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섬세하고 서정적인 판타지 추리극 (오락성 7 작품성 6)
거울 속 외딴 성 | 2023년 4월 11일 화요일 | 이금용 기자 이메일

[무비스트=이금용 기자]
감독: 하라 케이이치
배우: 토우마 아미, 아시다 마나, 키타무라 타쿠미, 키류 사쿠라, 이타가키 리히토
장르: 애니메이션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시간: 116분
개봉: 4월 12일

간단평
학교에서도 집에서도 마음 둘 곳 없이 외로운 시간을 보내던 ‘코코로’(토우마 아미)는 갑자기 빛나기 시작한 방 안의 거울 속으로 빨려 들어간다. 그곳에서 바다 위에 떠있는 신비로운 성과 처음 보는 여섯 명의 친구들, 그리고 늑대 가면을 쓴 정체불명의 소녀 ‘늑대님’을 만나게 된 ‘코코로’. 성 안에 숨겨진 소원을 들어준다는 열쇠를 찾으며 조금씩 가까워진 ‘코코로’와 친구들은 성의 수상한 점을 하나씩 발견하게 되는데…

<거울 속 외딴 성>은 역대 최다 득점으로 일본 서점대상을 수상하고, 아마존재팬 베스트셀러 종합 1위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은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원작자 츠지무라 미츠키는 데뷔작 ‘차가운 학교의 시간은 멈춘다’를 비롯해 ‘나의 계량스푼’, ‘그래도 학교니까!’ 등을 통해 학교와 그 안에서 일어나는 십대 청소년들의 미묘한 감정과 학교 폭력 등의 문제를 지속적으로 다뤄왔다. 이번 작품 또한 히키코모리가 될 수밖에 없었던 일곱 명의 청소년을 주인공으로 선택, 자칫 진부할 수 있는 위로와 성장의 이야기를 기발한 상상력으로 풀어낸다. 이런 맥락에서 <짱구는 못말려> 시리즈 역대급 극장판으로 손꼽히는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 어른 제국의 역습>(2001),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 태풍을 부르는 장엄한 전설의 전투>(2002)를 연출한 하라 케이이치 감독을 기용한 것은 탁월한 선택이었다. 인물들의 섬세한 감정 묘사는 물론 판타지와 추리극이라는 장르적 재미도 놓치지 않았다. ‘드라이 플라워’로 솔로 아티스트 최초 스트리밍 누계 7억 뷰를 돌파한 싱어송라이터 유우리가 참여해 영화의 서정적인 분위기에 방점을 찍는다. 46회 일본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더 퍼스트 슬램덩크>, <스즈메의 문단속> 등 내로라하는 작품들과 나란히 우수 애니메이션 작품상을 수상했다.

2023년 4월 11일 화요일 | 글_이금용 기자(geumyong@movist.com 무비스트)
무비스트 페이스북(www.facebook.com/imovist)




-일본을 넘어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모은 <더 퍼스트 슬램덩크>, <스즈메의 문단속>과 나란히 46회 일본 아카데미 시상식 우수 애니메이션 작품상을 수상한 수작!
-일본 애니메이션 특유의 서정적인 감성과는 잘 맞지 않는다면
0 )
1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