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매력 희미한 코믹 범죄 (오락성 5 작품성 4)
화사한 그녀 | 2023년 10월 11일 수요일 | 박은영 기자 이메일

[무비스트=박은영 기자]

감독: 이승준
배우: 엄정화, 송새벽, 방민아, 박호산, 손병호, 김재화
장르: 범죄, 코미디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시간: 120분
개봉: 10월 11일

간단평

한물간 작전꾼 ‘지혜’(엄정화)는 친구 ‘조르주’(박호산)를 졸라 일생일대의 마지막 한탕을 계획한다. 문화재 밀반출 전문가 ‘기형’(손병호)의 지하 컬렉션을 털기로 한 것, 이를 위해 그의 SNS 관종 아들 ‘완규’(송새벽)에 접근한 지혜는 화사한 언행으로 그를 사로잡는다. 한편 지혜의 딸 ‘주영’(방민아)은 엄마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이 작전판에 가담해 물밑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엄정화와 송새벽, 김재화, 박호산 등 연기 잘하는 배우들이 뭉친 <화사한 그녀>는 모녀(母女) 작업꾼이 친일 행각으로 부를 쌓은 아버지와 그의 사차원적이고 다소 모지리(?)인 아들을 상대로 판을 짜는 이야기를 골자로 한 코믹 케이퍼 무비다. 대체로 예상 가능한 스토리를 캐릭터의 매력에 기대 전개해 나가는 데 문제는 인물들이 제각각 따로 노는 인상이다. 한 명 한 명 뜯어보면 개성적인 면모를 꽤 지닌 인물들임에도 불구하고 유기적으로 엮이지 못한 탓에 그 매력이 체감되지 않는다. 코믹과 웃음 역시 마찬가지로 때때로 실소를 자아내지만, 진정한 웃음으로 연결되기에는 역부족인 느낌이다. 결국 범죄적 스릴도 코믹한 웃음도 희미한 작품에 머물고 말았다. 설경구와 문소리가 주연한 <스파이>(2013)로 데뷔해 큰 성공을 거둔 바 있는 이승준 감독이, 작년 8월에 개봉한 이정현과 문정희의 두 여성 캐릭터가 강하게 충돌한 범죄 영화 <리미트>에 앞서 연출한 작품이다.


2023년 10월 11일 수요일 | 글 박은영 기자( eunyoung.park@movist.com 무비스트)
무비스트 페이스북(www.facebook.com/imovist)





-엄정화+ 방민아, 모녀 호흡 맞춘 두 배우의 팬이라면, 팬심으로! + 송새벽도 나름 웃긴다는
-억척미 발휘하는 엄정화 특유의 매력이 크게 드러나지 않는 듯 + 작전이 작업이었어? 한물간 소재
0 )
1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