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I 선정 올해의 영화 TOP10, 골든 글로브 최다 부문 노미네이트 등 화제의 중심에 선 영화 <바벨>이 오는 2월 22일 공개된다.
모로코 외딴 사막에서 울려 퍼진 한 발의 총성으로 시작된 비극적인 사건이 모로코, LA, 도쿄, 멕시코의 세계 4개국 사람들과 하나로 얽히면서 각기 고통에 처한 사람들이 희망을 발견하게 되는 영화 <바벨>은 성경 속 바벨탑 이야기를 모티브로 하여 만들어진 글로벌 프로젝트로, 브래드 피트와 케이트 블란쳇이 외딴 사막에서 사고를 겪은 후 구조를 기다리며 악전고투를 벌이는 부부로 열연을 펼치며, 알레한드로 곤잘레스 이냐리투가 연출을 맡았다.
2년여에 걸쳐 4개국을 로케이션 해야 했던 <바벨>은 지난 5월 칸 영화제 감독상 수상을 필두로 전미 비평가 협회 신인 여우상 및 10대 영화 선정, AFI 선정 10대 영화 등 각종 연말 시상식을 석권 하였고, 지난 15일 발표된 골든 글로브에서는 최다부문인 주요 7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며 2007년 아카데미의 가장 강력한 후보로 부상하고 있기까지 하다.
흥행과 연기력 면에서 최고의 두 배우와 데뷔작부터 단숨에 평단의 눈길을 사로잡은 천재 감독의 만남으로 화제가 된 <바벨>은 2월 22일 찾아올 예정이다.