theone777
와.. 올해 여름 최대 흥행 복병, 다크호스 였던 <최종병기 활>!!
이제 미국에까지 진출하는군요!! 선전하길 기원합니다 ^^   
2011-10-02 12:07
1

 

1 | 2 | 3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