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사이먼 커티스 (Simon Curtis)
+ 생년월일 : 1960년 3월 11일 금요일 / 국적 : 영국
+ 성별 : 남자 / 출생지 : 영국 런던
 
감 독
2022년 다운튼 애비 2 (Downton Abbey: A New Era)
2019년 더 아트 오브 레이싱 인 더 레인 (The Art of Racing in the Rain)
2017년 굿바이 크리스토퍼 로빈 (Goodbye Christopher Robin)
2015년 우먼 인 골드 (Woman in Gold)
2011년 마릴린 먼로와 함께한 일주일 (My Week with Marilyn)
1999년 데이비드 코퍼필드 (David Copperfield)


런던 웨스트엔드의 연극 무대에서 경력을 쌓기 시작한 사이먼 커티스 감독은 TV 영화 <크랜포드>(CRANFORD) <A SHORT STAY IN SWITZERLAND> 등을 통해 영국 아카데미상(BAFTA) 및 에미상(Emmy Award)에서 각종 상을 수상한 베테랑 연출가다. 연극과 TV를 거쳐 영화 <마릴린 먼로와 함께한 일주일>로 스크린에 데뷔한 사이먼 커티스 감독은 “나의 첫 장편영화가 이 작품이었다는 사실에 전율을 느낀다. <마릴린 먼로와 함께한 일주일>은 내가 항상 만들길 꿈꿔왔던 그런 작품이고, 나에겐 매우 좋은 출발점이 되는 영화다.”라고 밝히기도 했다. 영화의 원작인 콜린 클락의 회고록을 읽은 뒤 단번에 매료되어 영화화 작업에 가장 앞장섰던 사이먼 커티스 감독은 ‘상냥하고 사랑스럽지만, 쉽게 상처를 받는 세계 최고의 섹시 스타였던’ 마릴린 먼로를 표현해 내기 위해 많은 공을 들였다고 밝혔다.

영화 <마릴린 먼로와 함께한 일주일>에서 사이먼 커티스 감독은 최고의 섹시 스타 마릴린 먼로와 평범한 남자의 순수한 로맨스를 섬세하고 세련된 감각으로 서정적이고 아름답게 표현했다. 또한, 최고의 전성기를 보내고 있었지만 내적으로 극심한 고통에 시달렸던 마릴린 먼로를 통해 화려해 보이는 스타들이 얼마나 많이 제한된 생활을 하며 살아가는지 영화 속에 세밀하게 녹여내었다. 영화 <마릴린 먼로와 함께한 일주일>의 제작을 맡은 하비 와인스타인은 “사이먼 커티스 감독은 배우들과 협업하는 타고난 재능이 있다. 그는 배우에게서 영리하고 아름다운 연기를 이끌어낼 줄 아는 최고의 감독이다”며 그의 뛰어난 재능을 높이 평가하기도 했다.

Filmography
TV ‘A Short Stay in Switzerland’(2009) ‘크랜포드(canford)’(2007~2009) 외


0.0 / 10점  

(총 0명 참여)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