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강철의 연금술사 (TV)(2003, Full Metal Alchemist)


재미있다... ★★★★  justforfun 10.02.15
스토리가 너무 재밌고 전달하는 메세지도 좋았던 애니~ ★★★★★  cwbjj 07.09.23
최고의 히트 애니메이션이지 않을까.. ★★★☆  daryun0111 07.08.01



이 작품은 일본에서 제49회 소학관 만화상을 수상하고, 판매부수 1000만을 돌파한 아라카와 히로무의 원작을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제작한 작품이다.

애니메이션 제작에는 "카우보이 비밥", "울프스 레인" 등의 작품으로 유명한 BONES 스튜디오가 참여했다. 국내에서도 원작만화가 학산문화사 <부킹>에서 연재되며 폭발적인 인기를 불러모으고 있으며, 2005년 5월부터 위성채널 애니원 TV와 케이블 채널 챔프 TV에서 애니메이션 방영을 개시, 방영 초반부터 압도적인 시청률을 자랑하고 있다.

작품은 성장과 모험을 테마로 하는 소년 만화의 구성을 충실하게 따르면서도 삶과 죽음, 인간의 생명의 가치, 등가교환 등 무거운 주제를 다루고 있으며, 산업혁명 초기의 유럽을 연상시키는 가상의 세계를 배경으로 역사적으로 실재했던 '연금술'을 끌어들이면서 환타지의 영역으로 진입하고 있다. 이처럼 독특한 세계관과 개성 넘치는 등장 인물들이 작품의 인기를 더욱 높여, 원작만화와 애니메이션은 물론, PS2용 게임 타이틀도 2개나 발매되어 인기를 모으고 있다. 또한 올 여름에는 일본에서 TV판 애니메이션의 뒷 이야기를 다룬 극장판 애니메이션이 개봉될 예정이므로, 다시 한번 더 많은 인기를 불러모으리라 예상된다.

또 하나의 화제거리, 주인공 에드워드 엘릭역을 맡은 성우인 재일한국인 박로미씨도 빠트릴 수 없다. 박로미씨는 미소년 계열의 소년 역할을 주로 맡고 있는 미모의 여성으로, 일본은 물론 국내에서 많은 팬들을 지니고 있으며, 일본에서 성공을 거둔 한국계 인물로서 애니메이션 계의 BoA, 배용준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 화제의 인물이다.

일본 굴지의 초1류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오프닝 곡, 엔딩 곡 또한 강철의 연금술사를 2004년도 일본 최고의 애니메이션으로 자리잡게 하는데 큰 역할을 하였다. 국내에도 많은 팬들이 있는 ‘라르크 앙 시엘’, ‘포르노 그라피티’, ‘기타데 나나’ 등의 아티스트들이 참가하였으며, 등장 곡마다 일본의 최고 권위의 가요순위 차트인 ‘오리콘 차트’에서 수주간 1위를 차지했다.



(총 0명 참여)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