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여름을 향한 터널, 이별의 출구(2022, The Tunnel to Summer, the Exit of Goodbyes)
배급사 : (주)미디어캐슬
수입사 : (주)미디어캐슬 /

여름을 향한 터널, 이별의 출구 : `첫 만남` 예고편

[뉴스종합] 웨이브 추천작! <개그콘서트> <고려 거란 전쟁> <여름을 향한 터널, 이별의 출구> 등 23.11.11
[뉴스종합] [9월 3주 국내 박스] 주간 관객 100만 명↓<가문의 영광: 리턴즈> 2위 데뷔 23.09.25
애니메이션의 흔한 여러 설정들을 가지고 감정적으로 끌고가지도 못한다. ★★☆  enemy0319 24.08.15



독특한 소재의 판타지 설정이 돋보이는 기대작!
시간이 다르게 흐르는 ‘우라시마 터널’의 비밀을 공유하다!
아날로그 감성과 함께 펼쳐질 애틋한 판타지 로맨스!


영화 <여름을 향한 터널, 이별의 출구>는 제13회 쇼가쿠간 라이트 노벨 대상에서 ‘가가가상’과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한 하치모쿠 메이 작가의 라이트 노벨 「여름을 향한 터널, 이별의 출구」를 원작으로 한 독특한 소재의 판타지 설정이 돋보이는 감성 로맨스 기대작이다. 소원을 이루어 주지만 시간이 다르게 흐르는 ‘우라시마 터널’이라는 흥미롭고 신선한 소재를 중심으로 평범한 고교생 ‘카오루’와 전학생 ‘안즈’의 풋풋하고 애틋한 로맨스가 펼쳐질 예정이다. 원작자 하치모쿠 메이는 “언젠가 꿈꿨던 이상적인 여름을 무대로 한 평범한 이야기로 어딘가 그립고 덧없는 이야기를 썼다”면서 조용한 시골 마을을 배경으로 익숙하면서도 흔치 않은 ‘카오루’와 ‘안즈’ 두 사람의 이야기가 펼쳐질 것을 예고한다.

원작자 하치모쿠 메이가 “영화에서는 라이트 노벨보다 더욱 깊이 이상적인 여름에 잠길 수 있을 것 같아 굉장히 가슴이 두근거린다”라며 기대감을 적극 표현한 바, 영화는 무엇보다 ‘카오루’와 ‘안즈’는 터널의 비밀을 알아내기 위해 파트너가 되는데 두 사람이 점차 가까워지는 과정이 눈여겨볼 만하다. 가족에 대한 결핍이 있는 ‘카오루’와 불확실한 미래로 고민하는 ‘안즈’는 아무에게도 말하지 못했던 상처를 공유하며 점차 서로에게 위안을 느끼게 된다. 더욱이 2000년대 배경에 걸맞은 2G폰, MP3, 문자 메시지 등의 아날로그 감성을 녹여낸 소품들이 ‘카오루’와 ‘안즈’를 연결해 주는 매개체로 극의 감정을 끌어올린다. 이처럼 두 캐릭터의 감정선이 섬세하게 표현되며 그 시절 아날로그 감성까지 더한 판타지 로맨스에 기대감이 고조된다.

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특별상,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특별상 수상!
감성적인 색채와 빛의 흐름을 활용한 아름다운 작화
그리고 소도시의 따뜻한 감성이 묻어나는 웰메이드 작품!


<여름을 향한 터널, 이별의 출구>는 2023년 6월, ‘애니메이션계의 칸영화제’라 불리는 세계 최대 애니메이션 영화제인 제47회 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에서 특별상에 해당하는 ‘폴 그리모’상을 수상했다. 또한 제24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에서 역시 특별상인 ‘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장상’을 수상해 시선을 모았다. 이와 같이 국내외 영화제에서 웰메이드 작품으로 인정받은 <여름을 향한 터널, 이별의 출구>는 감성적인 색채와 빛의 흐름을 활용한 아름다운 작화가 시선을 모은다.
<디지몬 어드벤처 라스트 에볼루션 : 인연>(2021) 등의 연출은 맡은 타구치 토모히사가 이번 영화에서 감독과 각본을 모두 맡았다. 색채와 조명을 활용해 감각적이고 세련된 연출을 선보이는 감독으로 정평이 난 그는 일본 애니메이션계의 차세대 기대주로 손꼽히기도 한다. “원작을 읽었을 때 아름다운 작품이라고 생각했다. 아름다운 작품에는 아름다운 영상이 필요하기에 믿을 수 있는 스태프들과 함께 제작에 임했다”라며 타구치 토모히사는 뜻깊은 연출 소회를 밝혔다. 이번 작품에서 ‘카오루’와 ‘안즈’의 소중한 만남의 순간들이 따뜻한 감성으로 그려지는데 동화같이 아름다운 배경이 함께 어우러져 관객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싱어송라이터 eill(에일)이 직접 작사, 작곡한 OST!
귀에 맴도는 멜로디와 설렘 가득한 가사로 관객 취향 완벽 저격!
적재적소에 삽입되어 로맨스 감성 200% 업그레이드!


소녀시대 태연, EXID 등 국내 아티스트들과의 콜라보를 통해 한국에서도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eill(에일)이 <여름을 향한 터널, 이별의 출구> OST에 참여해 화제를 모은다. eill(에일)은 도쿄 출신의 싱어송라이터로 인기 TV 애니메이션 [도쿄 리벤저스]의 엔딩 테마를 발매하는 등 왕성한 작품 활동을 이어 나가는가 하면 최근에는 아이돌 그룹 아이브(IVE)의 일본어 버전 가사를 제공하는 등 폭넓은 활동을 하고 있다. <여름을 향한 터널, 이별의 출구>에서는 귀에 맴도는 멜로디와 설렘 가득한 가사를 노래에 담아냈다.
먼저 주제곡인 「Finale.」는 한여름의 아름다운 스토리, 환상적인 영상과 조화를 이뤄 로맨스 감성을 극대화한다. 또한 삽입곡 「Pre-romance」는 상쾌한 질주감이 넘치는 멜로디가 매력적인 곡으로 연애를 시작하기 전의 미묘한 느낌이 묻어나도록 만들었다고 전해진다. 끝으로 「Katappo - Acoustic Version」은 eill(에일)의 감미로운 보컬이 가사와 어우러져 관객들의 마음을 단단히 사로잡을 것이다. 이처럼 ‘카오루’와 ‘안즈’의 첫 만남부터 서로가 서로에게 가장 소중한 존재가 되기까지 적재적소에 삽입된 OST가 스토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며 몰입도를 배가 시킬 예정이다.



(총 0명 참여)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