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유지태의 ‘거울 속으로’ 포스터 공개
거울속의 내가 나를 죽인다 | 2003년 7월 7일 월요일 | 서대원 이메일

<장화,홍련>의 드센 약진과 여름이라는 후덥지근한 계절이 맞물려 호러 영화에 대한 기대치가 어느 때보다 높은 이 순간에 올 섬머를 확실히 관장할 유지태 김명민 주연의 공포스릴러 <거울 속으로>가 포스터를 공개했다. 재개장을 준비 중인 백화점에서 일어나는 기기묘묘한 살인사건을 축으로 이야기가 진행될 영화는 일상적 생활 도구로 자리 잡은 거울에 섬뜩한 캐릭터를 부여, 색다른 무서움을 전해줄 호러물이다.

이 같은 영화의 모티프를 시각적으로 고스란히 부각시키고자 제작된 <거울 속으로>의 포스터는 어둠 속에서 무언가에 잔득 겁먹고 얼굴만을 밖으로 내민 듯한 유지태를 왼쪽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오른 쪽은 영화의 또 다른 주인공인 거울의 기괴스러움을 보여주기 위해 거꾸로 대롱대롱 매달린 귀신과 촛불 2개를 유지태의 등 뒤에 위치시켰다. 잘 보시면 알겠지만, 거울 속과 밖의 촛불의 상태가 다르다. 귀신 역시 그렇고. 그리고 “거울속의 내가 나를 죽인다”라는 싸늘한 기운의 카피의 분위기를 살리고자 전체 색상과 거울이미지 등을 17세기의 유화적 느낌으로 감쌌다고 한다.

<봄날은 간다>의 순진무구한 청년 상우이후 실로 오랜 만에 스크린에 얼굴을 비출 유지태와 <소름>의 김명민이 조우해 새로운 감각의 공포를 가슴 한 구석에 퍼다 안겨다 줄 <거울 속으로>의 메가폰은 부산국제영화제 신인감독 등용문인 NDIF(NEW DIRECTORS IN FOCUS)부문에서 수상했던 김성호 감독이 잡았다. 개봉은 8월 14일 예정.

1 )
js7keien
공포보다는 반전에 승부수를 건 영화   
2006-10-03 11:04
1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