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스 생스터는 프루넬라 스케일즈, 조지 콜, 프랭크 핀리와 함께 출연한 BBC 영화 <The Adventures of Station Jim>으로 텔레비전 데뷔를 했다. 이 TV영화는 성역을 찾아 증기 기관차를 타고 도망치는 고아에 관한 유쾌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 이후 조나단 실버맨, 버나뎃 피터스, 레이첼 워드와 함께 출연한 쇼타임 오리지널사의 < Bobbie’s Girl>에 출연했다.
그 후 토마스는 Clive King의 멋진 이야기를 각색해 에미상과 BAFTA상을 수상했던 BBC의 <Stig of the Dump>에 출연했다. 이 영화는 바니와 스티그라는 이름을 가진 원시인과의 우정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토마스는 바니 역으로 열렬한 찬사를 받았다.
그 후 토마스는 Klaus Maria Branduer와 함께 일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 TV용 장편영화 <Daddy>에 출연했다. <대디>는 토마스의 첫번째 스릴러물이었고, 2003 몬테카를로 영화제의 미니시리즈 부문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러브 액츄얼리>는 토마스의 첫 국제적 영화였다. 그는 여기서 리암 니슨의 아들 역을 맡아 Satellite Award의 뮤지컬, 코미디 부문 남우조연상을 받았다. 그는 <러브 액츄얼리>를 위해 드럼, 재주넘기를 배웠음은 물론 처음으로 키스연기를 하였던 작품이기도 하다.
<러브 액츄얼리>에서 드럼 실력을 선보였던 그는 <존레논 비긴즈-노웨어보이>에서는 존 레논과 함께 밴드를 시작하는 수줍은 왼손잡이 소년 폴 매카트니를 맡아 숨겨진 기타 실력을 마음껏 공개할 예정이다. 영국의 국민배우 휴 그랜트의 사촌이며 양친도 모두 배우인 연기자 집안에서 자라 일찌감치 TV 스타로서 입지를 굳힌 그가 영화계를 접수할 날도 얼마 남지 않았다.
Filmography <브라이트 스타>(2009), <트리스탄과 이졸데>(2006), <내니 맥피>(2005), <러브 액츄얼리>(200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