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스트=박은영 기자]
넷플릭스는 글로벌 서바이벌 게임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 계급장 뗀 코미디 배틀 예능 <코미디 로얄>, 한국 남자 배우와 일본 여자 배우의 셰어 하우스 연애 리얼리티 < K-드라마 같은 사랑을 하고 싶어>, 1963년 워싱턴 행진을 주도한 ‘베이어드 러스틴’을 조명한 영화 <러스틴>을 공개한다. 이외에도 김유정과 송강이 호흡을 맞춘 SBS 새 금토 드라마 <마이 데몬>도 넷플릭스에서 시청할 수 있다.
|
역대 최고의 상금!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
미국 방송계 최고 권위상인 제74회 프라임타임 에미상에서 감독상, 남우주연상(이정재)을 비롯한 6개 부문을 수상하는 등 글로벌 센세이션을 일으킨 <오징어 게임>이 서바이벌 예능으로 재탄생했다. 전 세계에서 모인 456명의 참가자가 456만 달러의 상금을 차지하는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극악무도한 게임에 도전한다. 동그라미, 세모, 네모 가면을 쓴 관리자들과 초록색 트레이닝복을 입은 도전자 등 <오징어 게임>의 배경을 완벽히 구현한 세트에서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를 비롯해 오직 이 시리즈에서만 볼 수 있는 새로운 게임이 펼쳐진다. 역대 리얼리티 쇼 사상 가장 높은 상금을 노리는 이들 중 모든 게임을 통과하고 마지막 스포트라이트는 누가 차지하게 될지! 서비스 중인 1-5화에 이어, 6-9화는 오는 11월 29일, 마지막 10화는 12월 6일에 공개된다.
|
대한민국 대표 코미디언 20인이 한자리에! <코미디 로얄>
K-코미디를 대표하는 20인이 넷플릭스 단독 쇼 런칭 기회를 두고 나이와 경력 등 계급장을 떼고 웃음 배틀을 벌인다. 예능계의 대부 이경규, 신이 내린 입담 탁재훈, 세대를 불문하는 웃음 폭격기 문세윤, 남다른 개그감의 소유자 이용진과 ‘메타코미디’의 설립자 정영준이 각 팀을 이끄는 마스터가 된다. 여기에 다양한 개성과 매력으로 똘똘 뭉친 황제성, 이은지, 이상준, 곽범, 이창호, 엄지윤 등 영건(young gun) 15인이 마스터와 함께 팀을 이뤄 더 웃긴 자만이 살아남는 배틀에 도전장을 내민다. <마이 리틀 텔레비전> <찐경규> 등의 ‘모르모트 PD’ 권해봄 PD가 그동안 쌓아온 내공을 바탕으로 K-코미디만의 리얼한 매력을 전 세계에 전하고, <개미는 오늘도 뚠뚠> <플레이유>의 박현석 PD가 함께 연출을 맡아 참신한 아이디어로 시청자들의 웃음을 책임질 예정이다.
|
일본 여자 배우 X 한국 남자 배우 < K-드라마 같은 사랑을 하고 싶어>
국경을 넘어 꿈, 사랑 그리고 우정이 뒤얽히며, 한국 드라마만의 가슴 떨리는 고순도 로맨스가 현실에서 피어나는 연애 리얼리티 쇼다. 4명의 일본 여자 배우와 4명의 한국 남자 배우가 서울의 셰어하우스에서 함께 생활하며 한국 로맨스 드라마 여섯 편의 주연 자리에 도전한다. 과연 마음에 둔 사람과 같이 오디션에 합격할 수 있을지, 아니면 좋아하는 사람과 라이벌의 멜로 연기를 그저 지켜만 보게 될지… 연기와 사랑 사이에서 흔들리고 성장하는 이들의 진짜 드라마가 펼쳐진다. 일본 배우 유민이 MC를 맡고, 일본 코미디 듀엣 하리센본의 콘도 하루나, 음악 그룹 퍼퓸의 아쨩, 코미디 듀엣 자루자루의 후쿠토쿠 슈스케, 음악 그룹 제너레이션스의 코모리 하야토 그리고 모델 겸 배우 타니 마리아가 스튜디오 패널로 모습을 드러낸다.
|
역사를 바꾼 위대한 행진 <러스틴>
인종 차별과 혐오에 맞섰던 ‘베이어드 러스틴’(콜먼 도밍고)의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영화다. 비폭력 평화주의에 기반한 시민·인권 운동가로 활동한 베이어드 러스틴은 마틴 루터 킹 목사와 함께 미국 사상 최대 규모의 인권 시위이자 인종 차별 반대의 상징으로 통하는 1963년 워싱턴 행진을 주도한다. 하지만 그는 자신의 정체성과 신념을 숨기지 않았기에 또 다른 차별의 대상이 된다. 역사에 남을 업적을 달성하고도 역사에서 지워져야 했던 러스틴이, 모두의 자유가 지켜지는 세상을 꿈꾸며 걸었던 여정을 조명한다. 아카데미상을 비롯해 유수의 시상식을 석권한 넷플릭스 영화 <마 레이니, 그녀가 블루스>의 감독 조지 C. 울프가 연출을 맡았고, 미국 전 대통령 오바마 부부가 총괄 프로듀서로 참여했다.
|
재벌 상속녀와 악마의 계약 결혼! <마이 데몬>
‘악마 같은’ 재벌 상속녀와 한순간 능력을 잃어버린 ‘진짜 악마’가 계약 결혼을! 까칠한 성격의 ‘도도희’(김유정)는 대학생 때 회사를 차리고 7년 만에 업계 1위로 만드는 비범한 업적을 가졌지만, 미래 그룹의 이방인으로 자라 사방이 적이다. 일밖에 모르는 도희와 그녀의 마음을 흔들 만큼 매혹적인 비주얼의 악마 ‘정구원’(송강)이 우연한 계기로 얽히며 각자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 달콤하지만 위험한 계약 결혼 생활을 시작하는데…
자료제공_넷플릭스
2023년 11월 25일 토요일 | 글 박은영 기자(eunyoung.park@movist.com 무비스트)
무비스트 페이스북(www.facebook.com/imov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