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승우와 수애가 주연을 맡은 영화 <불꽃처럼 나비처럼>(제작:(주)싸이더스FNH/배급:쇼박스(주)미디어플렉스)이 티저 포스터 및 캐릭터 포스터를 공개했다.
영화 <불꽃처럼 나비처럼>은 모두가 알지만 아무도 몰랐던 명성황후 ‘민자영’과 모든 것을 걸고 그녀를 지켰던 호위무사 ‘무명’의 사랑을 그린 영화.
열 두 폭의 치마와 무거운 가채 머리에서 벗어나 화려한 서양식 드레스를 입은 채 가지런히 손을 모으고 있는 명성황후의 포스터는 기존에 드라마와 뮤지컬을 통해 접했던 역사 속 인물이 아닌, 이번 작품 속 새로운 모습의 명성황후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한다.
화려한 녹색 드레스와 장신구, 그리고 단아하게 빗어 넘긴 머리 스타일로 동서양이 공존했던 조선후기의 시대상을 간접적으로 드러내는 이번 포스터는 명성황후라는 외피 속에 감춰졌던 ‘민자영’이라는 한 여인에게 포커스를 맞추고 있으며 우아하면서도 당당하고, 순수한 듯 파격적인 ‘자영’으로 거듭난 수애의 변신을 한 컷의 포스터로 담아냈다.
티저 포스터와 함께 공개된 명성황후 ‘민자영’의 캐릭터 포스터는 대례복을 갖춰 입고 화려한 가채 머리를 올린 진정한 국모의 자태를 보여주고 있으며, 비장한 눈빛으로 양손에 검을 쥐고 있는 호위무사 ‘무명’의 포스터는 광화문을 배경으로 그를 향해 달려드는 수많은 일본 낭인들과, 혈혈단신 그들에게 맞서는 ‘무명’의 모습을 통해 긴박한 상황 속 그의 강인한 의지를 확인케 한다.
조승우와 수애가 명성황후 ‘민자영’과 모든 것을 걸고 그녀를 지킨 무사 ‘무명’의 사랑을 그려낼 영화 <불꽃처럼 나비처럼>은 올 추석에 개봉될 예정이다.
2009년 8월 10일 월요일 | 글_한대수 기자(무비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