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극장판 슈퍼윙스: 맥시멈 스피드(2023)
제작사 : 퍼니플럭스 / 배급사 : (주)NEW

극장판 슈퍼윙스: 맥시멈 스피드 : 티저 예고편

[뉴스종합] [7월 5주 국내 박스] 172만 동원 <밀수> 순항! 23.07.31
[뉴스종합] [7월 4주 국내 박스] <미션임파서블 7> 울고 <엘리멘탈> 웃고! 23.07.24



대한민국콘텐츠대상 대통령상 수상 NO.1 인기 콘텐츠!
전 세계 어린이들을 사로잡은 ‘슈퍼윙스’의 첫 극장판 탄생!


글로벌 인기 콘텐츠 ‘슈퍼윙스’가 첫 극장판 <극장판 슈퍼윙스: 맥시멈 스피드>로 여름방학 극장가를 찾는다. TV 시리즈 [출동! 슈퍼윙스]는 세상에서 가장 빠른 비행기 ‘호기’가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택배를 배달하며 겪는 모험을 그린 3D 애니메이션으로 2014년부터 현재까지 총 7개의 시즌을 선보이며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2015년에는 대한민국콘텐츠대상에서 애니메이션 부문 대통령상을 수상하며 수준 높은 영상과 교육적 가치를 인정받았고 이후 완구, 키즈카페, 뮤지컬 등 다양한 콘텐츠로 재탄생되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슈퍼윙스’는 국내를 넘어 북미,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 90여 개국에 수출되며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글로벌 콘텐츠다. 중국에서는 론칭 2년 만에 유아 브랜드 선호도 4위를 기록했고 국내 애니메이션 사상 최초로 미국 NBC 어린이 전문 채널 스프라우트와 남미 최대 어린이 채널 디스커버리 키즈에 방영돼 시청률 1위를 달성하는 등 전 세계적 인기를 누리며 대한민국 애니메이션의 위상을 높였다.

전 세계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슈퍼윙스’의 대망의 첫 극장판으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극장판 슈퍼윙스: 맥시멈 스피드>는 TV 시리즈보다 더욱 업그레이드된 어드벤처를 선사한다. 세상에서 가장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택배 비행기 ‘호기’의 신기술과 새로운 캐릭터인 유튜브 스타 ‘다인’과의 특별한 우정, 그리고 가족에 대한 감동적인 메시지까지 담아낸 다이내믹한 스토리와 깊은 교훈으로 패밀리 관객들을 매료시킬 전망이다.

맥시멈 스피드 장착! NEW 캐릭터 유튜브 스타 ‘다인’까지!
전 세계와 우주를 넘나드는 업그레이드된 모험!


글로벌 콘텐츠 ‘슈퍼윙스’ IP의 첫 극장판인 <극장판 슈퍼윙스: 맥시멈 스피드>는 장난감 악당에 맞서 지구를 구하기 위한 세상에서 가장 빠른 택배 비행기 ‘호기’의 스펙터클 고공 어드벤처를 그린 애니메이션. TV 시리즈에서 전 세계를 탐험하며 친구들을 만나고 세계 문화를 체험하던 ‘슈퍼윙스’가 이번 극장판에서는 지구를 넘어 우주로 나아가 더욱 흥미진진한 모험을 펼칠 전망이다.

이번 작품에서는 ‘호기’의 신기술과 새로운 캐릭터들의 등장까지 예고되어 있어 더욱 업그레이드된 모험으로 관심을 집중시킨다. 특히 ‘호기’는 엄청난 속도를 자랑하는 신기술 ‘맥시멈 스피드’를 장착해 색다른 활약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택배를 배달하던 ‘호기’가 이번에는 역대급 악당에 맞서 지구를 지키며 진정한 히어로로 거듭나는 모습이 어린이들에게 감동적인 메시지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여기에 새로운 캐릭터들의 등장도 눈길을 사로잡는다. ‘호기’의 새로운 친구 ‘다인’은 멜로디카 연주로 10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스타다. 클래식 피아노와 멜로디카 연주로 엄마와의 갈등을 겪지만, 악당 ‘빌리윌리’에게 납치된 엄마를 구하기 위해 ‘호기’와 힘을 합치며 대범하고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역대급 악당 ‘빌리윌리’는 장난감 영광의 시대를 되찾기 위해 유튜브 스타들을 납치하고 세상을 지배하려는 무시무시한 계획을 세운다. 기존 TV 시리즈에서 볼 수 없었던 최강 빌런의 등장과 함께, 한층 더 스펙터클해진 모험은 팬들의 설렘을 자극한다.

이렇듯 탄탄한 스토리와 한층 깊어진 캐릭터들의 서사로 더 업그레이드된 모험을 예고하는 <극장판 슈퍼윙스: 맥시멈 스피드>에 대해 정길훈 감독은 “아이들에게 익숙한 동영상 플랫폼이라는 소재로 이야기를 풀어 흥미를 유발하고자 했다. TV 시리즈에서는 볼 수 없었던 스토리와 스펙터클한 액션을 통해 아이들은 물론 부모님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애니메이션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설명하며 패밀리 관객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호기 스피드에는 호기의 책임이 따른다!”
진정한 영웅으로 거듭나는 ‘호기’ & 가족의 사랑을 깨닫는 ‘다인’
따뜻한 스토리 담긴 올여름 필람 패밀리 무비!


<극장판 슈퍼윙스: 맥시멈 스피드>는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한 진정한 가치와 의미를 찾는 것의 중요성을 담은 따뜻한 스토리로 패밀리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세상에서 가장 빠른 스피드로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배달 임무를 수행하는 ‘호기’는 개굴티비 인기투표에서 꼴찌를 하며 충격을 받고, 다른 ‘슈퍼윙스’ 친구들처럼 인기 있는 멋진 히어로가 되고 싶어 한다. 한편, 장난감의 제왕 ‘빌리윌리’는 유튜브 스타들을 모두 우주로 날려버리고자 개굴티비 어워드를 습격하는데, 멜로디카 유튜버 ‘다인’의 엄마가 함께 납치되고 만다. ‘다인’은 택배 비행기 ‘호기’를 찾아가 자신을 엄마에게 배달해달라는 부탁을 하고, 둘은 ‘빌리윌리’를 찾아 나서며 좌충우돌 모험을 펼친다.

‘빌리윌리’에게 맞서는 과정에서 ‘호기’는 스파이더맨의 유명한 대사를 떠올리게 하는 “호기 스피드에는 호기의 책임이 따른다”라는 코보 아저씨의 조언을 다시금 되새긴다. 스스로 잘 제어하지 못하면 자신뿐만 아니라 남들도 위험하게 만들 수 있는 기술인 ‘맥시멈 스피드’를 사용하면서 ‘책임’이 무엇인지 배우게 되는 것이다. ‘호기’는 자신에게 주어진 배달 임무를 무슨 일이 있어도 끝까지 수행하는 ‘책임감’에 대해 배우고, 강한 힘도 제어할 수 있는 진정한 히어로로 성장하게 된다. 멀리 떨어져 사는 우주비행사 아빠, 자신의 꿈을 인정해주지 않는 엄마와의 다툼으로 가족과 소원한 ‘다인'은 ‘호기’와 함께 엄마를 구해내며 부모님의 진정한 사랑을 깨닫는다.

자신에게 주어진 ‘책임감’과 좋아하는 일에 대한 ‘자부심’에 대해 배우며 성장하는 ‘호기’와 ‘다인’의 이야기는 어린이들에게 따뜻한 교훈을 전한다. 스펙터클한 액션 속에 숨은 보물 같은 메시지로 특별한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는 <극장판 슈퍼윙스: 맥시멈 스피드>는 올여름 패밀리 필람 무비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글로벌 콘텐츠 ‘슈퍼윙스’의 인기 비결과 극장판 탄생 비하인드!

‘슈퍼윙스’는 2014년 처음 탄생해 7개의 시즌, 총 380여 개의 에피소드가 방영되며 인기와 명성을 이어 온 대한민국 대표 장수 애니메이션이다. 변신 비행기라는 새로운 콘셉트로 탄생한 ‘슈퍼윙스’는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배달하는 주인공 ‘호기’가 큰 사랑을 받으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두가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리는 ‘택배’라는 소재와 ‘슈퍼 히어로’가 만난 독특한 콘셉트로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정길훈 감독은 이러한 ‘슈퍼윙스’의 인기에 대해 “탄탄한 스토리와 흥미로운 액션 볼거리를 담고 있다는 점이 비결이라고 생각한다”라고 설명했다. 어린이들은 매 에피소드마다 세계 곳곳을 여행하는 '호기’와 함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고, 어떤 새로운 능력을 가진 멋진 슈퍼윙스가 출동해 사건을 해결할지 궁금해한다.

<극장판 슈퍼윙스: 맥시멈 스피드>는 2017년부터 각본 작업을 시작해 약 6년 만에 극장 개봉을 확정 지었다. 정길훈 감독은 “TV 시리즈는 11분 분량의 짧은 스토리이기 때문에 ‘호기’와 아이들의 서사를 길게 넣을 수 없다는 아쉬움이 있었다. 이번 극장판을 기획하며 ‘호기’라는 캐릭터가 어떤 생각을 가진 캐릭터인지에 대해 좀 더 심도 있게 고민하며 이야기 속에 재미있게 풀어내려고 노력했다”라며 기대감을 높였다. <극장판 슈퍼윙스: 맥시멈 스피드>는 TV 애니메이션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캐릭터들의 등장은 물론, 주인공 ‘호기’와 멜로디카 유튜버 ‘다인’의 특별한 우정을 담은 감동적인 스토리로 관객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TV 시리즈와 달라진 관람 포인트 공개!

TV 시리즈보다 더욱 풍성해진 볼거리로 돌아온 <극장판 슈퍼윙스: 맥시멈 스피드>의 첫 번째 관람 포인트는 바로 어린이들의 슈퍼 히어로 ‘슈퍼윙스’들의 일상의 모습을 담았다는 점이다. ‘슈퍼윙스’들이 쉬는 날엔 무엇을 하는지, 어떤 음식을 좋아하는지 등 일상을 궁금해하는 팬들이 많았다는 점에서 착안하여, 이번 작품은 TV 시리즈의 에피소드에는 넣지 못했던 캐릭터들의 풍성한 서사를 담아냈다. 정길훈 감독은 이번 작품을 기획하며 “많은 팬들이 궁금해했던 ‘슈퍼윙스’들 사이의 관계와 우정에 대해서도 보여주고 싶었다”라고 설명을 덧붙였다. 자신의 임무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하는 ‘호기’는 물론, 세계 곳곳으로 출동하는 ‘아리’, ‘봉반장’, ‘도니’, ‘재롬’, ‘샛별’의 이야기를 통해 ‘슈퍼윙스’의 빛나는 매력을 더욱 느낄 수 있는 작품이 될 전망이다.

두 번째는 전 세계 나라들은 물론, 우주까지 다채로운 곳을 배경으로 스펙터클한 액션이 펼쳐진다는 점이다.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배달하는 ‘호기’와 함께 월드공항을 중심으로 상하이, 프랑스, 뉴욕 등 다양한 나라를 배경으로 흥미진진한 스토리가 전개되는데, 특히 악당 ‘빌리윌리’에 맞서 물로켓을 타고 우주까지 나아가며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한다. 새로운 기술인 ‘맥시멈 스피드’로 더욱 강력해진 ‘호기’가 우주에서 화려한 액션을 펼치는 장면은 TV 시리즈에서는 느껴보지 못한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마지막 관람 포인트는 ‘호기’와 ‘다인’이의 특별한 우정을 통해 보여주는 감동 메시지다. 세상에서 가장 빠른 택배 비행기 ‘호기’는 아이들을 위해서라면 사막이나 정글, 바다, 전 세계 어디든 출동하는 슈퍼 히어로다. ‘다인’을 돕기 위해 자신의 임무에 끝까지 책임을 다하고 강한 힘을 제대로 다룰 수 있게 되는 ‘호기’의 성장기를 통해 아이들을 사랑하는 히어로의 따뜻한 진심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총 0명 참여)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