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최민식-류승룡의 <명량-회오리바다> 크랭크업
2013년 7월 31일 수요일 | 서정환 기자 이메일

한국영화 사상 최초로 명량해전을 스크린에 담아낸 <명량-회오리바다>(제작 빅스톤 픽처스)가 지난 7월 21일 촬영을 마지막으로 전라도 광양, 순천, 부안 등을 오가며 진행됐던 7개월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명량-회오리바다>는 단 12척의 배로 330척에 달하는 왜군의 공격에 맞서 승리한 이순신 장군의 명량해전을 그린 영화. 전국 747만 관객을 동원했던 <최종병기 활>의 김한민 감독과 한국영화계를 대표하는 배우 최민식, 류승룡의 만남으로 관심을 모았다. 이순신 장군 역의 최민식, 왜군 장수 구루지마 역의 류승룡을 비롯해 조진웅, 진구, 김명곤, 이정현 등 연기파 배우들이 대거 합류했고, 인물들의 드라마틱한 이야기와 긴장감 넘치는 전개, 스펙터클한 볼거리가 결합된 새로운 바다의 전쟁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위해 <명량-회오리바다>는 전라도 광양에 초대형 해전 세트를 제작했고 실제 바다 위에서 촬영을 진행하는 등 지난 1월 8일부터 7월 21일까지 115회차의 촬영을 모두 마쳤다. 최민식은 “역사적 인물 이순신 장군을 연기하는 것이 부담도 됐지만 한편으로 운명처럼 느껴졌다”고, 류승룡은 “무에서 유를 창조하기 위해 온 열정을 다한 스탭, 배우들의 땀방울이 녹아 든 만큼 한국영화에 큰 획을 그을 작품이 될 것”이라고 크랭크업 소감을 전했다.

<명량-회오리바다>는 후반 작업을 거쳐 내년 여름 개봉 예정이다.

● 한마디
한국형 해전 블록버스터의 스펙터클+최민식-류승룡의 명품 연기.


2013년 7월 31일 수요일 | 글_서정환 기자(무비스트)

3 )
kshwing
내년 여름까지 언제 기다리지,,,   
2013-08-08 09:32
amitie1124
믿고 보는 배우! 류승룡씨와 최민식씨가 한 영화에 출연을 하다니!!!벌써부터 내년 여름이 기대되게 만드는 기사입니다.
바다를 소재로 한 블록버스터 한국영화중에 성공한 영화는 극과 극으로 나뉘느거 같은데요. 해운대는 대성공을 거두었지만 그 외에 다른 바다영화는 많이 실패했던 거 같습니다. 짜임새 있는 스토리와, 훌륭한 연기력으로 해운대 이상의 성공을 거둘 수 있는 영화가 만들어졌으면 좋겠습니다   
2013-08-04 11:17
gaeddorai
김한민 감독은 스토리에대한 힘보다는 캐스팅에 힘을 잘주는 감독인것같음. 영화를 선택함에 있어서 주연 배우를 보고 영화를 선택하는 경우도 많은데 김한민 감독의 영화들은 영화 자체가 기대되기 보다는 배우들을 보기 위해 보는 영화들이 많음. 이번 영화도 그럴듯.   
2013-07-31 12:34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