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리 시즌(1998, Three Seasons)
| 세 가지 만남, 세 가지 사랑, 세 가지 희망... 사랑과 희망의 타피스트리... Three Seasons
세 개의 만남 : 시인과 소녀, 시클로와 창녀, 아버지와 소년...
매일의 문화가 달라지고 하루마다 새로운 건물들이 둘어서는 격변의 도시 사이공. 그러나 사람들은 여전히 얻을 것보다 포기할 것이 많았다. 젊은 아가씨 키엔은 은둔생활을 하는 다오선생 집에 고용되어 하얀 연꽃 따는 일을 하게 된다. 한편 시클로 운전사 하이는 쫓아오는 손님을 피해 달아나는 아름다운 창녀 렌을 도와줬다가 사랑에 빠진다. 가난이 지긋지긋한 렌은 새로 건축된 웅장한 호텔들을 드나들며 탈출을 꿈꾼다. 하이는 그녀의 주변을 멤돌며 운전기사를 자처한다. 렌은 마지못해 그가 하는 대로 내버려 두지만 그녀에게 그는 초라한 시클로일 뿐이다.
한편 어린 소년 우디는 목에다 만물상자를 걸고 비오는 거리를 누비며 시계, 라이터 등 잡동사니를 팔고 다닌다. 그러던 중 빠에서 미국인 제임스 해거를 만난다. 그는 월남전 때 베트남에 남겨 두고 떠난 딸을 찾고 있었다. 맥주 몇 모금과 제임스의 신상 얘기에 깜빡 졸다가 깨어난 우디는 만물상자가 없어진 걸 깨닫는다. 우디는 해거가 훔쳤다고 확신하고 그를 찾아 나선다.
세 개의 사랑 : 노래는 시가 되고, 사랑은 꽃이 된다.
어느날 연꽃을 따던 키엔은 아름다운 노래를 불러 시인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한때 촉망 받는 청년 시인이었던 다오선생은 나병으로 얼굴과 손가락을 잃자 어두운 사원에 숨어 살게 된 것. 시인은 그녀를 사원으로 불러들여 노래를 청하고 키엔은 시인의 손가락이 되어 시를 다시 쓸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하이는 렌과 하룻밤을 보내는 대가인 50달러를 벌기 위해 시클로 경주대회에 참가한다. 도시를 가득 메운 시클로들의 행렬, 하이는 우승하고 그의 손에는 돈이 쥐어진다. 렌을 호텔로 불러들이는 하이. 그러나 그가 원한 것은 렌이 화장을 지우고 편안히 잠자는 모습을 바라보는 것 뿐. 렌은 하이에게 다른 남자들과는 다른 감정을 느낀다.
천신만고 끝에 해거를 찾아낸 우디. 그러나 만물상자를 훔친것은 해거의 짓이 아니다. 소년이 집에도 돌아가지 못한 채 비를 맞고 있을 때 한 소녀가 빵을 내민다. 마주치는 소년과 소녀의 시선, 어느새 둘의 얼굴에 미소가 피어난다.
제임스 해거 역시 마침내 딸을 찾지만 그동안의 오랜 세월이 두렵기만 하다. 딸을 불러내 자신의 잘못을 고백하고 용서를 구하려는 제임스. 그의 곁에는 키엔의 하얀 연꽃이 향기를 뿜고 있다. |
|
|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