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쿨>의 감독 F. 게리 그레이는 30대 나이에 할리우드에서 큰 성공을 거둔 몇 안되는 젊은 감독으로 차기작이 궁금한 감독중의 한 사람이다. 게리는 ‘휘트니휴스턴, TLC, 아이스큐브, 스티비원더, 베이비 페이스, R 케리, 아웃케스트’등 미국의 현재 왕성한 활동하고 있는 유명 뮤지션들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한 전력이 있다.. 영화 <쿨>에서는 음모와 배신의 음반비즈니스의 세계를 경쾌하고 다이나믹하게 연출하였으며, 존 트라볼타를 포함한 다양한 캐릭터들을 생동감있게 표현해 냈다는 찬사를 받았다. 그리고 스타일리쉬한 범죄액션영화 <이탈리안 잡>을 연출하며 경쾌한 액션과 스피디한 감각을 선보이며 헐리우드가 인정한 감독이기도 하다. 거기에 더해 치밀한 스토리 라인과 파워풀한 연출력, 그리고 뮤직비디오를 연출하며 쌓아온 매력적인 영상미까지! 자신만의 스타일을 영화에 녹여내며 인정받았던 그가 이번에는 불합리한 세상에 통쾌한 복수를 시작하는 천재 스페셜리스트와 그의 거침없는 복수행각을 막으려는 냉철한 검사의 대결을 그린 액션스릴러 <모범시민>으로 관객 앞에 나선다. 배우들의 잠재력을 최고조로 끌어올리는 F. 게리 그레이의 열정과 에너지는 영화 <모범시민>을 최강 액션스릴러로 완벽하게 완성했다. “시나리오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감독”이라는 제라드 버틀러의 말처럼 경쾌함과 섬세함을 조율하는 도전적인 젊은 감독 F. 게리 그레이! 그가 만들어낸 새 영화 <모범시민>이 기다려지는 이유이다.
Filmography <쿨!>(2005), <이탈리안 잡>(2003), <디아블로>(2003), <네고시에이터>(1998)
수상경력 1995 빌보드 뮤직비디오 어워드 최우수 랩 비디오상 수상 1998 아카풀코 필름 페스티벌 최고의 영화, 최고의 감독 수상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