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쯔이, 소지섭이 주연을 맡아 화제를 모은 로맨틱 코미디 <소피의 연애 매뉴얼>(공동제공,배급:㈜CJ엔터테인먼트/제작:Sophie Production)이 오는 8월 국내 개봉된다.
<소피의 연애 매뉴얼>은 자기보다 예쁘고 유명한 여배우 안나(판빙빙)에게 약혼자 제프(소지섭)를 빼앗긴 만화가 소피(장쯔이)가 그녀의 사랑을 되찾기 위한 다단계 복수극을 그린 로맨틱 코미디.
이 영화에서 <와호장룡> <게이샤의 추억> 등을 통해 세계의 연인이 된 장쯔이는 처음으로 로맨틱 코미디를 선보이며 제작에 직접 참여할 만큼 열의를 보여 화제가 됐다. 게다가 장쯔이의 라이벌인 판빙빙과 한때 장나라의 연인으로 헤드라인 뉴스를 장식했던 허룬동(하윤동)의 출연 역시 화제다.
무엇보다도 한국 관객이라면 '소간지'라는 애칭으로 불리우는 소지섭의 출연이 반가울 듯. 군 제대후 <영화는 영화다>와 드라마 <카인과 아벨>을 통해 연기파 배우로서의 입지를 확보한 그는 약혼녀였던 장쯔이와 새로운 연인 판빙빙 사이에서 갈등하는 외과의사로 분해 유창한 중국어 대사로 두 톱스타와의 사랑을 속삭인다. 최근 한 인터뷰를 통해 장쯔이는 '소지섭은 정말 멋진 몸을 가졌다'고 밝혀 화제가 되기도 했다.
한편, 8월 한중 개봉을 앞두고 오는 6월 14일 중국 상해에서 <소피의 연애 매뉴얼>의 대규모 제작보고회가 개최될 예정이며 주연배우인 장쯔이, 소지섭, 판빙빙, 허룬동이 모두 참석할 예정이다. 세상 모든 잘난 것들을 제치고 연애에 성공하기 위한 꿈 같은 스토리 <소피의 연애 매뉴얼>은 오는 8월 확인할 수 있다.
2009년 6월 9일 화요일 | 글_김용환 기자(무비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