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달려라 장미(2005)
제작사 : 김응수 필름 / 배급사 : 이모션픽쳐스(주)
공식홈페이지 : http://rose.pubcorn.com

달려라 장미 sunjjangill 10.09.13
사랑도 껌(?) 같을 수 있다면... ioojihee 06.02.20
권태기 부부의 아슬아슬한 생활 코메디 ★★★  sunjjangill 10.09.13
사랑과 전쟁이다 ★★★★  ejin4rang 09.01.21
이런건 줄 몰랐어요 별로 ★★☆  kwyok11 08.11.25



연애 ㅣ 결혼 ㅣ 이혼에 대한 가장 솔직한 이야기

<달려라 장미>는 장영미와 강남대 두 남녀가 만나 뜨겁게 연애하고 결혼하여, 지루한 권태기를 겪고 결국에는 이혼까지 다다르게 되는 과정을 통해 '관계'를 이야기하는 영화다.
사람과 사람의 사이, 그 사이에서 맺어지는 모든 관계의 원형을 극명하게 보여줄 수 있는 결혼과 이혼이란 소재를 선택한 <달려라 장미>는 찰나에 날아가 버리곤 하는 뜨거운 감정과 열정이 사라진 후 목격하게 되는 우리의 평범하고 누추하고 지루한 삶을 유쾌하고 적나라하게 전달한다.

 '하루'의 이별공식 결혼의 하루 ㅣ 이혼후의 하루

<달려라 장미>는 결혼의 마지막 하루와 이혼 후 재회한 마지막 하루를 통해 만남과 이별의 과정을 압축적이고 상징적으로 보여줌으로써 형식적 차별화를 꾀한다. 잘해보겠다는 일념 하나로 연애시절 첫날밤을 보낸 여관침대로 직행했으나 잃어버린 후끈함은 결코 되찾을 수 없었던 결혼기념일의 하루. '혹시나' 하는 일말의 희망을 갖고 만났으나 '역시나' 그 밥에 그 나물이라는 교훈을 얻고 마는 재회의 하루를 보내는 영미와 남대의 이틀은 관객들에게 형식적 재미뿐만 아니라 이별의 하루가 갖는 공통적 공식에 대한 진한 공감대를 불러일으킬 것이다.

특별한 하룻밤 ㅣ 지루한 결혼 생활의 자극을 위해 여관을 꿈꾼다

세상의 모든 부부들은 결혼 생활에서 아주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성 생활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 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그리고 매번 똑같은 공간과 성관계의 반복이 지루한 결혼 생활의 일부분이 되어 버렸음을 알게 될 것이다. 대다수의 권태기 부부들은 지루한 결혼 생활에 조금이라도 자극을 주기 위해서, 가끔은 집이 아닌 비일상적인 공간 가령 러브호텔 같은 곳에서의 특별한 하룻밤을 생각하기도 할 것이다. <달려라 장미>는 지루한 결혼 생활의 자극을 꿈꾸는 권태기 부부의 일탈을 여관에서의 하룻밤이라는 낭만적이고 로맨틱한 성적 판타지로 대변한다.

작은 영화의 새로운 활로모색

2003년 영화진흥위원회의 예술영화 지원작인 <달려라 장미>는 합리적인 제작방식과 배급방식을 적극 도입하여 한국영화 시장에서 저예산 영화가 취할 수 있는 대안과 활로를 모색하고자 한다. <달려라 장미>는 거대 예산과 와이드 릴리즈 방식의 대규모 배급만이 유일한 생존 방식이 되어버린 한국영화 시장에서 저예산 영화가 살아남을 수 있는 활로를 개척하고자 소규모 배급방식과 지방 순회상영이라는 안정적인 배급방식을 선택했다.

전작 <욕망>에서 한국 장편 영화사상 최초로 HD촬영 시스템을 도입하고, 온라인상영 등 새로운 제작/배급방식을 시도한 바 있는 김응수 감독은 이번 <달려라 장미>에서 프로듀서와 감독을 역임하며 개인투자 방식을 도입하여 영화를 완성해내었다. ㈜이모션픽쳐스와의 협력을 통해 예술영화전용관인 아트플러스를 통해 전국에서 상영될 <달려라 장미>는 서울상영 후 지방순회 상영되는 방식을 도입하여 작은 영화가 살아남기 힘든 한국영화 시장에서 다양한 소재와 장르의 저예산 영화가 관객들과 조우할 수 있는 새로운 활로를 마련하고자 한다.



(총 6명 참여)
ejin4rang
달려라장미야     
2009-01-21 23:12
kwyok11
별로에요     
2008-11-25 08:01
bjmaximus
이런 영화가 개봉도 했었네.     
2008-11-24 13:32
wizardzean
에로틱하네요     
2008-03-24 10:21
dpfflsy
권태기 부부 이야기입니다     
2007-01-11 13:21
codger
최반야가 누구지?     
2006-10-23 02:16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