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존 무어 (John Moore)
+ 성별 : 남자 / 출생지 : 아일랜드 던달크
 
감 독
2016년 아이.티. (I.T.)
2013년 다이하드: 굿 데이 투 다이 (A Good Day to Die Hard)
2008년 맥스 페인 (Max Payne)
2006년 오멘 (The Omen)
2004년 피닉스 (Flight of the Phoenix)
2001년 에너미 라인스 (Behind Enemy Lines)
제 작
2006년 오멘 (The Omen)


존 무어 감독은 아일랜드에서 태어나 그곳에서 자라고 교육받았다. 그는 열살 때 사진 촬영에 관심을 가지게 되고 이후 ‘닐 조던(Neil Jordan)’ 이나 ‘짐 세리단(Jim Sheridan)’과 같은 유명 감독의 작품에 카메라 어시스턴트로 참여하였다. 이후 존 무어 감독은 광고 연출을 하면서 예술의 경지에 도달한 특수 효과를 선보였다는 평가를 받으며 세계적으로 호평을 받았다. 이때 이뤄진 그의 작업 가운데 주목할만한 것은 ‘아디다스(adidas)’, ‘기네스(Guinness)’, ‘세가(SEGA)’등의 광고가 있다. 광고를 통해 보여진 존 무어의 뛰어난 영상감각에 반한 이십세기 폭스와 데이비스 엔터테인먼트는 1999년 MTV 뮤직비디오 시상식 시간대에 선보인SEGA의 광고를 보자마자 존 무어 감독 에게 <에너미 라인스>의 메가폰을 잡아줄 것을 제안하게 된다.

광고를 통해 자신만의 화려한 영상미학을 완성시킨 존 무어 감독은 <에너미 라인스>로 새로운 스타일의 21세기 전쟁 영화를 완성했다는 평을 들었으며 이제 그는 자신의 두번째 영화인 <피닉스>를 통해 더욱 강력하고 스펙터클한 액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0.0 / 10점  

(총 0명 참여)
1


관련 매거진 뉴스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