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왓챠 신작! <베놈 2> <익스트림 페스티벌> <슈퍼 시크릿> <종이 달> 등
2023년 8월 24일 목요일 | 박은영 기자 이메일

[무비스트=박은영 기자]

왓챠는 익스클루시브 일드 <최고의 교사: 1년 후, 나는 학생에게 ■당했다>를 공개한다. 이외에도 빌런 히어로의 새장을 연 <베놈 2: 렛 데어 비 카니지>, 김재화 주연의 지역 축제 소동극 <익스트림 페스티벌>, 로맨틱 코미디 애니메이션 <슈퍼 시크릿>, 국내에서 드라마로 리메이크된 일본 서스펜스 영화 <종이 달> 등을 신규로 서비스한다.

<최고의 교사: 1년 후, 나는 학생에게 ■당했다> 30명의 학생을 용의자로 마주하게 된 담임 교사 ‘쿠죠 리나’(마츠오카 마유)의 이야기를 그린 서스펜스 학원물이다. 졸업식 날 무사히 한 해를 마쳤다고 안도하던 쿠죠는 한 학생의 손에 떠밀려 추락하고, 죽는다고 생각한 순간 1년 전의 시업식 교실로 되돌아온다. 추락하며 교복 소매에 달려 있던 D반의 코사지를 봤던 쿠죠는 반 아이들 중 자신을 죽이려고 한 범인이 있을 거라 생각하고, 사건의 진상을 밝히기 위해 목숨을 걸고 학생들을 상대하겠다고 결심한다. 인기 일드 <3학년 A반 -지금부터 여러분은 인질입니다-> 제작진의 신작이다. <어느 가족>과 <첫사랑의 악마> 등에서 섬세한 연기를 선보인 배우 마츠오카 마유가 주연을 맡아 극을 이끌고, <마더>를 통해 일본의 국민 여동생으로 등극했던 아시다 마나가 출연해 같이 호흡을 맞춘다. 매주 화요일 밤 11시 새 에피소드 추가 공개

<베놈 2: 렛 데어 비 카니지> ‘베놈’과 한 몸을 쓰는 데 어느 정도 익숙해진 기자 ‘에디 브록’(톰 하디)은 극악한 연쇄살인범 ‘클리터스 캐서디’(우디 해럴슨)와 단독 면담할 기회를 얻게 되지만 그가 써 달라는 기사는 거부한다. 분노에 찬 ‘클리터스 캐서디’는 ‘베놈’과 거의 비슷하지만 더 강력한 심비오트 ‘카니지’와 공생 관계가 돼 세상을 망치려 하고, ‘베놈’과 ‘에디 브록’은 그에 맞선다. 3년 만에 돌아온 <베놈>이 후속편으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강렬한 액션과 캐릭터가 단숨에 시선을 사로잡는다. 톰 하디, 미셸 윌리엄스, 나오미 해리스, 그리고 우디 해럴슨 등 믿고 보는 배우들의 연기 시너지도 놓칠 수 없는 관전 포인트다.

<익스트림 페스티벌> 망진군의 지역축제를 주관하는 대행사 ‘질투는 나의 힘’의 대표 ‘혜수’(김재화)는 미치기 일보 직전이다. 개최 일주일 전 ‘정종 문화제’에서 ‘연산군 문화제’로 갑자기 주제가 변경된 것. 하등 도움이 안 되는 무늬만 이사인 ‘상민’(조민재)은 퇴사한 직원 ‘래오’(박강섭)를 알바로 데려오고, 축제 당일 현지에서 뽑은 또 다른 알바 ‘은채’(장세림)는 Z세대답게 선이 분명하다. 김홍기 감독의 첫 장편 연출작으로 생생한 캐릭터를 통해 지역 축제라는 색다른 소재를 성공적으로 살린 블랙 코미디다. 현실에 있을 법한 인물들을 총출동시켜 축제 뒷단에서 벌어지는 대환장의 현장을 저절로 상상케 한다. 축제 당일 아침부터 저녁까지 하루 동안 벌어지는 사건·사고와 이를 극복·해결하는 과정에서 오는 기쁨과 좌절의 콜라보로 시종일관 웃픈 상황을 이끈다.

<슈퍼 시크릿>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으로 평범한 대학생 ‘은호’와 그녀의 조금 특별한 소꿉친구인 ‘견우’의 판타지 로맨틱 코미디다. 은호와 견우는 오랜 시간 함께해 온 사이이다. 그런데 어느 날부터 견우가 은호에게 뭔가를 숨기기 시작하고, 이윽고 은호만 모르는 이웃집의 비밀들이 밝혀진다. 귀엽고 포근한 작화와 연출, 베테랑 성우진의 섬세한 연기가 돋보이는 작품이다.

<종이 달> 은행의 계약직 사원이 된 ‘리카(미야자와 리에)’는 단정한 미모와 다정한 성품으로 점차 고객들의 신임을 얻는다. 그러던 어느 날, 우연한 계기로 은행 돈에 손을 댄 후 여러 이유로 횡령을 거듭하며 점차 진짜와 가짜의 경계에서 방황하게 된다. 연출을 맡은 요시다 다이하치 감독은 일상의 균열이 범죄로 치닫게 되는 과정을 담담하고 치밀하게 그려낸 가쿠타 미쓰요의 원작 소설을 바탕으로 차분하고 깊이 있는 서스펜스로 완성했다. 올해 배우 김서형 주연의 드라마로 국내에서 리메이크돼 화제를 모았다.


자료제공_왓챠

2023년 8월 24일 목요일 | 글 박은영 기자(eunyoung.park@movist.com 무비스트)
무비스트 페이스북(www.facebook.com/imovist)

0 )
1

 

1 | 2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