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스파이더맨 : 돌아온 그린 고블린(Spiderman : The Return of the Green Goblin)



미상님 출연도 하시고,, 감독까지 하셧네 ㅋ ☆  inkaone 07.08.07
차라리 만화로 보는게 낫다 ★  chati 06.11.26
그린 고블린은 광대였나? ☆  sea99 03.10.30



- 스팟
악당 킹핀의 휘하로 들어간 온박사가 개발한 공간이동포털은 사람이든 물체든 원하는 곳으로 순식간에 이동할 수 있는 놀라운 기술이다. 공간이동포털의 실험이 막바지 단계에 이르렀을 때 뉴욕 시가지 곳곳에 블랙홀이 나타나게 되고 스파이더 맨은 진상 파악에 나선다. 실험 도중 우연히 포털 속으로 빨려 들어갔던 온박사는 포털을 마음대로 조종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기자, 킹핀에게서 벗어나고 싶어진다. 그리하여 연구소를 만들기 위해 은행을 털게 되고 스파이더 맨과 한판 대결이 시작된다.

- 고블린 전쟁!
공간이동포털을 조종할 수 있는 시간촉발기가 호브 고블린의 손에 우연히 들어간다. 이 사실을 알게 된 킹핀은 호브 고블린을 만들어 낸 노먼 오스번에게 그의 정체를 밝혀내라고 한다. 하지만 노먼의 적개심을 자극하여 그린 고블린이 오스번을 완전히 지배하게 되어 그린 고블린은 호브 고블린을 공격하여 그가 갖고 있던 시간촉발기를 빼앗는데 성공한다.

- 전환점
그린 고블린은 바로 피터 파커의 친구인 해리의 아버지! 자신의 정체를 알고 있는 스파이더 맨을 없애기 위해 뒤를 밟던 중 피터 파커가 스파이더 맨인 것을 알게 되고 깜짝 놀란다. 그린 고블린은 피터가 아들인 해리의 여자친구인 메리 제인을 가로챘다는 생각으로 복수심을 키운다. 피터가 스파이더 맨이라고 폭로하기 위해 해리의 생일에 피터와 메리를 초대하지만 계획이 실패하자 메리를 납치하기에 이른다.

- 유죄
그린 고블린 때문에 사랑하는 메리 제인을 잃게 된 피터는 스파이더 맨 생활에 염증을 느끼게 된다. 그러던 중 스파이더 맨을 열렬히 지지해오던 신문사의 로버트슨이 범죄조직의 두목이라는 누명을 쓰고 교도소에 가게 된다. 신문사의 제임슨 국장은 로버트슨의 누명을 벗겨주겠다며 왕년의 실력발휘를 하겠다고 나서고, 스파이더 맨 역시 로버트슨이 무죄임을 증명할 단서를 찾아 모으기 시작한다. 이 사건은 로버트슨 때문에 경찰에 체포된 툼스톤이 깊은 앙심을 품고 자신이 있는 교도소로 끌어들여 보복을 하려 꾸민 일이라는 것이 밝혀진다.



(총 0명 참여)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