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드 맨(1995, Dead Man)
배급사 : (주)안다미로
수입사 : (주)안다미로 /

기대이하 ★  saltingini 10.06.22
줄거리만 봤을 땐 좋았지만 관객에게 너무 소홀한 감독이었다 ★★★☆  pureyuriboa 10.06.16
나름 감상적인 영화 ★★★  topaz10 10.05.29



죽은 이와는 여행하지 않는 것이 낫다 – 앙리 미쇼
It is preferable not to travel with a dead man - Henri Michaux

동부 클리블랜드 출신의 윌리엄 블레이크는 취직 통지서를 받고 서부 머신 타운으로 향한다. 하지만, 긴 열차 여행을 마치고 도착한 곳은 기대와 달리 거칠고 위험스러운 도시. 설상가상으로 그의 일자리는 이미 다른 사람이 차지한 뒤다. 취직은 커녕 되돌아갈 차비도 없어 거리를 배회하던 블레이크. 우연히 꽃파는 여자를 만나 그녀 방에서 하룻밤을 지내는 중, 갑자기 그녀의 옛 연인이 침실로 들이닥치고 당황한 블레이크는 총격전 끝에 그를 사살한다. 순식간에 살인자로 몰린 블레이크. 자신도 가슴에 총상을 입은 채, 황급히 마을 밖으로 도망치지만 숲속에서 의식을 잃고 쓰러진다.
노바디라는 괴이한 성격의 인디언에게 간호를 받은 블레이크가 의식을 되찾을 무렵, 노바디는 이미 작고한 영국 시인 윌리엄 블레이크의 영혼이 다시 육체로 환생했다고 믿는다. 블레이크는 인디언 노바디의 도움으로 태양이 움직이는 방향을 따라 힘겨운 도망을 시작한다.
한편, 블레이크가 마을에서 죽인 괴한은 다름아닌 블레이크가 취직하기로 했던 회사 사장의 아들 찰리. 존 디킨스 사장은 아들의 복수를 위해 세명의 인간 사냥꾼 - 부모를 죽이고 인육까지 먹는 코일 위슨, 말많은 명사수 콘 웨이, 10부터 청부살인을 시작한 조니를 고용, 어마어마한 현상금을 걸고선 블레이크를 뒤쫓게 한다.


 



(총 2명 참여)
codger
약간 지루한감이 있음     
2009-11-14 04:20
mooncos
흑백영화??     
2009-07-19 23:37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